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가 건강에 주는 8가지 도움

· 8월 17, 2017
딸기는 특별하다: 이뇨, 소염, 해독 작용을 한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 덕분에 산화 스트레스 및 인지 퇴화도 막는다.

딸기는 수백년간 모든 종류의 레시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어져 온 밝은 빨강색 과일이다.

Fragaria ananassa라는 학명으로 알려진 딸기는 장미과에 속한다. 이것은 18세기에 유럽에 소개되었으며 미대륙에서 유래되었다.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보면 딸기는 다량의 항산화제 함량으로 두드러진다. 여기에 비타민 및 무기질이 모두 합쳐져 몸에 엄청나게 좋은 과일이 된다.

사실 이것은 열량이 아주 낮고, 배고픔을 채워주며, 신진대사를 돕기 때문에,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해서도 권장된다.

이것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활성 산소가 손상을 일으키는 것을 방지한다.

즉, 딸기는 건강한 생활방식을 원할 경우 없어서는 안되는 과일이다.

아래에서 딸기를 먹는 것의 8가지 주요 이점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딸기를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될 것이다!

1.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딸기는 몸에 흡수되면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키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이것은 염증을 줄이며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춘다.

이것은 동맥을 더 유연하게 만들고 막힘을 방지해 고혈압의 위험도 낮춘다.

일주일에 두세번 딸기를 먹으면, 심장 마비 및 뇌졸중의 위험도 낮추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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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분을 공급한다

딸기는 92%에 달하는 높은 수분 함량으로, 수분을 가장 많이 공급하는 식품 중 하나이다.

딸기는 청량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체액 손실의 효과에도 대응해 여름에 아주 좋다.

또한 운동선수를 위한 최고의 선택 중 하나이다. 딸기의 필수 무기질은 체내 전해질의 균형을 돕는다.

3. 기분을 개선한다

딸기는 신경과민 및 슬픔을 해소하는 기분 영양소로 알려져 있는 비타민 B1와 같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 영양소는 신경계에 흡수되며, 웰빙 호르몬의 생성을 늘린다.

4. 피부를 개선한다

딸기는 영양소 및 높은 수분 함량 때문에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딸기를 주기적으로 먹는 것은 노화 속도를 빠르게 하는 독소의 제거를 촉진하며 동시에 피부의 pH 불균형에 도움이 된다.

딸기는 팩이나 크림의 형태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고, 밝고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5. 변비를 해소한다

딸기는 다량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이 물과 결합되면 장 운동을 향상시켜 노폐물 제거를 돕는다.

이 성분은 소화관을 통해 노폐물이 더 쉽게 배출되는 것을 돕는다.

동시에 딸기는 복부 염증 및 기타 소화 불량의 증상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6. 천연 소염제이다

딸기 및 기타 베리류 과일은 비타민 C, 필수 무기질, 항산화제가 풍부해 염증을 줄이는데 좋다.

이런 영양소들은 소염, 해독, 이뇨 작용을 해 노폐물의 제거 및 적절한 세포 기능을 촉진한다.

따라서 딸기는 관절통 및 근육통 완화에 좋으며, 심지어 관절염에도 도움이 된다.

7. 눈 건강을 돕는다

딸기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과 같은 색소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이런 항산화제는 비타민 C와 함께 작용해 자외선 및 환경 독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막을 형성하는데, 이것이 백내장 및 황반변성의 위험을 낮춘다.

비타민 C는 각막 및 망막 건강을 도우며, 노화의 영향을 피하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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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뇌를 젊게 유지한다

딸기의 플라보노이드는 산화 스트레스를 막기 때문에 뇌 기능의 최적화에 아주 좋다.

이것은 나이 든 성인에게 있어서 인지 퇴행의 위험을 낮추며,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딸기는 의심할 여지 없이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영양가가 풍부한 식품이다. 영양가를 100% 모두 얻기 위해 딸기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생으로, 신선한 상태에서 잘 익은 것을 먹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