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기 힘든 섹스 관련 질문 5가지

섹스를 얼마나 오래 해야 할까? 음경이 부러질 수 있을까? 이는 이전에 궁금했지만 차마 묻지 못했던 질문일 것이다.
물어보기 힘든 섹스 관련 질문 5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6 1월, 2021

거의 모든 주제에 대해 거리낌 없이 질문을 하면서도 섹스와 관련된 질문을 할 때마다 항상 부끄러움을 느끼거나 금기시되는 주제가 있다. 따라서 섹스 관련 질문을 하기란 매우 어려울 수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물어보기 힘들었던 5가지의 섹스 관련 질문에 대한 답을 하려고 한다.

물어보기 힘들었던 섹스 관련 질문

여성이 삽입만으로 오르가슴을 느끼기가 왜 그렇게 어려울까?

분명 이러한 궁금증이 들 수 있으며, 이는 정상이다. 실제로 대부분 여성에게 일어나는 일이다. 65% 이상의 여성은 클리토리스에 직접적인 자극이 가해져야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여성의 뇌가 오르가슴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실제로 클리토리스에만 8,000개 이상의 신경 종말이 있으며, 이 부위를 자극하면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는 감각으로 뇌를 공격하게 된다.

따라서 클리토리스를 자극하는 것뿐만 아니라, 오르가슴에 도달할 수 있도록 편안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정신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여성이 관계를 많이 하면 질이 넓어질까?

물어보기가 두려웠던 섹스 관련 질문 5가지

성관계는 골반기저근을 강화하여 질벽의 수축과 확장을 촉진한다.

가장 흔한 섹스 관련 속설 중 하나는 바로 여성이 성관계를 많이 하면 질이 넓어진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속설은 성적 자유를 누리는 여성을 비난하고 수치심을 주는 한 방식에 불과하다.

질문에 대한 답을 하자면 그렇지 않다. 질은 음경의 크기에 맞춰 완벽하게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다시 말해, 질벽은 탄력성이 높아 다양한 크기에 적응할 수 있어 넓어지거나 줄어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출산을 하는 동안 질이 얼마나 넓어질 수 있는지 한번 생각해 보자.

따라서 여성이 성관계를 많이 하면 질이 넓어진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나이 또한 이 부분에 작용하지 않는다. 실제로 섹스는 질벽의 탄력성을 개선한다. 또한 오르가슴은 골반기저근을 강화하고 단련한다.

질외사정은 효과적인 피임법일까?

질외사정은 남성이 질에서 자신의 성기를 빼낸 뒤 밖에다 사정을 하는 피임법이다.

가장 흔히 하는 섹스 관련 질문 중 하나는 바로 이러한 피임법의 효과 여부이다. 사실상 원치 않는 임신을 방지하는 비율은 72%에 불과하다. 여러 사례에서 남성이 제때 음경을 빼내지 못할 뿐 아니라, 사정 전 체액에 정자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염두에 두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질외사정이 성 매개 질환으로부터 어떤 보호 작용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실제로 직접적인 접촉이므로, 성 매개 질환에 완전히 노출된다.

섹스는 얼마나 오래 해야 할까?

물어보기가 두려웠던 섹스 관련 질문 5가지

섹스를 하는 시간은 연인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만족스러운 섹스 시간은 7~13분이다. 해당 주제에 대한 연구가 이러한 결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몇 시간 동안 하는 섹스에 대한 생각이 기대치를 형성하여 불만, 스트레스, 불안을 유발할 수 있는 사회적 이상화에 불과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섹스 시간이 7~13분이면 바람직하고 2분 미만이면 매우 짧고 10~30분이면 ‘지나치게 길다’고 한다. 어쨌든 섹스는 연인이 원하는 만큼 오래 해야 한다. 아무리 오래 한다고 해도, 두 사람이 모두 만족감을 느끼고 섹스를 즐겨야 한다.

음경이 부러질 수 있을까?

음경 골절이 실제로 존재할까? 음경은 뼈가 없는 기관이므로, 엄밀히 말하자면 그렇지 않다. 하지만 발생할 수 있으며 흔히 ‘음경 골절’이라고 하는 상황은 바로 해면체 주변을 감싸는 백색막의 파열이다.

실제로 이러한 외상은 발기한 음경에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예를 들어 음경이 발기한 상태에서 갑자기 구부러지면 발기한 음경에 생긴 외상이 해면체 외피의 파열을 유발할 수 있다.

이는 매우 심한 통증이 느껴지는 골절이며, 뼈가 부러지는 것과 유사한 소리가 들리거나 해당 부위에 혈종이 생길 수도 있다.

음경 골절은 의사의 신속한 치료를 받아야 하며, 실제로 수술을 받아야 할 수도 있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한편 치료를 받지 않으면 음경이 변형되거나 발기를 하지 못하는 성 기능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알게 되었으니, 분명 더 많은 질문이 떠오를 것이다. 어쩌면 이제는 금기시되는 주제에서 벗어나 삶의 중요한 측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때가 되었는지도 모른다.

이 글은 어떤가요?
성관계 후 방광염에 걸리는 이유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성관계 후 방광염에 걸리는 이유

방광염은 여성들에게서 무척 흔한 질환으로, 특히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한 "세균성 방광염"이 흔하다. 세계 각지의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60%가 살면서 한 번쯤은 방광염에 시달린 적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방광염에 걸린 적 있는 여성 중 80%가 성관계 이후에 방광염에 걸렸다.

 



  • S. Andrea Miller and E. Sandra Byers, “Actual and Desired Duration of Foreplay and Intercourse: Discordance and Misperceptions within Heterosexual Couples”, The Journal of Sex Research, Vol. 41, No. 3 (Aug., 2004), pp. 301-309
  • Gregory S Jack et al. “Current Treatment Options for Penile Fractures”, Rev Urol. 2004 Summer; 6(3): 114–120.
  • Ferrero G, La Pietra O., “[Coitus interruptus: unreliable method of birth control. A statistical study]” (en italiano), Sessuologia. 1968 Oct-Dec;9(4):1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