많은 여성들은 아름답고 풍성한 머릿결을 원한다. 오늘은 바나나 맥주 팩으로 모발 건강을 개선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모발 상태가 늘 완벽한 사람들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
모발 건강을 강화하는 많은 제품들이 있기는 하지만, 독소, 해로운 자외선 및 기타 환경 요소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눈에 띄는 손상이 생길 수밖에 없다.
하지만 자연적인 방법을 사용하면 환경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을 막으면서 모발에 영양분과 윤기를 공급할 수 있다. 천연 제품이기에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효과도 바로 나타난다.
그중에서도 모발을 보호하고 생기를 선사하는 바나나 맥주 팩이 있다. 어떠한 효능이 있으며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아름다운 모발을 위한 바나나 맥주 팩
바나나와 맥주는 손상된 머리카락에 부드러움과 윤기를 선사하는 천연 제품들이다. 이들은 영양분을 공급하고 탈모 및 과도한 피지 생성을 완화하며 손상을 복구하는 효과가 있다.
건조한 머릿결에 수분을 공급하여 생기 있는 모습을 가꾸고 싶다면 이 팩을 사용해 보자.
더 읽어 보기: 손상된 머리카락을 복구하는 방법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는 일년 내내 저렴한 가격으로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과일이다. 바나나의 비타민 및 항산화 성분은 활성 산소의 부정적인 영향을 막아 준다. 또한 모발에 활력을 선사하고 모낭 및 두피의 재생을 촉진하는 다량의 비타민 A, B, C, E를 포함하고 있으며, 건조한 머릿결과 탈모를 완화하는 칼슘, 아연, 철분 칼륨 등이 있다.
바나나를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두피의 오일 생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모발에 자연적인 보습을 촉진할 수 있다.
맥주의 효능
맥주는 맥아로 만드는 술이자, 손상된 머리카락의 복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발효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모낭을 강화하고 탈모의 과정을 늦추는 다량의 필수 영양분이 농축되어 있다.
맥주의 비타민 B 복합체와 항산화제는 화학 물질, 열,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맥주의 천연 당분은 두피의 pH에 변화를 일으키지 않으면서 윤기와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맥주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
- 비타민 B
- 엽산
- 리보플래빈
- 니아신
- 티아민
- 피리독신
- 칼슘
- 구리
- 크롬
- 철분
이 모든 영양분은 건강하고 튼튼하며 생기 있어 보이는 모발을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더 읽어 보기 : 집에서 하는 모발 재분극으로 몇 분만에 모발을 복구해보자
바나나 맥주 헤어 팩 만드는 방법
이 팩은 얇고 긴 모발이나 특히 탈모가 있는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다. 집중 치료제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시중에서 판매되는 컨디셔너 대용으로도 매우 훌륭하다.
바나나 맥주 헤어 팩에는 독소나 자극적인 화학 물질이 없어 영양분이 두피를 통해 쉽게 흡수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재료
- 달걀노른자 1개
- 중간 크기의 바나나 1개
- 맥주 100 ml
- 꿀 2숟갈 (50 g)
만드는 방법
- 그릇에 달걀노른자를 넣고 잘 저어 준다.
- 바나나를 으깬 뒤 달걀과 섞는다.
- 맥주와 꿀을 첨가하고 균일한 팩이 완성될 때까지 잘 섞어 준다.
- 뻑뻑한 질감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블렌더나 핸드 믹서기를 사용해 보자.
사용 방법
- 물기가 있는 모발을 섹션으로 나눈 뒤 뿌리부터 끝까지 팩을 도포한다.
- 샤워 캡으로 쓰고 효과가 나타나도록 2시간 동안 기다린다.
- 따뜻한 물로 헹군다.
- 일주일에 2-3회씩 반복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일주일 만에 모발이 촉촉해지고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탈모의 경우에는 몇 달간 꾸준하게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Chen, W., Becker, T., Qian, F., & Ring, J. (2014). Beer and beer compounds: Physiological effects on skin health. Journal of the European Academy of Dermatology and Venereology. https://doi.org/10.1111/jdv.12204
- Someya, S., Yoshiki, Y., & Okubo, K. (2002). Antioxidant compounds from bananas (Musa Cavendish). Food Chemistry. https://doi.org/10.1016/S0308-8146(02)00186-3
- Kanazawa, K., & Sakakibara, H. (2000). High content of dopamine, a strong antioxidant, in cavendish banana.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 https://doi.org/10.1021/jf9909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