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관계를 끝내야 한다는 신호 7가지

· 3월 22, 2017
친구 관계를 끊기는 절대 쉽지 않지만, 그 관계가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자신을 의심하게 만들기만 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 때이다. 삶에서 한 단계 나아가기 위해 친구 관계를 끊어야 하는 7가지  신호에 대해서 알아보자.

친구 관계가 균형 잡히지 않고 당신이 받는 것보다 더 주고 있기만 하다면, 친구 관계를 정말로 유지할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 때이다.

친구 관계를 끝내기로 하는 것은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 같을 수 있다. 하지만 논리적으로 생각해보면 그 관계를 정리하는 것이 건강한 선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인생을 살면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그중 일부와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가끔은 신경을 써서 당신의 친구 관계에 누가 들어오는지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친구 관계가 당신이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지 않고 사실 당신을 끌어내리고 있다고 하더라도, 이 관계를 끝내는 것이 힘들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당신에게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서 거리를 두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자. 결국 사람들은 변하며, 당신의 친구들과 아주 다른 길을 가게 될 수도 있다.

이것은 고통스러운 상황이 될 수 있지만, 친구 관계에서 다음의 신호를 느낀다면 가능한 한 빨리 그 관계를 끊는 것이 좋다.

1. 관계가 일방적이다

친구 관계가 균형을 잃고 원래로 돌아갈 방법을 찾을 수 없다면, 아마 당신이 친구를 아끼는 만큼 친구가 당신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계속 친구에게 매달리는 것은 피곤한 일이며, 결국 당신의 자존감을 해칠 수 있다.

당신이 친구에게 연락하는 걸 멈췄는데 그들의 상황을 바꾸기 위해 어떤 노력도 하지 않는가? 당신에게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 당신의 에너지를 쏟고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멈추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더 읽어보기: 마침내 해로운 관계를 정리하면 일어나는 일

2. 친구가 당신을 조종하며 당신의 행동을 통제하려고 한다

친구의 조종과 통제

친구와 함께 있을 때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볼 수가 없고 진정한 자신이 될 수 없는 것처럼 느낀다면 친구 관계를 끊어야 한다.

건강한 우정은 서로를 이용하지 않으면서 각자의 내적인 자신을 공유하는 것이다. 만약 이렇지 않다면, 관계를 다시 한번 점검해보고 이를 계속해야 할지 생각해보자.

3. 그들이 당신까지 끌어내린다

친구들이 의심스러운 행동을 해서 당신이 친구의 행동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기 시작한다면, 아마 그들이 당신을 끌어내리고 있기 때문이다.

기억하자: 친구는 유유상종이라는 것을 사람들이 믿는 것은 정상이다.

이것은 당신의 친구가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도 같은 부류로 볼 것이라는 의미이다. 심지어 당신이 그 친구처럼 행동하고 있을 수도 있다.

인간의 본성은 소속감을 느끼고 생존을 하기 위해 본능적으로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모방한다는 것을 유념하자. 이 때문에 당신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친구 관계를 끝내는 것이 가장 좋은 결정이다.

4. 친구와 당신 사이에 질투, 시기, 경쟁심이 있다

친구와 당신 사이의 질투, 시기, 경쟁심

친구보다 당신이 더 낫다는 것을 계속 증명해야 할 필요를 느끼는 것은 아주 피곤한 일이 될 수 있다.

상호 지지와 개인적 성장을 위한 행복을 바탕으로 하지 않은 우정은 양쪽 모두에게 부정적이다.

우정은 두 사람이 모두 함께 있음으로써 성장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는 방법을 찾는 것이지, 한 사람이 스타가 되고 한 사람은 조연이 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더 읽어보기: 질투심 많은 사람들이 흔히 저지르는 5가지 실수

5. 옛날이 좋았다

삶에서 좋았던 시간을 떠올리느라 친구 관계에 매달려 있다면, 그 관계를 끝내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현재를 살아라. 바로 지금이 당신이 어린 시절에 지냈던 것과 다르게 살아야 할 때이다.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은 과거에는 좋았지만, 현재는 그렇지 않은 관계에 매달리는 것이다.

6. 친구가 당신의 삶에 어떤 긍정적인 도움도 주지 않는다

상황이 좋지 않을 때 당신이 자신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중요하지만, 친구 관계가 그저 당신을 끌어내리기만 한다면 그 관계를 정리해야 한다.

당신 자신을 존중하고 그 사람을 떠나보내야 할 때이다.

당신이 친구의 삶에 속해 있는 것만큼, 친구 관계는 당신 삶의 자연스러운 연장선이어야 한다.

다시 말해 행복하고 건강해지기 위해 서로를 격려하고 영감을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서로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7. 당신의 자존감을 해친다

진정한 친구는 중요한 지지를 하며, 특히 현대의 삶에서의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 있어서 특히 중요하다.

언제든 당신이 문제, 어려움, 질문이 있을 때, 친구는 정신적 지지를 주고 당신의 자존감을 세워주어야 한다.

친구 관계를 정리하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니지만, 관계가 당신의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자신을 의심하게 만들기만 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