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을 쉽게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식단

모순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고통이 없이 군살을 빼려면 다이어트를 해서는 안된다. 다이어트 비결은 올바르게 음식을 먹고 포만감을 주는 건강한 식품 섭취를 늘리는 것이다. 

식이 요법을 떠올리면 우리는 자동적으로 식이요법은 끔찍한 행동이며, 항상 배가 고플 것이고, 끊임없이 나쁜 기분이 들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고통을 겪지 않고도 군살을 쉽게 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알아보자.

고통을 겪지 않고도 군살을 빼는 것이 가능할까?

다이어트는 고통과 동일한 의미가 아니다. 다이어트와 고통이 동일하다는 생각은 세대를 거치면서 자리 잡은 잘못된 가르침일 뿐이다. 

배가 고프지 않고, 요요에 대해 두려워하지도 않고, 우울하거나 기분이 안좋거나 화나지 않고도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팁에 주목하자.

1. 음식을 “죽이는” 신진대사와 작별 인사를 고하자

빵

우리 몸에 유익하지도 않으면서 오히려 해를 가하는 식품을 3가지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가공된 설탕, 가공된 밀가루 그리고 기름이다.

우리가 섭취하는 것 중에서 얼마나 많은 음식이 여기에 해당될까? 물론 거의 대부분의 음식이 해당된다.

가공 식품이 초래하는 문제 중 하나는 몸이 붓는 것이다. 우리가 체중 감량을 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는 신체 조직에 축적되는 지방 및 탄수화물 때문이다.

2. 다이어트를 하지 말자

이상하게 보일지 몰라도 고통 없이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칼로리를 계산하고 음식 포장지를 살펴보면서 강박 관념에 빠지기 때문이다.

체중과 “먹어도 되고 먹으면 안되는”음식에 관하여 끊임없이 생각을 하는 것은 신체적 및 정신적 건강에 좋지 않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편이 더 좋다. 특히 단 몇 주 만에 기적적인 체중 감량을 보장하는 다이어트는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다.

3. 양질의 아침 식사를 하자

아침 식사

건강한 식단의 기반은 신체가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한다. 따라서 건강한 아침 식사는 많은 이유에 있어서 필수적이다.

먼저, 아침 식사는 긴 하루를 보내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신체에 제공하기 때문이다. 오랜 시간 동안 수면을 취했고 그 시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또한 완벽한 아침 식사는 하루 동안 음식을 원하는 갈망을 피하고 점심 시간에 배가 너무 고파지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고 생산성을 높일수도 이다.

장시간 동안 식사를 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음식을 받지 못해 “저장” 모드로 바뀌기 때문에 체내에 지방이 저장된다. 

튀김 음식이나 설탕이 듬뿍 들어간 패스트리 대신 과일, 채소, 유제품, 곡물과 같은 식품군을 아침 식사에 추가하자.

4. 항상 몸무게를 확인하지 말자

다양한 요인에 따라 체중이 변할 수 있다.

  • 예를 들어 아침 식사를 하기 전 아침에 몸무게를 측정하는 것은 하루 종일 여러번의 식사를 한 뒤 밤에 다시 측정하는 것과 똑같지 않다.
  • 운동을 하기 전과 하고난 후에 체중을 측정하면 다른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 심지어는 화장실에 갔는지, 물을 얼마나 마셨는지, 여성이 생리를 하고 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

가장 건강한 방법은 달마다 동일한 조건(예를 들면 아침 식사를 한 뒤나 운동을 하기 전)에서 체중을 측정하는 것이다.

5. 더 적은 양의 음식을 자주 섭취하자

건강한 식품

“기적의 다이어트”의 주된 문제점 중 하나는 식품 섭취를 크게 줄이는 것이다. 우리 몸은 다양한 영양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점심 식사로 요거트만 섭취하거나 저녁에 수프 한 그릇만을 먹는 것은 권장되는 방법이 아니다. 고통을 겪지 않고도 군살을 뺄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똑똑한 방법으로 음식을 더 자주 섭취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4번의 거한 식사를 하는 것 대신 더 적게 6번을 먹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방법은 똑같은 양을 더 많은 횟수로 나누는 것이다.

3~4시간 마다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이러면 점심이나 저녁에 허기를 덜 느끼게 될 것이며 신체는 끊임없이 에너지를 얻게 되고 위장은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 일을 할 때 지방 또한 연소할 것이다. 

6. 음식을 잘 씹자

음식을 잘 씹으면 “기적의” 다이어트로 고통을 받지 않고도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식사를 천천히 하면 더 적은 양을 섭취하게 된다. 이는 뱃속에서 배가 부르다는 신호를 두뇌로 보내는 것이 대개 매우 늦게 진행되기 때문이다.
  • 소화기 계통이 더 많은 과정을 거치게 되기 때문에 음식을 30번씩 씹는 것 또한 도움이 될 것이다.
  • 크기가 작은 접시를 사용하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다. 크기가 작은 접시를 사용하면 더 적은 양을 섭취하게 된다.

7.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끊지 말자

아이스크림

적당하게만 먹는다면 아이스크림, 케이크 한 조각 또는 햄버거를 언제나 즐겨도 된다. 일주일에 한 번씩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다이어트에 “속임수”를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이러한 허용에 대한 훌륭한 점은 불안 및 갈망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또한 다음 번에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을 또 다시 섭취할 때 걸신이 들린 것처럼 몇 초만에 삼키지도 않을 것이다.

8.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자

단백질은 우리 몸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며 고통 없이 군살을 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매 식사마다 과일과 채소로 단백질을 포함시켜 포만감과 활력을 얻어보자. 단백질은 매우 건강하며 칼로리가 낮고 느리게 소화가 된다.

9. 식사를 할 때 집중하자

식사를 하는 동안 TV를 끄고 휴대폰을 내려 넣고 좋아하는 책을 읽지 말자. 식사를 하는 동안 다른 행동을 한다면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며 식사의 질 또한 떨어지게 된다.

또한 음식을 잘 씹지 않게 될 뿐만 아니라 두뇌 다른 것에 집중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배가 부르다는 신호를 받는 데까지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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