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업무는 심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7월 25, 2018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과로를 피하기 위해 하루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동안 휴식을 취하고 즐거운 일을 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 세상은 정신없이 바쁘게 돌아가고 많은 것을 요구한다. 긴장과 불안의 지수는 언제든지 폭발할 준비가 되어 있을 정도로 높다. 시간은 빠르게 지나가고 일은 항상 늘어나는 것처럼 보인다. 많은 사람들은 업무에 파묻혀 있다. 그런데 불행히도 과도한 업무는 심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오늘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초과 업무를 한다. 인생을 즐길 시간이 부족해지는 것 외에도 건강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며 심장 발작이 생길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일을 하는 것은 좋지만 지나쳐서는 안 된다. 모든 일에는 한계가 있다.

과로로 인한 건강 문제

보통보다 더 많이 일을 하면 몸은 이를 느낀다. 또한 그 신호는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일찍 나타난다. 다음과 같은 모든 유형의 피로 증상을 나타내기 시작한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신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매일 1시간의 초과 업무조차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대개 과로에 대한 반응으로 사람들이 하는 행동은 일을 더 열심히 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러한 행동은 건강을 심각한 위험에 처하게 만든다. 일을 너무 심하게 하면 건강이 위태로워진다. 

더 알고 싶은가? 읽어보자 : 커피에 관한 9가지 놀라운 사실

육체적 또는 정신적 노동

이러한 건강상 결과는 단지 신체 건강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다. 정신적인 긴장감을 뜻하는 노동 또한 그 결과가 될 수 있다. 이들은 스트레스와 불안과도 같은 질환의 주된 원인이다. 과도한 업무 외에도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요소가 신체에 해로울 수 있다.

  • 비만 및 좌식 생활 방식과 과도한 업무가 결합되면 심장 발작으로 고통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 흡연을 하는 경우에는 상황이 더욱 심각해진다. 이는 심혈관 질환의 발병 확률을 높이는 위험한 조합이다.

심장 발작 및 뇌졸중 예방

일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은 이러한 질병의 주된 원인 중 하나이다. 

불안, 스트레스, 극심한 피로는 모두 과도한 업무로 인해 발생한다. 이러한 질환은 심장 발작 또는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 몸이 제공하는 신호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보자. 이러한 조치를 무기한 미룰 수는 없다는 점을 잊지 말자. 이러다가 때를 놓칠 수도 있다.

일하는 날을 위한 조언

과도한 업무는 심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먼저 표준 근무일을 정할 필요가 있다.
  • 초과 근무는 정말 필요할 때만 해야 한다. 신체가 벌써 위태로워진 경우에는 초과 근무를 하지 않는 것이 더 낫다.
  • 집에 와서는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심장 문제를 예방하는 데 좋은 방법이다. 직장에서 벗어나면 업무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집에 돌아가서 일을 계속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결국 이는 초과 근무와 다를 바가 없다.
  • 하루를 세 부분으로 나눠야 한다. 일하는 시간, 휴식 시간 그리고 여가 시간으로 나누자. 
  • 가능하다면 모두 똑같은 시간이어야 한다. 가장 건강한 방법은 각각 8시간씩 할애하는 것이다. 

직장 문제에 대한 긍정적인 지적 관점

과도한 업무는 심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일에 대한 집착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한다. 초과 근무로 인해 결국 건강 관리 비용만 지불하게 될 것이다.

그 무엇보다 건강이 최우선임을 절대 잊지 말자. 건강은 보류 중인 업무, 동료와의 문제 또는 책임감보다 우선이다.

이 모든 것은 일과 개인적인 삶을 분리할 수 있는 능력의 중요한 문제와 뒤얽혀있다. 직장에서의 문제를 집에까지 데려오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일과 개인적인 삶을 분리하기 위해서는 신체 활동 및 오락거리가 큰 도움이 된다. 

30분간 산책을 하거나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거나 댄스 수업을 듣는 것은 복잡한 머리를 비우는 데 도움이 된다. 음악 감상, 명상, 취미 등과 같은 비슷한 활동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