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성 질염을 위한 7가지 홈메이드 치유법
세균성 질염은 여성의 민감한 부위를 지키는 건강한 박테리아의 변화로 일어나는 질 감염을 말한다. 세균성 질염을 통해 해로운 박테리아가 과도하게 증식하게 되어 강한 냄새와 노란색 또는 회식 분비물의 원인이 된다.
세균성 질염을 겪어본 사람이면 이는 매우 불편한 질환이라는 걸 알 것이다. 심각한 질환은 아니지만, 원치 않는 증상들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증상으로는 소변 시 타는 듯한 느낌, 간지러움 등이 있는데 이 모든 증상은 여성을 불안하게 만들 수 있다.
다행히도,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여러 천연 치료법이 있다. 100% 효과가 있고 사용하기도 쉽다. 아래에서 알아보자.
세균성 질염을 위한 7가지 홈메이드 치유법
1. 천연 요거트
천연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 세균성 질염을 치료하기에 가장 좋은 치유법 중 하나다.
요거트는 질에 건강한 박테리아를 가져다준다. 그리고 감염을 일으키는 세균에 대한 몸의 대응력도 높인다.
젖산이 있는 생 요거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젖산은 질에 영향을 주는 효모, 박테리아를 물리친다.
사용 방법
요거트를 먹는 것, 그리고 바르는 것 모두 감염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리고 요거트는 클린다마이신과 비슷한 효과를 낸다.
2.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은 항균 제품으로, 여러 감염에 치료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
티트리 오일을 바르면 바른 부위에 서식하는 박테리아가 증식하기 힘든 환경으로 바뀐다. 이 때문에 티트리 오일은 여러 감염의 합병증 가능성을 줄인다.
또한 주요 부위의 악취를 제거하고, 질 분비물의 박테리아 수도 줄인다.
사용 방법
정제수에 티트리 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린 뒤 이 물로 매일 질을 씻는다.
더 읽어보기: 6가지 천연 메이크업 리무버 오일
3. 애플 사이다 식초
애플 사이다 식초는 질 부위의 pH 레벨을 조절하는 역할을 해 감염으로 인해 가려움이나 염증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소독, 소염, 항균 성분이 있어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고 감염을 잡아준다.
사용 방법
실온의 물을 욕조에 받은 뒤 애플 사이다 식초 2컵을 잘 섞고 20분간 몸을 담근다.
4.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건강한 기름으로 자연 의학과 화장품 업계 두 곳에서 모두 사용 중이다.
코코넛 오일은 강력한 항균제로, 여러 미생물을 죽일 수 있다. 어쩔 때는 종래의 약보다 훨씬 효과가 좋기도 하다.
코코넛 오일의 항균 효과는 라우르산 덕분으로, 질 균무리와 pH 레벨을 조절한다. 또한 감염의 정도를 낮추는 역할도 한다.
사용 방법
탐폰을 코코넛 오일에 약간 적신 뒤 탐폰을 넣고 30분간 기다린 뒤 뺀다.
5. 마늘
마늘의 황 화합물에는 항균 성분이 있어 효과적으로 질 감염을 치료할 수 있다.
마늘 가루를 먹는 건 메트로니다졸과 비슷한 효과를 낸다. 메트로니다졸은 세균성 질 감염 치료를 위해 처방되는 약 이름이다.
사용 방법
마늘을 먹어도 되고 국소 부위에 발라도 된다. 두 방법 모두 박테리아와 균을 죽여 질의 pH 레벨을 바꿀 것이다.
이 방법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다. 마늘은 우리의 생물학적 방어 체계를 강화하고 외부의 박테리아와 세균에 대한 대응력을 높인다.
더 읽어보기: 마늘의 항응고 특성과 건강상 이점
6.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 3%는 질 감염의 증상들을 잘 잡아줄 수 있는 좋은 재료다.
과산화수소의 항균 성분은 미생물의 과도한 증식을 막고 질 주위의 pH 레벨을 조절한다.
질 분비물의 양, 간지러움, 악취, 타는 듯한 열감을 줄이고 싶을 때 과산화수소를 추천한다.
사용 방법
과산화수소와 물을 1:1로 섞어 질을 씻자. 과산화수소만 쓰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7. 오레가노 오일
오레가노 오일은 질 감염 치료에 좋은 결과를 가져다주는 또 다른 치료법이다.
오레가노 오일에는 소염, 소독 성분이 들어있어 감염의 정도를 낮추고 회복 시간을 빠르게 한다.
사용 방법
코코넛 오일과 함께 화장 솜에 오레가노 오일 2~3방울 정도를 떨어뜨려서 염증 부위에 바른다.
일주일에 2~3번 정도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