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의 항암 성분

7월 25, 2020
초콜릿은 엔돌핀을 생성하여 스트레스 예방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초콜릿은 맛있으면서도 영양가 있고, 심지어 지구 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디저트이기도 하다. 초콜릿의 항암 성분이 무엇인지 알아보려면 계속해서 읽어 보자.

건강에 좋은, 유익한 성분이 초콜릿에 함유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는 반대로, 초콜릿은 암을 예방하는 유익한 성분도 가지고 있으며 초콜릿의 주 성분인 카카오에 들어 있다. 카카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카카오의 강력한 항산화능력

초콜릿의초콜릿의 항암 성분

초콜릿의 주성분인 카카오는 다음과 같은 4가지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이 성분들은 모두 면역 체계를 보호하는 데 좋다.

  1. 카테킨
  2. 플라보노이드
  3. 프로시아니딘
  4. 레스베라트롤

이러한 성분이 신체의 세포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언급할 만한 가치가 있다. 또한 암은 주로 세포 질환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들은 활성 산소에 대항하여 싸우는 중요한 열쇠이다.

더 읽어보기: 귀리, 바나나, 코코아, 코코넛 오일 팬케이크로 구성한 건강한 아침식사

활성 산소란?

모든 화학 공정에서 서로와 관련이 있는 세포와 원자는 신체를 구성하는 물질이다. 이러한 이유로 원자가 취약한 고리를 생성하게 되면 활성 산소가 된다. 기본적으로 활성 산소의 문제점은 일반적으로 노화와 산화 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달리 말하면 활성 산소가 신체 기능을 저하시킨다는 것이다.

따라서 활성 산소는 심혈 관계를 빠르게 악화시키며 허혈을 일으킨다. 또한 암을 유발한다. 식도 및 구강암같은 일부 암은 활성 산소의 영향으로 빠르게 나타난다. 이러한 유형의 원자는 체계를 손상시키고 파괴한다.

초콜릿의 항암 작용

카카오의 세포 및 면역체계 보호

초콜릿의 항암 성분

카카오의 항산화 성분이 작용하기 시작하는 곳이다. 이러한 성분들은 활성산소에 대응하여 신체를 보호하는데, 특히 파괴적인 영향으로부터 신체의 세포를 보호한다.

초콜릿은 면역 체계를 강화시킨다. 따라서 신체 시스템 내의 세포와 장기의 노화를 방지한다. 또한 초콜릿의 항암 성분은 세포를 구성하는 층에 인해 음식을 보호막으로 바꾼다.

에피카테킨의 항암 효과

에피카테킨은 암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또 다른 강력한 항암 성분이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이 분자들이 체내의 암세포에 대항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주장한다. 에피카테킨이 풍부한 음식이 있다면 그것은 분명 카카오다. 실제로, 이러한 성분들이 초콜릿에 들어있다.

다크 초콜릿의 항산화 성분

초콜릿의 항암 성분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초콜릿은 카카오 열매의 항산화 성분 함량이 높다. 그러나 이 제품들의 대부분은 정제 및 제조 과정을 거치면서 유익한 성분을 많이 잃게 된다. 다크 초콜릿카테킨, 플라보노이드, 프로시아니딘, 에피카테킨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물론, 여러 과정을 거친 천연 원료의 최종품은 원래 가진 성분을 잃지만 다크 초콜릿은 여전히 질 좋은 항산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선택할 수 있는 제품 중에서 가장 좋은 선택지는 카카오 가루이다.

더 읽어보기: 인지 기능에 도움을 주는 초콜릿

초콜릿은 치료제가 아니다

초콜릿에 들어있는 항암 성분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입증되었지만, 초콜릿을 강력한 치료제인 것처럼 먹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은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약간의 도움을 준다. 그러나 초콜릿 안에 들어있는 모든 다른 성분들은 피해야 한다. 보통 초콜릿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있으며 과도한 설탕은 건강에 좋지 않다.

초콜릿 섭취가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암을 물리치는 의학적 치료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너무 많은 초콜릿을 먹는 것은 좋지 않다.

다음번 초콜릿 구매 시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카카오 함량이 가장 높은 질 좋은 초콜릿을 구매해 보자. 좋은 점은 이제 이 맛있는 제품이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