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을 키우는 5가지 방법

선인장은 집에서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이다.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잘 자라고, 다른 다양한 장식물과도 잘 어울린다. 선인장에 대해 알아보자. 
선인장을 키우는 5가지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26 8월, 2022

요즘은 선인장을 키우는 게 유행이다. 선인장은 아주 오래전부터 주목받아 왔지만, 집에 녹색 식물을 두는 걸 선호하게 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선인장은 쉽게 키울 수 있으며 물도 며칠에 한 번만 주면 되고, 색깔과 모양, 크기가 다양하다.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 이 글에서 선인장을 키우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무엇보다도 선인장은 다른 식물들과 달리 여러 가지 모양의 화분에 심을 수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심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실내 및 실외 공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선인장을 키워볼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는가? 장식으로 두고 싶은가? 키우는 방법과 몇 가지 아이디어만 알아두면 유용할 것이다. 필요한 내용은 메모해두자!

선인장을 키우는 유용한 팁  

아름답고 눈에 띄는 식물을 키우고 싶지만, 잘 키우지 못하는 사람들이라면 선인장이 딱이다. 선인장을 키울 때에는 몇 가지 점만 기억하면 된다. 늘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 밝고 햇볕이 드는 공간: 햇볕이 잘 드는 밝은 공간에 두는 게 좋다. 집 안에서 키우고 싶다면 창가 등 햇볕이 가장 잘 드는 곳에 두자.
  • 배수 장치물이 잘 빠지는 것도 햇볕만큼이나 중요하다. 화분과 흙에 물이 고이지 않는 것을 뜻한다.
  • 얕은 화분: 선인장 뿌리는 얕아 화분이 그렇게 깊지 않아도 된다. 얕은 화분에 심어두는 게 좋다. 그래야 물도 잘 고이지 않을 것이다.
  • 적당한 위험: 선인장은 다른 식물과 같은 방법으로 물 주지 않는다. 물을 주지 않고 그냥 오랫동안 방치하라는 게 아니라 물을 적당량만 줘야 한다. 그러다 흙이 마르면 다시 물을 준다. 천천히 자라는 데다 큰 공간이 필요한 것도 아니다. 하지만 적당히 떨어뜨려 심는 것이 좋다.
  • 식물 사이의 거리: 선인장을 심을 때 너무 붙여서 심지 않아야 한다.
이 글도 읽어보자 : 노팔선인장의 힐링 파워

집에서 선인장을 키우는 아이디어 

선인장은 집 안 공간에 상관없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심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장식용으로 필요한 사람들에게 선인장은 큰 장점이 있다.

1. 걸이 화분에 심기 

선인장을 키우는 5가지 방법

선인장은  뿌리가 정말 얕기 때문에 걸이 화분에 심기에도 좋다. 화분 재료가 물이 잘 빠지고, 선인장 모양과 잘 어울리는 모양의 화분이면 된다. 독창적으로 심어보자. 크기와 모양이 다양한 여러 가지 종류의 선인장을 섞어두면 더 보기 좋다.

2. 수직 정원 만들기

수직 정원이 요즘 유행이다.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종을 심을 수 있어서 다양한 종을 함께 심어두면 보기에도 좋다. 

얕은 냄비, 바닥이 평평한 화분을 사용하도록 하자. 그래야 물이 고여있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아무 벽에다 둘 수 있다.

3. 컵 활용하기 

선인장을 키우는 5가지 방법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컵이 있는가? 그런 컵을 재활용해보자! 작은 선인장을 심기 좋다. 큰 선인장은 무거워 옆으로 넘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다. 쟁반에 여러 종류의 컵을 넣고 선인장을 키우자. 이런 것들은 부엌에 두기 좋다.

이 글도 읽어보자 : 식물성 헤어 트리트먼트 4가지

4. 선인장 선반

선반을 사용하는 것도 특이한 방법이다. 공부방이나 사무실에 두기 좋다. 같은 크기의 선인장을 나란히 두는 것이 좋다. 하지만 여러 종류의 선인장을 섞어 심어두면 보기 좋을 것이다.

5. 나무로 된 트렁크에 심기 

선인장을 키우는 5가지 방법

좀 소박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나무로 된 트렁크에 심어보자. 실내에 두기에도 좋고, 정원이나 테라스에 두기에도 좋다. 트렁크를 비워 흙을 채운 후 원하는 선인장을 심으면 된다.

선인장을 심는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독창적으로 시도해보자!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