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재사용 가능한 8가지 재료

지금부터 소개하는 재료는 버릴 필요가 없다! 대개 집에 쌓여 있는 재사용 가능한 8가지 재료는 여러 쓰임새로 활용될 수 있다. 재활용은 이러한 제품에 두 번째 생명을 불어넣는 멋진 방법이다.

집에는 분명 쓰임새가 없는 물건이 있다. 대체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 동안 집구석에 보관하곤 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집에 쌓여 있는 재사용 가능한 8가지 재료로 재사용과 재활용 분야의 첫 단계를 밟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재사용 가능한 8가지 재료

쓰임새가 없다고 생각한 물건의 수명을 연장하기로 하면 지구의 건강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다른 것에 사용할 수 있는 자원도 절약할 수 있다. 생활용품으로 유용한 물건을 만드는 것이 결과적으로 훨씬 저렴하다.

지금부터 몇 가지 아이디어를 살펴보자.

커피

주변에 있을지 모르는 재사용 가능한 8가지 재료

커피 찌꺼기는 정원 가꾸기에서 많은 쓰임새가 있다.

오래된 커피 찌꺼기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쓰임새가 있다. 개인 위생부터 정원 가꾸기에 이르기까지, 커피 찌꺼기에 두 번째 생명을 불어넣는 다양한 용도를 소개한다.

커피 찌꺼기는 악취를 없애는 훌륭한 방향제이다. 손으로 문지르면 각질을 제거할 수도 있다. 또한 냉장고와 부엌 조리대를 청소하는 데 사용하면 광을 낼 수 있다. 냄비의 기름기를 제거하는 데에도 좋을 뿐 아니라, 뜨거운 물과 섞어서 사용하면 싱크대가 막히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용도 중 한 가지를 시도해 보자!

더 읽어보기: 커피를 활용하는 14가지 방법

재칫솔

오래된 칫솔로 더는 양치질을 효과적으로 하지 못한다고 느낄 때 이 제품을 버리지 않은 사람이 있는가?

칫솔은 이를 닦는 데 사용하지 않은 후에도 오랫동안 청소를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예를 들면 칫솔로 욕실의 청소하기 힘든 부분을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또한 신발 빨래에도 훌륭하다.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캔

주변에 있을지 모르는 재사용 가능한 8가지 재료

탄산음료 캔을 재사용하여 유용한 물건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캔이나 손잡이 모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맛있는 탄산음료나 간식을 즐기고 나면 보통 음료수 캔은 버리기 마련이다. 이렇게 하면 집에서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하는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재료를 잃게 된다.

이러한 캔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꽃병, 연필꽂이 또는 장식용 화분은 모두 가지고 있는 여러 캔으로 만들 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디어이다. 뚜껑에 있는 손잡이는 장신구를 만드는 데 매우 유용하다. 리본이나 끈 또는 스테이플로 연결하면 장식용 팔찌를 만들 수 있다.

휴지 심

휴지 심을 버리면 득보다는 실이 크다. 휴지 심은 원래 목적을 다하고 나면 집에서 다양한 쓰임새로 활용할 수 있다. 재미있는 인형부터 작은 물품 보관함에 이르기까지, 이처럼 재사용 가능한 재료로 많은 물건을 만들 수 있다.

잡지, 신문

주변에 있을지 모르는 재사용 가능한 8가지 재료

잡지와 신문은 자녀와 함께 공예품을 만드는 시간을 보내기에 훌륭한 재료이다. 잡지나 신문은 보통 집구석, 탁자 또는 옷장에 있다. 잡지, 신문, 책자는 골칫거리가 되면서 먼지만 쌓이게 된다.

하지만 아이와 함께 공예품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장식, 꽃, 포장지, 색종이 조각 또는 화관은 모두 집에 쌓이는 경향이 있는 잡지나 신문으로 만들 수 있다.

신문은 부서지기 쉬운 물건을 감싸고, 채소와 과일을 숙성하고, 신발을 말리거나 통을 넓히는 데 훌륭하다. 이는 다양한 쓰임새가 있는 흥미로운 재료이다.

딱딱한 빵

딱딱한 빵의 여러 쓰임새 중에서도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알아둘 필요가 있다. 눅눅하지 않다면 수프나 샐러드와 같은 다양한 음식에 다시 사용하거나 맛있는 카나페의 기본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냉장고의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도 유용하다. 냉장고를 잘 청소한 뒤에도 여전히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냄새를 흡수할 수 있도록 딱딱한 빵 한 조각을 넣어 두자.

더 읽어보기: 간편한 윌도프 샐러드 레시피

티백: 미용, 약용, 소독 용도

맛있는 차를 끓이고 난 뒤에 남는 티백을 활용하는 많은 용도가 있다. 예를 들면 항염증 작용을 활용해 붉어진 부위나 여드름에 국소적으로 적용하거나 눈 염증을 줄일 수 있다.

또 다른 쓰임새는 흰머리를 염색하거나 식물성 염색제의 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냉장고에 넣어 두면 강력한 냄새 흡수제의 역할을 한다. 티백 안에 든 잎만 사용하면 식물에 비료를 줄 수 있다.

재활용은 환경을 위한 멋진 선택이다

주변에 있을지 모르는 재사용 가능한 8가지 재료

집에 있는 물건을 재활용하거나 재사용하면 돈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집에 쌓이는 경향이 있는 재사용 가능한 재료를 모두 없애고 싶다면 재활용을 선택할 수도 있다. 지역에 있는 재활용 시설을 찾아 올바른 통에 버리기만 하면 된다.

  • 음식물 잔여물이나 다른 물질이 없는 한, 파란색 상자는 종이와 판지에 사용된다.
  • 녹색 상자에는 유리 물건을 넣을 수 있으며, 음식물 쓰레기는 갈색 상자에 넣으면 된다.
  • 노란색 통은 플라스틱과 캔을 넣는 용도이며, 생분해성 재료는 회색 용기에 넣으면 된다.

*참고 사항: 이러한 색상과 지침은 국가나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자신의 지역에 있는 재활용품 처리 공장에 문의하여 그에 맞는 재활용 규칙을 따르도록 하자.

전반적으로 보통 집에 쌓여 있는 재사용 가능한 8가지 재료로 돈을 절약할 수 있다. 창의력과 인내심이 있으면 큰 투자를 하지 않고도 유용한 물건을 만들 수 있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Revista esPosible. 2010. Dando vida a la basura, reciclaje. Extraído de: http://www.revistaesposible.org/phocadownload/esposible-numero-9.pdf
  • Escuelas Idea Sana EROSKI Noviembre “La importancia de reciclar”. Extraído de: http://www.arpet.org/docs/La-importancia-de-reciclar.pdf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