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베이비 파우더 활용법

9월 11, 2016

나뭇바닥이 갈라진데 그 틈 사이로 탤컴 파우더를 뿌려두면 나무가 더 이상 갈라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베이비 파우더는 향이 좋고, 기저귀로 인한 피부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다.

어린 아이들이 이 제품을 사용하면 완전히 안전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 알려진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호흡 관련 문제의 원인이 될 수도 있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가능성도 있다.

여전히 많은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긴 하지만, 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 에서는 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그리 권하지 않는다. 그래도 집에 있는 것들 중 베이비 파우더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성장기의 아이가 있다면 탤컴 파우더는 이제 그만 치우자. 선물로 받았다해도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다음에서 소개하는, 이 제품을 대신할 수 있는 것들을 사용하자.

 

베이비 파우더 활용법

1. 기름때를 지울 때 사용하기

2 carpet cleaner

옷이나 쇼파 커버에 기름때가 묻으면 지우기 어렵다. 독한 화학 약품으로 지우려 애써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골치아픈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 얼룩진 부분에 탤컴 파우더를 조금만 뿌려 몇 분간 그대로 뒀다가 닦아낸다.

이 글도 읽어보자: 탤컴 파우더와 난소암

2. 새 신발에 사용하기

새 신발을 신으면 걸을 때 마다 끽끽 소리가 나는게 당연하다. 신발의 재료에 마찰이 일어나면서 이상한 소리를 내는 것이다.

이런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베이비 파우더를 사용하면 된다. 베이비 파우더를 신발 안에 넣고 흔들어준다. 필요한 만큼 반복한다.

3. 고무장갑에 사용하기

3 wine glasses

부엌에서 쓰는 고무 장갑에는 곰팡이가 생기기 쉽다.

이런 걸 예방해 고무 장갑을 깨끗한 상태로 쓰기 위해서, 또 고무 장갑 안 쪽에 미생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무 장갑을 사용하고 나서 그 안쪽에 탤컴 파우더를 조금씩 뿌려둔다. 수분감만 없어질 정도로, 약간만 뿌리면 된다.

4. 나무 바닥 조용하게 만드는데 사용하기

이것을 찍찍-소리나는 신발에 사용하면 이 성가신 소리를 없앨 수 있다는 것을 설명했다. 이 가루로 삐걱거리는 나뭇 바닥도 조용하게 만들 수 있다.

나무 바닥이 삐걱거려 소리가 성가시면 탤컴 파우더를 뿌려보자. 그리고 빗자루로 이 가루가 나무 틈 사이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하자.

5. 개미 내쫓는데 사용하기

이 제품에 함유된 휘발성분으로 개미를 퇴치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다. 또 무엇보다 시중에 판매되는 약보다 훨씬 더 안전하기도 하다.

탤컴 파우더를 창문이나 개미가 들어올 만한 틈에 뿌려두자. 또 마당 가장자리에도 뿌려두자.

6. 지성 두피용 샴푸로 사용한다

4 shampoo

기름때를 지우는데 효과적인 것과 마찬가지로 탤컴 파우더로 신체의 유분을 없앨 수도 있다.

두피가 지성이라면, 샤워하기 15분 전에 탤컴 파우더를 뿌리자.

애완견 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하다. 물로 헹구지 않아도 된다.

7. 애프터쉐이브로 사용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에프터쉐이브처럼, 면도 한 피부에 탤컴 파우더를 사용하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쿨링 효과가 있어서 면도날 때문에 따가운 피부를 진정 시킬 수 있다.

피부가 예민하다면 알레르기를 예방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다.

이 글도 읽어보자: 조심! 절대 같이 쓰면 안되는 10가지 화장품들

8. 고양이 화장실 냄새를 없애는데 사용한다

5 cat litter

고양이 화장실은 원래 고양이 대소변과 냄새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지만 며칠만 지나면 또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

이런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통에 탤컴 파우더 4T 을 뿌려두고, 냄새가 얼마만큼 중화되는지 살펴보자.

 

효과가 기대했던 것 만큼은 아니라 해도 집에서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을 것이다.

집에 굴러다니는 게 있다면, 꼭 한번 시도해보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