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5가지 화장

· 12월 26, 2016
잠자기 전에 화장을 지우지 않는 것은 제일 나쁜 습관이다. 화장품이 모공을 막아 피부가 숨쉴 수 없어진다.

대부분의 여성들에게 있어 피부를 좋아보이게 하고, 이쁘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이 화장 하는 것이다.

화장품 산업은 여성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수천가지 화장품을 개발,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화장품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면 피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피부과를 찾을 일이 많아질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화장품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주의해야 한다. 잘못 사용하면 피부와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1. 화장품을 누군가와 같이 사용하는 것

옷이나 악세사리, 다른 패션 아이템을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사용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이 화장품도 같이 사용해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아니다!

립스틱, 아이라이너, 파우더, 브러쉬를 같이 사용하면 입술 물집이나 결막염 같은 것이 감염될 위험이 있다.

게다가 여드름이 있는 누군가와 화장품을 같이 사용한다면, 피부에 박테리아가 옮아올 위험도 있다.

이 글도 읽어보자: 조심! 절대 같이 쓰면 안되는 10가지 화장품들

2. 가짜 속눈썹을 사용하는 것

fake-lashes

길고 풍성한 속눈썹은 더 매력적이고, 더 이뻐보이게 해준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이 가짜 속눈썹을 붙인다.

가짜 속눈썹을 붙이는 것은 해로울 수 있다. 이런 제품에는 눈에 자극 되는 포름알데히드가 함유되어 있다.

잘못 사용하면 원래 속눈썹이 갈라지고 끊어지게 된다. 하지만 주의해서 잘 사용한다면,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3.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는 것

많은 여성들이 퇴근 후나 외출 후 집으로 돌아오면 화장 지우는 것을 깜빡할 때가 많다. 하지만 그러면 안된다!

화장을 지우지 않으면 피부는 산소를 충분하게 공급 받지 못하고, 재생시킬 수 없어진다. 다음날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얼굴, 특히 눈 주위는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주요 부위이다.

화장을 지우지 않으면 화장품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게다가 어떤 제품은 눈에 자극이 되어 모르는 사이에 눈에 화장품이 들어갈 수도 있다.

전문가용 화장품에는 유분과 왁스가 함유되어 있어 샘을 막아 결막염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4.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

makeup-1

음식처럼, 화장품도 유통기한이 있다. 성분이 저하되고, 해로워 지기 전에 어서 사용하라는 뜻이다.

유통 기한이 지나면, 성분이 저하되기 시작하고 변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물론 질 좋은 화장품은 훨신 더 오래 지속되긴 하지만 여전히 유통 기한은 있고, 이 기간 안에 사용해야 한다.

유통기한이 지난 것을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되고, 염증이 생길 수도 있다. 박테리아가 생기기 때문이다.

또, 유통기한이 지나면 향도 사라지도 지속성에도 문제가 생긴다.

이 글도 읽어보자: 얼굴에 절대 바르면 안되는 8가지 제품

5. 눈꺼풀 끝에 아이라이너를 그리는 것

eyeliner

눈에도 신체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천연 박테리아가 있다.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는데, 그 기능과 자극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아이라이너를 눈꺼풀 안쪽까지 그리면 외부 박테리아가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고, 감염될 위험도 커진다. 피지선을 막아버리는 것이다.

눈꺼풀에 아이라이너를 그리면 아이라이너 입자 30% 정도가 눈으로 들어간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