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을 쉽게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식단

· 3월 8, 2018
모순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고통 없이 군살을 빼려면 다이어트를 해서는 안 된다. 다이어트의 비결을 올바르게 먹는 법을 배우고 포만감을 주는 건강한 식품 섭취를 늘리는 것이다.

우리는 식이 요법이 끔찍하다고 생각한다. 식이 요법을 하면 배가 고플 것이고, 화나고 우울해지는 등 끊이없이 기분이 안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고통스럽지 않고도 군살을 쉽게 뺄 수 있다. 이 글에서는 군살을 쉽게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식단에 관해 알아보자.

고통스럽지 않고도 군살을 쉽게 빼는 것이 가능할까?

다이어트는 고통과 같은 의미가 아니다. 다이어트와 고통이 같다는 생각은 세대를 거치면서 자리 잡은 잘못된 고정관념일 뿐이다.

좋은 소식은 화가 나거나 우울해하는 것과 같은 나쁜 기분이 들지 않고도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배고픔과 요요 현상에 대한 두려움 없이 군살을 쉽게  빼는 것은 가능하다. 

다음과 같은 팁에 주목하자.

1. 신진대사를 “죽이는” 음식과 작별하자

신진대사를 "죽이는" 음식과 작별하자

우리 몸에 유익하지도 않으면서 오히려 해를 가하는 식품을 3가지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바로 가공된 설탕, 가공된 밀가루 그리고 기름이다.

우리가 섭취하는 것 중에서 얼마나 많은 음식이 여기에 해당할까? 물론 대부분 음식이 해당한다.

가공식품이 초래하는 문제 중 하나는 몸이 붓는다는 것이다. 우리가 체중 감량을 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는 신체 조직에 축적되는 지방 및 탄수화물 때문이다.

더 읽어보기: 신진대사 가속화로 체중을 감량하자

2. 다이어트를 하지 말자

이상하게 보일지 몰라도 고통 없이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은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칼로리를 계산하고 식품 성분표를 살펴보면서 강박 관념에 빠지기 때문이다.

체중과 “먹으면 안 되는”음식에 관하여 끊임없이 생각하는 것은 신체적 및 정신적 건강에 좋지 않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편이 더 좋다. 특히 단 몇 주 만에 기적적인 체중 감량을 보장하는 다이어트는 반드시 피해야 한다.

3. 양질의 아침 식사를 하자

양질의 아침 식사를 하자

건강에 좋은 식습관의 기초는 몸에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데 있다. 따라서 건강한 아침 식사는 다양한 측면에서 필수적이다.

먼저, 아침 식사는 긴 하루를 보내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신체에 제공하기 때문이다. 오랜 시간 동안 잠을 잤고 그 시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또한, 완벽한 아침 식사를 하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점심시간 전에 배가 너무 고파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더불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도 공급받을 수 있고 생산성도 높일 수 있다.

장시간 동안 식사를 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음식을 받지 못해 “저장” 상태로 바뀌기 때문에 지방이 체내에 저장된다. 

튀김 음식이나 설탕이 듬뿍 들어간 페이스트리 대신 과일, 채소, 유제품, 곡물과 같은 식품군을 아침 식사에 추가하자.

4. 몸무게를 항상 확인하지 말자

다양한 요인에 따라 체중이 변할 수 있다.

  • 예를 들어, 아침 식사를 하기 몸무게를 측정하는 것은 온종일 여러 번의 식사를 한 뒤 밤에 다시 측정하는 것과 똑같지 않다.
  • 운동하기 전과, 하고 난 후에 체중을 측정하면 다른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 심지어는 화장실에 갔는지, 물을 얼마나 마셨는지, 여성이 생리하고 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

가장 건강한 방법은 달마다 같은 조건(예를 들면, 아침 식사를 한 뒤나 운동을 하기 전)에서 체중을 측정하는 것이다.

5. 더 적은 양의 음식을 자주 섭취하자

더 적은 양의 음식을 자주 섭취하자

“기적의 다이어트”의 주된 문제점 중 하나는 음식 섭취를 크게 줄이는 것이다. 우리 몸은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하므로 이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점심 식사로 요거트만 먹거나 저녁에 수프 한 그릇만을 먹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 고통스럽지 않고도 군살을 뺄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똑똑하게 음식을 더 자주 섭취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4번의 거한 식사를 하는 대신 더 적게 6번을 먹는 것이다. 또한, 이 방법은 같은 양을 더 많은 횟수로 나누는 것이다.

3~4시간마다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이러면 점심이나 저녁에 허기를 덜 느끼게 될 것이고, 신체는 끊임없이 에너지를 얻게 되며, 위장은 음식을 소화할 때 지방 또한 연소할 것이다. 

6. 음식을 잘 씹자

음식을 잘 씹으면 “기적의” 다이어트로 고통을 받지 않고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식사를 천천히 하면 더 적은 양을 섭취하게 된다. 이는 배가 부르다는 신호가 뇌까지 전달되는 데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이다.
  • 소화기 계통이 더 많은 과정을 거치게 되기 때문에 음식을 30번씩 씹는 것 또한 도움이 될 것이다.
  • 작은 접시를 사용하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다. 작은 접시를 사용하면 더 적은 양을 섭취하게 된다.

7.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끊지 말자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끊지 말자

적당히만 먹는다면 아이스크림, 케이크 한 조각 또는 햄버거를 언제나 즐겨도 된다. 일주일에 한 번씩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다이어트 중에 “치팅데이”를 갖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치팅데이의 훌륭한 장점은 불안 및 갈망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또한, 다음번에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을 다시 섭취할 때 걸신이 들린 것처럼 몇 초 만에 삼키지도 않을 것이다.

8.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자

단백질은 우리 몸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며 고통 없이 군살을 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식사마다 과일과 채소로 단백질을 포함해 포만감과 활력을 얻어보자. 건강에 매우 좋은 단백질은 칼로리가 낮고 느리게 소화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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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식사할 때는 집중하자

식사를 하는 동안에는 TV를 끄고, 휴대폰, 좋아하는 책 등을 내려놓자. 식사하는 동안 다른 행동을 하면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며 식사의 질 또한 떨어지게 된다.

또한, 음식을 잘 씹지 않게 될 뿐만 아니라 두뇌 다른 것에 집중하고 있으므로 배가 부르다는 신호를 받는 데까지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