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에 넣으면 최악인 7가지 재료

샐러드에 넣으면 최악인 재료가 뭔지 대충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에서는 건강한 샐러드를 만들어 먹기 위해서 결코 넣지 말아야 할 재료 7가지를 소개한다. 

샐러드에 넣으면 최악인 재료가 뭔지 대충 짐작할 수 있을듯하다.

몸에 좋은 샐러드에 넣지 말아야 할 재료를 넣으면, 샐러드는 결코 건강한 음식이 되지 못한다. 다이어트 중일 때는 특히 더 그렇다.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재료는 결코 샐러드에 넣지 말자. 이런것 대신 다른 건강한 식품을 넣어 먹도록 하자. 

1. 베이컨

샐러드에 넣으면 최악인 7가지 재료

샐러드에 베이컨을 넣으면 정말 몸에 안 좋은 샐러드가 된다. 베이컨은 1일분이 약 400칼로리이고, 지방이 30 g 이나 함유되어 있다. 물론, 베이컨을 얼마만큼 넣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샐러드에 베이컨을 넣는 동시에 샐러드의 지방과 칼로리는 증가한다.

그렇다면 바삭바삭한 베이컨 토핑 어떨까?

대부분의 가공 베이컨 토핑은 고기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베이컨은 우리 몸에 그 어떤 영양 혜택도 주지 않는다. 사실 대부분의 베이컨은 소금, 트랜스지방 그리고 믿을지 안 믿을지 모르겠지만 설탕도 함유하고 있다.

샐러드에 바삭바삭한 무언가를 넣고 싶다면 야채를 넣어보자. 무나 피망은 바삭한 베이컨 토핑을 대신하기 좋다.

더 읽어보기 : 몸매 가꾸기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아침 식사

2. 토스트와 크루통

다이어트를 할 때 토스트와 크루통을 먹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듯하다. 이런 식품은 아무런 영양분이 없고, 불필요한 칼로리만 증가시킨다. 맛을 좋게 하기 위해 튀긴 음식이라는 점을 꼭 기억하자. 토스트와 크루통을 먹으면 불필요한 지방도 쌓인다.

샐러드에 이런 빵을 넣으려면 2티스푼만 넣자. 이렇게 주기적으로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약 100칼로리, 혹은 그 이상의 칼로리가 증가한다.

크루통 대신 시리얼 1-2 티스푼을 넣어보자. 참깨나 해바라기 씨를 넣어도 좋다. 이런 것을 넣으면 섬유질도 얻을 수 있다.

더 읽어보기 : 굶지 않고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식사 팁

3. 샐러드에 넣지 말아야 할 음식, 튀긴 음식

샐러드에 넣으면 최악인 7가지 재료

치킨, 새우, 생선 같은 재료들은 샐러드에 넣어도 좋은 건강한 음식이지만, 튀긴 경우 결코 그렇지 않다.

튀긴 음식은 지방과 열량으로 가득 차있다. 몸에 좋은 기름으로 튀긴다고 해도 결코 도움이 안된다.

외식을 할 때 이와 같은 음식을 피하고 싶다면 메뉴를 꼼꼼하게 읽어야 한다. 이런 종류의 음식에는 ”크리스피”, “크런치”, “핑거”, ”브레디드” 같은 문구가 씌여 있을 것이며, 대부분 항상 튀겨져서 나온다.

아시아 샐러드에는 일반적으로 튀긴 만두가 들어있다. 만약 이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면 직원에게 말해서 이것을 빼달라고 하자. 또는 튀긴 음식 대신 다른 구운 재료를 추가할 있는지 물어보자.

4. 크림 같은 소스

샐러드가 건강하고 영양가 많은 재료들로 가득할지라도 드레싱 첨가하면 이런 이점들이 쉽게 파괴될 있다.

다음과 같이 우리가 평소에 흔히 먹는 드레싱의 칼로리를 살펴보자.

지방이 포함되지 않은 드레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다수의 회사들은 제거된 지방을 다시 형성하기 위해 설탕을 첨가한다. 이런 식품의 칼로리 양은 일반적으로 1인당(2티스푼) 약 60~80칼로리 정도 된다.

샐러드에 홈메이드 비네그레트를 넣으면 건강한 샐러드가 된다. 

5. 지방 가득한 콜드컷

가공된 콜드컷(얇게 저민 찬 고기&치즈의 모듬요리)은 샐러드에 추가하기에 그리 좋은 첨가물은 아니다. 살라미는 샐러드에 넣는 대중적인 재료 중 하나이다. 근데 이 얇게 저민 살라미 장에 43칼로리와 지방3g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이것은 그리 많은 양으로 보이지 않을 수 도 있지만 보통 살라미 4~5장을 샐러드에 추가하는 점을 고려해보면 결코 적지 않은 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콜드컷은 많은 양의 소금을 포함하고 있어서 당신의 나트륨 섭취량을 증가시킨다.

닭고기, 기름기 제거한 소고기, 칠면조 고기는 샐러드에 추가하기에 좋은 식품들이다. 

6. 글레이즈드 미트

허니 글레이즈 치킨 또는 햄은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니다. 맛있지만 불필요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다. 

이것 대신 말린 과일을 넣는게 훨씬 좋다. 우리는 적은 양의 견과류, 크랜베리, 아몬드를 첨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건과의 맛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열량과 설탕을 신경 쓸 필요 없이 영양분을 얻을 수 있다.

7. 치즈

샐러드에 넣으면 최악인 7가지 재료

열량이 높지 않은 치즈를 잘만 고른다면 건강에 나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말자.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체다치즈는 포화지방 함량이 높다.

이것을 얼마만큼 샐러드에 넣는지 알아두는게 좋다. 하지만 이것을 빼고 샐러드를 먹는 것이 더 좋긴 하다. 치즈를 넣을거면 진짜 치즈를 추가해서 먹도록 하자. 즉 영양가 없이 치즈 맛과 열량만 높이는 “첨가물”이 함유된 치즈는 피하는게 좋다. 추천되는 치즈 양은 28.35g이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주방저울을 활용하여 필요이상을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하자.

체중감량을 원한다면 집에서 스스로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이 좋다. 직접 만듦으로써 당신이 먹는 샐러드에 뭐가 들어갔는지 정확히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섭취하는 열량을 계산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런 샐러드 섭취와 함께 규칙적인 일상 운동을 하자.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 큰 변화를 시도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하도록 하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Souza RJ., Mente A., Maroleanu A., Cozma AI., et al., Intake of saturated and trans unsaturated fatty acids and risk of all cause mortality, cardiovascular disease, and type 2 diabetes: systematic review and meta analysis of observational studies. BMJ, 2015.
  • Kotemori A., Ishihara J., Zha L., Liu R., et al., Dietary acrylamide intake and risk of breast cancer: the japan public health center based prospective study. Cancer Sci, 2018. 109 (3): 843-853.
  • Stanhope KL., Sugar consumption, metabolic disease and obesity: the state of the controversy. Crit Rev Clin Lab Sci, 2016. 53 (1): 52-67.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