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옷을 표백하는 8가지 비법
2분
흰옷을 표백하는 비법을 소개한다. 반복적으로 사용해도 피부에 전혀 자극되지 않고, 섬유와 고유의 색을 해치지 않는 방법이다.
흰옷은 면의 질에 상관없이 시간이 지나면 다양한 이유로 색이 변질한다. 아래에 소개할 흰옷을 표백하는 비법을 통해, 색이 바랜 옷을 원래 색으로 되돌리고 항상 새 옷처럼 입어보자.
더는 몇 번 세탁한 후 누렇게, 또는 잿빛으로 변한 흰옷을 버리지 않아도 된다.
다음의 비법을 통해 흰옷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해보자.
흰옷을 표백하는 8가지 비법
1. 과산화수소와 베이킹소다
재료
사용 방법
- 두 재료를 잘 섞어 반죽이 되면 붓에 묻혀 표백할 부위에 바른다. 그런 다음 평소와 같이 세탁한다.
- 옷 전체를 표백해야 한다면 이 반죽을 물 2리터에 희석한 후 옷을 2시간 동안 담가둔다. 그다음은 마찬가지로 평소와 같이 세탁기에 넣고 돌린다.
2. 과산화수소와 암모늄
암모늄은 최악의 얼룩도 지워주는 최고의 클리너가 될 수 있다. 이 제품을 쓸 때는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고무장갑을 꼭 껴야 한다.
재료
- 암모늄 4방울
- 과산화수소 1 테이블스푼
- 물 2리터
사용 방법
- 옷 전체를 표백하고 싶다면 모든 재료를 양동이에 섞은 뒤 옷을 몇 시간 동안 담가 놓는다.
- 그다음 일반 세제로 세탁한다.
3. 기름때에는 가스
기름때는 핏자국과 마찬가지로 제거하기 가장 힘든 얼룩 중 하나다. 기름때 제거를 위해서는 라이터의 가스를 이용하자.
사용 방법
- 기름때 밑에 가스를 놓고 가스가 천을 통과하게 하면서 기름때가 증발하기를 기다린다. 기름때가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반복한다.
- 그다음 평소처럼 세탁한다.
더 읽어보기: 옷의 기름때를 없애는 비결
4. 아스피린
흰옷이 노란색으로 변하는 게 싫다면, 아스피린 3~4알을 세탁기에 넣고 돌린다. 땀 자국을 지우는 데에도 참 좋다.
사용 방법
- 땀 자국을 제거하려면, 아스피린을 물 조금과 섞은 뒤 그 자국 위에 몇 시간 동안 발라 놓는다.
- 그다음 평소처럼 세탁한다.
5. 화장품 자국에는 빵
외출을 하고 돌아왔는데 흰옷에 화장이 묻어있는 것보다 짜증 나는 일은 없다. 이럴 때는 빵으로 손쉽게 얼룩을 지워보자.
사용 방법
- 빵 한 조각을 원 모양으로 뭉친다.
- 얼룩 위를 빵으로 누른 뒤 평소대로 씻는다.
6. 잉크 자국에는 유리 클리너
잉크, 펜, 하이라이터 자국을 지우려면 유리 클리너를 사용하자.
사용 방법
- 얼룩 밑에 냅킨을 깐다.
- 그다음 유리 클리너를 뿌린 뒤 5분을 기다린다.
- 평소처럼 세탁한다.
참고 글: 얼룩 제거에 아주 효과적인 9가지 방법
7. 레몬
레몬은 훌륭한 흰옷 표백제가 될 수 있다.
재료
- 물 1컵
- 레몬 1개로 낸 즙
- 과산화수소 1티스푼
사용 방법
- 흰옷을 세탁기에 넣고 돌리기 전에 이 혼합물에 1시간 동안 담가 놓는다.
- 그다음 평소처럼 세탁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얼룩이 빠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8. 땀 자국에는 붕산
붕산은 땀으로 인해 생긴 자국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 재료이다.
재료
- 붕산 1티스푼
- 물(필요하다면)
사용 방법
- 붕산과 물을 섞어 반죽의 형태로 만든다.
- 땀 자국 위에 바른 뒤 15~20분을 기다린다. 그다음 평소처럼 세탁한다.
- 또한, 붕산 1 테이블스푼을 세제와 섞어 세탁기에 넣는 방법이 있다.
- 하지만 붕산을 너무 자주 사용하지는 말자. 세탁 3번당 1회 사용이 적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