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호일로 찰랑거리는 머리 만들기

24 3월, 2019

미용실에 가면 알루미늄 호일로 머리카락을 감싸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집에서도 알루미늄 호일로 머리카락을 관리하는 방법이 있다.

오늘 이 글에서 알루미늄 호일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이 글을 참고해 비싼 돈을 들이지 않고 미용실에 온 기분을 내보도록 하자.

왜 알루미늄 호일을?

알루미늄 호일로 찰랑거리는 머리 만들기

머리카락은 아주 연약해 쉽게 손상되는 부분이지만, 외모에서는 큰 부분을 차지한다.

우리는 헤어 스타일을 요리 조리 바꾸면서 항상 최선의 모습을 보이고 싶어한다.

알루미늄 호일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 우선 알루미늄은 완벽한 절연체다. 머리에 헤어 제품을 바를 때 알루미늄 호일이 제격이다.
  • 뿐만 아니라 알루미늄 호일은 열을 잘 막고 보호한다.
  • 내구성이 강하다. 모든 액체에도 견딜 수 있고 같은 모양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 반짝거리고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위한 헤어팩

알루미늄 호일로 찰랑거리는 머리 만들기

1. 컬을 쉽게 말 수 있다.

알루미늄 호일로 찰랑거리는 머리 만들기

알루미늄 호일 20cm와 고데기만 준비하면 된다. 

머리카락이 두꺼우면 알루미늄 호일을 넉넉하게 준비한다. 보통은 15cm정도면 충분하다. 하지만 더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20~25cm를 준비한다.

알루미늄을 똑같은 크기로 4등분하자.

머리카락에 헤어 스프레이를 뿌린 뒤 몇 분 기다린다. 그 후 알루미늄 호일 조각으로 머리카락을 하나씩 만다. 

고데기에 열을 높여 알루미늄 호일에 컬을 넣자. 그 후 알루미늄 호일이 식으면 컬이 완성된다.

헤어 스프레이를 한 번 더 뿌리면, 컬이 오랫동안 풀리지 않고 유지된다.

2. 빨리 염색 할 수 있다.

헤어 디자이너들은 염색할 때, 알루미늄 호일을 활용하면 염색하는 과정에 획기적인 변화가 생긴다고 말한다. 머리카락이 호일 안에서 따뜻해지면 큐티클이 열리고, 이렇게 되면 염색이 훨씬 더 빨리 된다. 

하지만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카락을 잘 나누고, 머리카락이 상하기 전에 염색약을 빨리 다 발라야 한다. 그래서 처음에는 전문가에게 호일을 사용한 염색을 배우는 것이 좋다.

더 읽어보기 : 모발을 해독하는 6가지 비법

3. 팩을 하고 알루미늄 호일로 감싸면,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만들 수 있다

알루미늄 호일로 찰랑거리는 머리 만들기

머리카락이 건조하고 부시시하다면, 팩 하는 것을 추천한다. 헤어 팩을 머리카락 뿌리부터 끝까지 촉촉히 바른 후, 알루미늄 호일로 머리카락을 덮고 30분 기다린다.

그 후, 호일을 제거하고 평소처럼 머리를 헹군다.

정말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알루미늄 호일을 이전에 사용해본 적 없다면 더 그럴 것이다. 윤기나고 부드러운 머리카락가 너무 아름답지 않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