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을 탄 우유의 놀라운 효능 7가지
꿀을 탄 우유를 마시면 단것을 먹고 싶은 욕구를 충족하고 맛도 좋으면서 건강에도 여러모로 이롭다. 이번 글에서는 꿀을 탄 우유의 여러 혜택에 관해 공유하고자 한다.
항균, 항산화 및 항진균성 성분이 많은 꿀은 오랫동안 많은 질병의 천연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다. 또한 진정 작용과 항염 작용까지 있어서 꿀을 먹으면 호흡기 문제도 완화할 수 있다.
예전부터 인기가 많은 우유는 비타민 A, B 복합체와 비타민 D 뿐만 아니라 칼슘과 같은 미네랄, 동물 단백질과 젖산 등이 풍부하다.
이런 유익한 성분들 때문에 꿀을 탄 우유는 건강에 독특한 혜택을 줄 수 있는데 이제부터 그 혜택들을 자세히 알아보자.
꿀을 탄 우유의 놀라운 효능 7가지
1. 피부 보호
정화 및 항균 성분이 포함한 우유와 꿀은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실제로 꿀과 우유 성분의 미용 제품도 많은데 꿀과 우유를 혼합하면 피부가 건강해지고 윤기가 돈다.
꿀을 탄 우유를 섭취하면 피부 속부터 건강해진다.
꿀과 우유를 목욕제로 써도 좋은데 방법은 다음과 같다.
- 꿀과 우유를 목욕물과 똑같은 비율로 섞는다.
- 입욕 시간은 평소와 비슷하게 조절한다.
꿀과 우유의 유효한 성분을 흡수한 피부는 전보다 건강해질 것이다.
참고하면 좋을 글: 꿀의 7가지 놀라운 사용법
2. 소화 촉진
꿀에 함유된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은 유익한 박테리아 성장과 발달을 촉진해서 장과 소화 기관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는 우유에 많은 비피두스균을 자극하는 효과도 있다.
꿀의 탄수화물과 올리고당도 유익한 박테리아 성장을 촉진해서 소화 기관이 제 기능을 하도록 만든다.
비피두스균과 유익한 박테리아 성장이 촉진되면 다음 증상을 없앨 수 있다.
- 변비
- 경련
- 복부 팽창
-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
3. 저항성 증가
매일 아침 꿀을 탄 우유를 마시면 신체 저항성이 크게 증가하는데 우유의 단백질과 꿀의 탄수화물이 함께 작용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이다.
꿀을 탄 우유를 매일 마시면 나이를 불문하고, 저항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꿀에 든 효소가 우유의 동물 단백질을 체내에서 활용 가능한 단백질인 기본 아미노산으로 분해하기 때문이다. 기본 아미노산 생성에서 남은 물질은 사용 가능한 체내 에너지로 산화된다.
4. 뼈 건강
꿀의 영양소를 운반하는 기능은 특히 칼슘과 같은 영양소를 발 빠르게 전신에 전달하여 체내 영양분 흡수를 촉진한다.
풍부한 칼슘의 공급원인 우유에 꿀을 넣어서 마시면 뼈 건강에 필요한 칼슘 흡수가 더욱 효율적으로 이뤄진다.
칼슘 흡수를 최적화하는 꿀을 탄 우유는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골다공증과 관절염 같은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해준다.
5. 불면증 치료
자기 전, 꿀을 탄 우유를 따뜻하게 마시면 불면증 증상을 완화해서, 잠을 푹 잘 수 있게 도와준다.
불면증 완화에 좋은 성분이 든 꿀과 우유를 함께 섭취하면, 그 효과가 배로 강해진다.
- 달콤한 꿀은 체내 인슐린 생성을 조절하며 뇌가 더 많은 트립토판을 방출하도록 한다.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으로 전환돼서 숙면을 돕는다.
- 우유를 따뜻하게 마시면 위가 더 편안해지므로 자기 전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좋다.
더 읽어 보자: 불면증을 물리치는 8가지 음식
6. 노화 방지
꿀과 우유를 섞어서 마시면 몸을 더 젊게 만들어서 다양한 기능을 증진하는 효과가 있다.
꿀을 탄 우유의 항산화제는 신체에 다양한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 산소를 공격한다. 활성 산소는 주름과 검버섯을 발생하게 하고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에 해를 끼친다.
가능한 오래 젊어보이고 싶다면, 꿀을 탄 우유를 자주 마시자.
7. 항균성 증진
꿀을 탄 우유를 마시면 일부 박테리아에 매우 유익한 효과를 준다.
꿀을 탄 우유를 따뜻하게 마시면, 변비, 가스는 물론 기타 장 문제가 감소하며 감기나 기침이 있는 경우 호흡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꿀꽈 우유, 두 가지 훌륭한 천연 식품의 혜택을 누리자. 또한 균형 잡힌 식단과 좋은 습관 유지도 반드시 기억하자. 규칙적인 운동과 금연도 좋은 습관에 포함된다. 이러한 노력을 병행하면 꿀을 탄 우유의 효능을 배로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