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들이지 않고 탈모를 방지하는 간단한 팁 7가지
탈모는 건강 문제이기도 하고 미용 문제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탈모 걱정을 하고 있으며, 자신감에도 영향을 미친다. 기적적인 결과를 약속하는 많은 치료제, 천연 치료법, 전통적인 치료법들이 있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기는 쉽지 않다. 이 글에서는 돈을 별로 들이지 않고 탈모를 방지하는 7가지 쉽고 정직한 팁을 공유한다.
한번 해볼만 하다!
탈모에 해결책이 있을까?
탈모는 많은 요인들과 연관이 있다. 유전적인 문제라면 피하기가 아주 어렵다. 하지만 이것을 부분적으로 예방하고 늦출수는 있다 .
하지만 희망을 잃어서는 안 된다. 다른 많은 원인들이 있기 때문이다. 탈모에는 식단, 혈액순환, 스트레스 등이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상황을 개선한다면 많은 머리카락들을 잃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더 읽어보기: 스트레스가 외모에 미치는 10가지 악영향
1. 소금 섭취를 줄인다
놀라울 수도 있지만, 소금 섭취를 줄이는 것이 탈모를 방지하는 방법이 된다.
소금을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신장에 손상을 입을 수 있다. 결과적으로 무기질의 균형에 관련된 몸의 기능에 영향을 입는다는 것이다.
- 너무 짠 음식들을 피해야 한다. 특히 정제소금을 사용한 음식들은 더욱 피해야 한다.
- 바다소금이나 히말라야 소금을 적은 양만 먹는다. 시즈닝으로 음식의 맛을 내자.
2. 두피 마사지
두피의 혈액순환을 증대시키는 것은 돈이 들지 않는 훌륭한 치료법이다. 마사지는 탈모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며, 머리카락을 강하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이 마사지는 중간 정도의 강도로 실행한다.
- 손가락 끝으로 작은 원을 그리고 두피를 약간 누르면서 마사지한다.
- 이마에서 가장 가까운 부분에서 시작해서 목의 뒤쪽으로 이동한다.
- 만약 원한다면 식물성 오일(코코넛, 피마자, 올리브, 호호바)이나 에센스 오일(로즈마리, 라벤더, 계피, 민트)을 사용해도 좋다.
- 밤새 두피에서 작용하도록 놔둔다. 아침에 평상시처럼 머리를 감는다.
3. 매일 빗질하기
우리의 할머니들은 강하고 아름답고 긴 머리를 가지기 위해서는 매일 밤 머리를 백 번씩 빗어야 한다고 말하곤 했다.
이 오래된 치료법은 미신처럼 들릴 수 있지만, 견고한 기반을 가지고 있는 말이다. 이 방법은 머리에 혈액순환을 증가시키고 머리에 기름기를 전달해주는 기능에서 비롯되었다.
천연 섬유를 가진 나무 빗을 사용하고 있다면, 몇 주 안에 만족할만한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 앞에서 뒤쪽으로 평상시처럼 머리를 빗으면 된다. 그리고 머리를 앞으로 기울여서 뒤에서부터 머리 중간을 향해 빗는 방법도 좋다.
더 읽어보기: 머리카락이 갈라진 끝을 정리하는 방법
4. 레몬즙으로 드레싱
일부의 경우에 탈모는 철분 결핍 빈혈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그 이유는 이 질병이 철분 결핍이 있을 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이다.
철분 기반 보충제는 언제나 처방이 있어야 한다. 결국, 이 약들은 의사가 진단해야 하는 부작용이 있다는 말이다. 하지만 철분 섭취를 증진시킬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다. 바로 음식들을 비타민 C와 섞는 것이다.
- 돈이 들지 않고 이 방법을 쓰려면, 언제나 신선한 레몬즙으로 요리를 드레싱 할 것을 권장한다. 레몬즙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영양소는 철분의 흡수를 더 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5. 머리로 물구나무서기
머리로 물구나무서기, 머리를 몸의 가장 아래쪽에 위치시키는 것은 대머리를 막는 쉬운 방법 중 하나이다. 또한 다른 정신적 효능이 있기도 하다. 결국, 노화를 막아주는 치료법인 것이다.
6. 숙면
불면증이나 수면 부족으로 밤에 잠을 잘 자지 못한다면, 이것 또한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밤에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
7. 스트레스 피하기
스트레스는 지금 세상의 전염병과도 같으며, 우리 몸의 커다란 적이다. 그 이유는 스트레스가 몸의 균형을 깨뜨리며 탈모와 다른 많은 증상들을 야기하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스트레스는 삶의 요소들을 바꿀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에 우선순위를 두고 일상생활의 작은 것들을 즐기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