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결 7가지

이 글에서 소개하는 7가지 팁은 더 빨리 잠드는데 도움되는 팁이다. 
숙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결 7가지
Leidy Mora Molina

검토 및 승인: 간호사 Leidy Mora Molina.

작성자: 편집 팀

마지막 업데이트: 27 12월, 2022

늘 쉽게 잠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자꾸 잠을 설친다면 이번 글에서 소개할 숙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결 7가지를 숙지하도록 한다. 첫날부터 바로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숙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결 7가지

1.  숙면의 방해물 치우기

숙면하는 데 휴대전화

당연하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깜박하고 핸드폰이나 태블릿, 컴퓨터 등 빛이나 소리로 수면을 방해하는 것들을 치우지 않고 잠자리에 들 때가 있다.

휴대전화 알람이 들린다면 당연히 숙면하는 데 방해가 된다. TV 등 다른 전자기기도 마찬가지다.

평소에 TV를 보다가 잠드는 버릇이 있다면 수면의 질이 안 좋을 가능성이 높다.

2. 저녁 식사는 과식하지 않기

배가 부른 상태에서는 숙면할 수 없으니 잠자기 전에는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저녁은 가볍고, 건강하게 식사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이나 지방, 밀가루가 풍부한 음식은 숙면하는 데 방해가 되므로 피한다.

과식하거나 단백질, 지방, 밀가루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충분히 휴식할 수 없으니 저녁을 가볍게 먹어야 한다. 몸이 한결 더 가벼워지는 변화를 금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3. 활동하기

숙면하는 데 과식

자려고 누웠는데 30분이 지나도 잠들지 못한다면 일어나서 다른 일을 하자. 몇 분간 다른 일을 하고 누우면 훨씬 더 쉽게 잠들 수 있다.

숙면에 가장 큰 걸림돌은 바로 걱정하기다.

누워서 잠들지 못하면 슬슬 걱정되기 시작하는데 이때 침대에서 일어나 다른 일을 하자. 괜히 누워서 잠이 오지 않는다고 걱정하는 것보다 낫다.

4. 숙면하는 데 좋은 편안한 음악 듣기

편안한 음악을 듣는 것이야말로 불면증 치료제가 될 수 있다. 잠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휴식에 도움이 되는 만트라 음악이나 성가 음악을 찾아보자.

이런 음악은 정말 유용해서 편안하게 휴식하도록 한다. 인터넷을 검색하면 쉽게 음악을 찾을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자. 분명히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5. 숙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목욕하기

숙면하는 데 목욕

잠자기 전에 미지근한 물로 목욕하면 훨씬 더 몸이 이완될 것이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직접 해보면 훨씬 더 편안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아주 어릴 때부터 해오던 것이니 분명히 효과가 나타나리라 장담한다.

6. 편안한 옷 입기

모든 사람이 잘 때 편안한 옷을 입는 것은 아니다. 몸에 꽉 끼고 불편한 옷은 숙면에 방해만 될 뿐이다.

편안하고 헐렁한 잠옷을 입거나 벌거벗은 채로 자기도 시도해보자. 대신 절대 몸에 꽉 끼는 불편한 옷은 입지 말자.

7. 숙면하는 데 좋은 환경 만들기

숙면하는 데 환경

잠 자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집이 너무 덥거나 춥다면 숙면하기가 당연히 어려워진다.

잠자기 좋은 온도를 찾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 실내 온도가 적정해야만 더 빨리, 푹 잘 수 있을 것이다.

또 벽을 빨간, 노란, 주황색 같은 환한 색으로 칠하면 불안을 유발할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한다.

이 글에서 소개한 숙면에 도움이 되는 비법을 기억해두면 밤잠을 설치는 일은 이제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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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을 없애고 숙면하는 데 도움이 되는 7가지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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