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이 생겼을 때 좋은 자연 재료 6가지

· 8월 9, 2016
튼살은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스트레칭을 너무 심하게 했을 때 나타난다. 건강에 특별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보기에 싫다. 튼살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것을 없애거나 좀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실정이다.

코코아 버터에는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는데 도움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튼살이 생겼을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튼살은 피부의 중간 층에 형성된 것으로 사실 없애기가 좀 어렵다. 튼살이 있는 부위를 잘 살펴보면, 분홍색이나 보라색의 선으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점점 흐려지긴 하지만 그럼에도 눈에 보인다.

선이 몇 개만 생길 때도 있고 작은 선이 많이 생길 때도 있다. 대부분의 경우 튼살은 허벅지나 복부, 팔, 다리나 가슴 처럼 지방이 많이 쌓이는 부위에 잘 생긴다.

튼살이 생겼을 때 사용하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지만, 자연 치료로 대신할 수 있다. 꾸준히 사용하면 튼살이 눈에 뛰에 뛰게 없어진다. 튼살을 없애는데 도움되는 성분이 여러가지 있다.

지금부터 튼살을 없애는데 좋은 자연 재료 6가지를 소개한다.

감자 주스

potatoes

감자에는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고 성장을 촉진시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사용 방법

적당한 크기의 감자를 골라 껍질을 벗기고, 간다.

감자 간 것으로 즙을 내고, 이 즙을 튼 살이 있는 부위에 매일 바른다. 아침에 한 번, 저녁에 한 번, 하루에 두 번씩 바른다. 감자즙을 마르도록 두었다가 차가운 물로 헹군다.

달걀 흰자

달걀 흰자에는 튼살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성분인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규칙적으로 하면 몇 주 지나지 않아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용 방법

달걀 흰자가 거품처럼 될 때까지 잘 푼다. 화장 할 때 사용하는 브러쉬를 사용하여 튼살이 있는 부위에 바르고 마르도록 그냥 둔다.

따뜻한 물로 헹구고, 올리브 오일을 발라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자.

코코아 버터

cocoa-butter

코코아 버터는 저렴하고 튼살을 없애는데도 좋은 재료이다.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피부 재생을 활성화시키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사용 방법

코코아 버터를 튼살이 있는 부위에 하루에 두 번 바른다. (한 번은 아침에, 또 한 번은 저녁에 바른다). 피부에 충분히 흡수될 때까지 마사지한다.

아몬드 오일, 설탕, 레몬

이 방법은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재생시키며 피부 색깔도 정돈할 수 있는 방법으로 튼살이 줄어드는 것을 확연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몬드 오일과 설탕, 레몬은 튼살을 없애는데 정말 효과좋은 재료다.

사용 방법

통에 설탕 1T에 아몬드 오일 1/2t, 레몬 즙 1/2t 를 섞어 담는다. 이것으로 튼살이 있는 부위를 10분간 부드럽게 마사지 한 후, 헹군다. 일주일에 2-3 번 반복한다.

홈메이드 튼살 예방 크림

aloe-vera

튼살이 없는, 탄력 있는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어야 한다. 또 필수 영양분을 공급해 피부에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유의한다.

튼살 예방 크림은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 튼살이 생기는 것도 예방해주고, 임신이나 출산, 체중 변화로 튼살이 생겼을 때 그것을 줄이는데도 도움된다.

사용 방법

작은 통에 올리브 오일과 밀배아, 알로에 베라를 같은 비율로 담는다. 오일리 스킨이라면 클레이 파우더를 약간 섞는다. 모든 재료를 잘 섞어 반죽처럼 만든다. 일주일에 세 번, 튼살이 있는 부위에 바른다.

아몬드 오일과 코코넛 오일

아몬드 오일과 코코넛 오일은 피부를 관리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데 좋은 재료이다. 이들 오일에는 비타민 E와 피부 재생과 튼살을 없애는데 꼭 필요한 필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

사용 방법

아몬드 오일과 코코넛 오일을 같은 비율로 섞어 튼살이 생긴 부위에 바른다. 매일, 아침에 한 번, 잠자기 전에 한 번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