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섭취되는 채소이다. 요리할 때 용도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몸에 아주 좋은 필수 영양소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생감자즙이 몸에 얼마나 좋은지 함께 알아보려 한다.
감자는 7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전분, 항산화제 및 놀라운 효능을 제공하는 기타 다수의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식용으로는 감자를 보통 수프나, 으깬 감자나 혹은 다양한 레시피에 넣어 익혀서 먹는다.
하지만 약용으로는 생감자즙이 효과를 극대화하는 최고의 방법이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실 이것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이미 많은 사람들의 식단의 일부가 되어 있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생감자의 효능에 대해 알지 못하므로, 이 글에서 8가지 최고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생감자즙이 소염 작용을 한다
천연 생감자즙은 근육통 및 관절통을 위한 자연 치료제가 되는 강력한 천연 소염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것을 식단에 더하면 몸의 염증 과정의 불균형을 조절하면서 동시에 진통이 완화되는 효과를 줄 것이다.
추천하는 글: 최고의 소염 과일 5가지
2. 해독을 촉진한다
생감자즙의 항산화제는 간, 대장, 신장에 쌓여있는 노폐물의 제거를 촉진하는데 아주 좋다.
이것의 섬유질, 비타민, 필수 무기질은 독소를 혈액에서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과정을 향상시킨다.
이 즙은 또한 콜레스테롤이 없고 체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이것은 조기 노화를 예방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열쇠이다.
3. 면역력을 강화한다
생감자즙은 천연 알칼리성이며, 체내에 흡수가 되면 혈당 수치를 조절한다.
이 성분은 몸의 자연적인 pH 수준의 균형을 유지하며, 산성 환경으로 인해 생기는 만성 질병의 위험을 낮춘다.
이것은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영양소인 비타민 C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다.
즉, 감기나 독감과 같은 감염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는 것이다.
4. 통풍을 완화한다
하루에 생감자즙을 두 컵씩 마시는 것은 관절에 요산과 결정이 쌓이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치료법이 된다.
이것의 항산화제가 몸에서 이런 물질들을 청소하는 것을 도와, 염증 및 통증을 일으키는 것을 막는다
이것은 신장의 정화도 촉진하므로, 신장 결석 및 막힘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한다.
5. 소화 불량을 해소한다
생감자즙 약간으로 소화 불량 및 위산 역류를 완화할 수 있다.
식후에 생감자즙 몇 스푼을 먹는 것은 다음에 도움이 된다:
- 더부룩함
- 위산 과다
- 염증
사실 많은 사람들이 생감자즙을 위염이나 부글거리는 증상과 위궤양을 치료하기 위해서 섭취하고 있다.
6. 심혈관 건강을 돕는다
생감자즙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능력 때문에 심혈관 건강에도 아주 좋다.
이것을 마시면 염증을 줄이고, 심장의 기능을 도우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도 낮춘다.
7. 활력을 준다
생감자즙을 소량 먹는 사람들은 하루 종일 더 나은 신체적, 정신적 활동성을 가질 수 있다.
전분과 섬유질이 열량 소모를 늘리며 생산성 향상을 돕는다.
8. 비듬을 없앤다
생감자즙을 두피에 직접 바르는 것은 비듬으로 이어지는 효모를 없애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것의 항진균 성분은 곰팡이균의 증식을 막고, pH 수준을 조절하며, 두피를 깊숙히 청소한다.
동시에 이것은 머리카락의 건강한 성장 및 윤기를 위해 필요로 하는 영양소도 공급한다.
추천하는 글: 머리카락 관리 팁 4가지
집에서 생감자즙을 만드는 방법
이 신선한 주스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은 싹이나 반점(솔라닌 때문에 해로울 수 있음)이 없는 2,3개의 잘 익은 감자이다.
재료
- 감자 3개
- 물 1컵 (200 ml)
만드는 방법
- 감자 껍질을 벗긴 다음, 여러 조각으로 잘라 물 한 컵과 함께 블렌더에 넣는다.
- 덩어리가 없어지면 두 잔으로 나눈 다음, 아침과 밤에 한 잔씩 마신다.
- 물을 넣고 싶지 않다면 착즙기를 이용할 수 있다.
보다시피 생감자즙은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위한 효과적인 해결책이다. 이 점을 유념하고 한 번 시도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