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력에 좋은 8가지 식품
고대부터 성적 능력을 강화하고, 유전자를 보존하며 파트너의 성적 욕구를 자극하기 위한 시도가 이루어져왔다. 그중 정력에 좋은 식품을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다. 실제로 전 세계 다양한 문화권에서 정력에 좋은 식품, 주로 허브나 자연 식품의 장점을 활용하고 있다.
정력에 좋은 식품은 기본적으로 성욕을 깨워주는 역할을 한다. 성욕을 증가시키며, 노화와 병인적 요소로 인한 성적 기능 장애에도 도움이 된다.
정력에 좋은 식품은 보통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 성욕을 증가시키는 유형이다.
- 성적 활동(스태미나 증가)을 즐기는 능력 향상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위해서 다음의 식품을 챙겨 먹어 보자.
정력에 좋은 8가지 식품
1. 인삼
아마 인삼이 정력에 좋다는 이야기는 한 번 즘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인삼은 정력에 좋은 자연 식품이다. 성욕을 자극하며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스테로이드와 유사한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
2015년 발표한 연구에서 발기 부전이 있는 남성 중 60% 이상이 인삼을 먹은 후, 발기 부전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다. 인삼을 먹지 않은 경우에는 30% 만 개선 된 것으로 나타났다.
섭취 방법
- 인삼 뿌리를 씹어 먹거나 인삼 차를 만들어 마신다.
- 고려 인삼은 영양제가 나온다.
더 읽어보기: 인삼은 어떻게 사용되고 왜 좋을까?
2. 아몬드
아몬드도 정력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으로 다산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아몬드는 생식 기능, 호르몬 생성(특히 테스토스테론), 성욕에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다. 이 견과류는 향도 좋다.
섭취 방법
- 아몬드 오일로 파트너를 마사지 해보자. 잊지 못할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3.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수천 년 동안 여러 문화에서 정력제로 여겨져 왔다.
- 그리스인들은 사랑의 시에서 아스파라거스를 언급했고, 카마수트라(고대 인도의 힌두 성전)는 아스파라거스 차를 만들어 마실 것을 권장했다.
- 프랑스 역사에서도 결혼하기 전에 하루에 아스파라거스를 세 번 섭취하면, 첫날 밤을 황홀하게 보낼 수 있다는 내용이 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성적 무관심을 야기하는 신체의 암모니아를 중화시키는 아스파르트산이 함유되어 있다.
섭취 방법
- 아스파라거스 줄기를 5cm 정도 자르거나 손으로 툭 부러뜨린다.
- 부러뜨릴 때 아스파라거스의 줄기가 물러지지 않도록 유의한다.
- 아스파라거스는 구워 먹어도 되고, 볶거나 쪄서 먹어도 된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 나무의 이름은 아즈텍 인들이 붙인 이름으로 “고환 나무” 라는 뜻이다. 아보카도가 나무에 달려 있는 모양이 남성의 고환과 닮았다고 이 이름을 붙였다.
- 아즈텍 인들은 아보카도는 무기질이 풍부하며, 항산화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여겼다.
-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E, 섬유질, 비타민 B6, 칼륨도 풍부하다.
- 아보카도의 비타민 E 는 성관계 중 오르가슴의 정도를 증가시킨다고 한다.
5. 계피
계피는 요리할 때 많이 사용 되는 향신료이다. 약효 성분도 함유되어 있으며, 정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 계피는 음료로 만들어 마시는게 가장 효과가 좋다. 두유나 꿀과 섞어 마시는 방법도 있다.
6. 생강
생강은 뿌리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꽃 식물의 뿌리줄기이다. 맛이 특이하고, 향이 좋아 이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 생강은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치료하는데 사용될 뿐만 아니라 민간 의학 및 과학적으로 정력제로 여겨진다.
- 생강은 성욕, 성 관계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수천년 전에 쓰여진 공자의 글에도 생강이 성 기능 향상에 효과적이라는 내용이 있다.
생강을 섭취하면 열이 생겨 심장 박동이 빨라진다. 우리 몸을 해독해주며 혈액 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혈류가 증가하면 발기도 잘 되고, 음경 감도도 증가한다.
더 읽어보기: 생강 기침 치료제 6가지
7. 꿀
꿀도 성 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다. 성욕을 향상시키기 위해 활용하기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로 여겨진다. 달걀, 과일, 고기, 견과류와 함께 요리 해 먹으면 좋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꿀로 발기 부전과 불임을 치료했다는 기록이 있다.
8. 굴
맛있고 식욕을 돋궈주는 굴은 오래전부터 정력제로 여겨지는 식품이다. 로마인들은 2세기 이후 굴을 정력제로 여겼다. 굴에는 정자와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증가시키는 성분인 아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는 곧 성욕을 증가시킨다는 뜻이기도 하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Quintero Quinchia, Y., & Cardona Maya, W. (2018). Efecto in vitro de los suplementos vitamínicos que se venden como afrodisíacos sobre la movilidad espermática. Revista Urología Colombiana / Colombian Urology Journal. https://doi.org/10.1055/s-0038-1651513
- La cocina del amor: alimentos afrodisiacos en la antigua Grecia. https://addi.ehu.es/handle/10810/9845
- Ziemendorff, Stefan. “Sustancias estimulantes y brebajes afrodisíacos en la tradición de la Amazonía peruana”. Culturas Populares. Revista Electrónica 7 (julio-diciembre 2008). http://www.culturaspopulares.org/textos7/articulos/ziemendorff.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