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과민을 위한 자연 요법 7가지
신경과민은 불안, 스트레스, 예민함 및 심지어는 두근거림과 같은 증상을 동반할 수도 있는 문제이다. 이러한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면 추가적인 방법을 찾아보고 오늘 소개하는 신경과민을 위한 자연 요법 7가지도 시도해 보자.
이 글에서는 불안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로 만들 수 있는 7가지 자연 요법을 소개한다. 이러한 방법을 활용하면 더 차분하게 생활하고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며 에너지를 건강에 좋은 쪽으로 돌릴 수 있다.
신경과민을 위한 자연 요법 7가지
1. 라벤더
라벤더는 고대부터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요법으로 사용되어 온 식물이다. 실제로 사람들은 라벤더의 향을 즐기는 동시에 허브의 모든 특성을 누릴 수 있도록, 따뜻한 목욕물에 넣어서 사용하곤 했다.
모슬린 또는 구멍이 많은 천으로 작은 주머니를 만들어 라벤더 꽃을 채울 수 있다. 이 주머니는 베개 속이나 목욕물에 넣어두기에 좋다.
보다 더 편리하거나 국소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구매해도 된다.
더 읽어보기: 라벤더 오일을 만들어서 활용해 보자
2. 신경과민을 위한 바질 요법
바질은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매우 향기로운 식물이며 소화 특성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허브는 신경과민이 있을 때 배가 아픈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이러한 문제는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자주 나타난다.
바질로 허브차를 마시거나 샐러드, 소스, 크림 또는 비네그레트소스에 생바질을 넣어서 먹어 보자.
또한 페스토를 만들어 얼려서 보관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3. 베르가모트
오드콜로뉴와 향수에 사용되는 베르가모트 에센셜 오일은 광귤나무의 껍질에서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즐거운 느낌과 웰빙에 기여하는 상쾌한 시트러스 향으로 두드러진다.
베르가모트 에센셜 오일은 자연적인 방법으로 가벼운 신경과민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향이 마음에 들면 매일 향수로 사용하거나 섬유 유연제 또는 방향제에 추가할 수 있다.
4. 신경과민을 위한 오레가노 요법
오레가노는 원래 지중해 분지에서만 나는 향신료였지만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고대 의학에서 오레가노는 특히 소화 치료제 및 천연 항생제로 사용되었다.
현재 오레가노는 음식에 선사하는 훌륭한 향으로 인해 많은 나라에서 섭취된다. 그렇지만 약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더 이상 흔하지 않다.
오레가노 차는 부작용 없이 점진적으로 신경과민, 긴장 또는 스트레스를 진정시키는 데 훌륭한 천연 솔루션이다.
에센셜 오일의 경우에는 라벤더 오일과 섞어서 사용하면 긴장 완화 효과를 높일 수 있다.
5. 오렌지
달콤한 맛과 상쾌한 향이 느껴지는 오렌지는 신경과민의 가장 좋은 자연 요법 중 하나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감귤류 과일은 전반적으로 매우 유익하다.
향이 뛰어나고 많은 영양분이 농축되어 있는 오렌지 껍질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허브차, 주스 또는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오렌지 껍질을 강판에 갈아서 얼려 두면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
6. 신경과민을 위한 캐모마일 요법
캐모마일 차는 불안하거나 신경과민을 위한 치료제를 즉시 사용할 수 없을 때 훌륭한 옵션이다. 이러한 허브차는 긴장을 완화하고 신체를 편하게 하는 동시에 가벼운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따라서 항상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 훌륭한 제품이다.
집안에서 사용하는 방향제로 캐모마일 에센셜 오일을 활용할 수도 있다. 코코넛, 아몬드, 올리브, 참깨 또는 호호바와 같은 다른 식물성 오일과 섞어서 사용하면 이완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마사지 오일이 완성된다.
더 읽어보기: 꼭 마사지해야 할 신체 부위 여섯 군데
7. 안젤리카
안젤리카는 소화 및 긴장 완화 효과로 눈에 띄는 제품이다. 그렇지만 약효 성분이 있는 중국 품종(angelica sinensis)을 사용해야 한다.
흥미롭게도 안젤리카 뿌리는 인도에서 뇌전증과 같은 신경 질환 치료를 위해 사용되었다. 중국산 안젤리카의 진정 작용은 신경과민, 불안, 스트레스, 불면증, 편두통 치료에 훌륭하다.
이 허브의 효능을 높이고 싶다면 캐모마일과 오렌지 껍질를 함께 넣고 안젤리카 허브차를 준비해 보자. 또한 천연 벌꿀로 단맛을 내면 훨씬 더 높은 긴장 완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Sáenz, D. (2004). Medicamentos, plantas medicinales y productos naturales. Medicina.
- Muñeton Perez, P. (2009). Plantas medicinales: un complemento vital para la salud de los mexicanos. . Entrevista con el Mtro. Erick Estrada Lugo. Revista Digital Universitaria.
- Carrillo Esper, R., Lara Caldera, B., & Ruiz Morales, J. M. (2010). Hierbas, medicina herbolaria y su impacto en la práctica clínica. Rev Invest Med Sur Mex.
- Hernández, G., Vidal, M., Gómez, A., Ibáñez, C., & Pérez, J. (2009). Ansiedad y trastornos de ansiedad. Universidad de Chile: Departamento de Psiquiatría y Salud Men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