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여지를 먹어야 하는 이유는 뭘까? 그라비올라로도 알려진 가시여지는 약효 및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오랫동안 인정을 받아 온 열대 과일이다.
가시여지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 무기질, 강력한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눈에 띄는 과일이다.
가시여지에는 다른 효능에 더해 소화, 신진대사,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및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
가시여지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독특한 풍미 때문에 다양한 요리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지만, 가시여지는 건강에도 아주 좋다는 점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가시여지의 효능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가? 오늘은 가시여지를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활력을 준다
가시여지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아침의 피로 및 에너지 저장량 부족으로 인해 나타나는 다른 문제를 해소하는 데 아주 좋다.
- 가시여지는 세포의 ‘연료’ 작용을 하는 천연 당의 일종인 과장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는 비타민 및 무기질도 있다.
- 가시여지에 함유된 복합 탄수화물 덕분에 신진대사가 빨라지고 좋은 신체적, 정신적 활동성을 유지할 수 있다.
*추천 글: 활력을 주는 5가지 단백질 스무디
2. 신경계를 보호한다
가시여지는 신경계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엽산, 비타민 E, 필수 무기질의 중요한 공급원이다.
- 가시여지에 함유된 비타민 B 복합군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신경계의 불균형을 해소한다.
- 비타민 B2는 신경계를 이완하며 인지 기능을 향상한다.
- 이것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생성을 조절하고 행복감을 준다.
3. 뼈를 튼튼하게 한다
가시여지에 함유된 칼슘, 인, 비타민 B 복합군 덕분에 이것은 여성, 어린이, 노인에게 많이 권장되는 과일이다.
- 이 세 가지 무기질 및 비타민을 섭취하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 손실을 줄일 수 있다.
- 뼈가 성장하는 시기에 먹으면 더욱 효과가 좋고, 노화로 인한 퇴행을 예방한다.
4. 소화를 개선한다
최근 들어서는 소화불량 및 변비를 해결하는 데 가시여지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가시여지는 장 기능을 개선하고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 프리바이오틱 효과가 장내 박테리아 세균총을 강화하고, 소화 질환 및 감염증의 발병을 예방한다.
- 이것은 영양소의 흡수를 돕고 지방 및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다.
5. 고혈압을 예방한다
고혈압 위험이 높은 환자들은 가시여지 섭취를 통해 특히 효능을 많이 얻을 수 있다.
- 가시여지의 식이섬유가 동맥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줄여 막힘을 예방하기 때문이다.
- 가시여지는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고 조직의 체액 저류를 예방하는 칼륨, 마그네슘, 무기질을 공급한다.
- 가시여지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동맥의 탄력성도 유지한다.
*추천 글: 장을 비워주는 클렌징 주스 만드는 방법
6. 통증에 도움이 된다
가시여지즙은 진통 및 소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질병의 치료에 도움이 된다.
-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통증을 줄여주기 때문에 두통 및 근육 긴장을 위한 천연 해결책으로 권장된다.
- 배앓이 및 근육 경련을 해소하는 데도 유용하다.
- 주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관절염, 근육 부상 및 기타 만성 질환의 위험도 낮춰줄 수 있다.
7. 면역력을 강화한다
가시여지에 함유된 다양한 필수 영양소 덕분에 면역력을 튼튼하고 활동적으로 만들 수 있다.
- 가시여지 100g에는 비타민 C 20mg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영양소는 몸의 항체 생성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
- 가시여지는 공격에 반응하는 데 필요한 철분, 엽산, 마그네슘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
- 가시여지는 다양한 질병 및 감염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해 권장된다.
이 과일을 한 번 먹어보자! 보다시피 이것을 일상적인 식습관에 포함시켜야 할 이유가 너무나도 많다.
주스, 디저트, 샐러드, 혹은 스무디로 즐겨 보자, 아니면 그냥 과일만 단독으로 먹을 수도 있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Botero, M., Ricaurte, S., Monsalve, C., & Rojano, B. (2007). Capacidad reductora de 15 frutas tropicales. Scientia et Technica Año XIII.
- Marín Gijón, M. (2012). Riboflavina: Vitamina B2. MoleQla: Revista de Ciencias de La Universidad Pablo de Olavide.
- Muñoz Durango, K., Bravo Muñoz, K. E., Zapata Ocampo, P., & Londoño Londoño, J. (2007). Caracterización preliminar del enzima polifenol oxidasa en frutas tropicales: implicaciones en su proceso de industrialización. Scientia et Technica. https://doi.org/10.1021/jp808597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