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보기 힘든 섹스 관련 질문 5가지
거의 모든 주제에 대해 거리낌 없이 질문을 하면서도 섹스와 관련된 질문을 할 때마다 항상 부끄러움을 느끼거나 금기시되는 주제가 있다. 따라서 섹스 관련 질문을 하기란 매우 어려울 수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물어보기 힘들었던 5가지의 섹스 관련 질문에 대한 답을 하려고 한다.
물어보기 힘들었던 섹스 관련 질문
여성이 삽입만으로 오르가슴을 느끼기가 왜 그렇게 어려울까?
분명 이러한 궁금증이 들 수 있으며, 이는 정상이다. 실제로 대부분 여성에게 일어나는 일이다. 65% 이상의 여성은 클리토리스에 직접적인 자극이 가해져야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여성의 뇌가 오르가슴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실제로 클리토리스에만 8,000개 이상의 신경 종말이 있으며, 이 부위를 자극하면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는 감각으로 뇌를 공격하게 된다.
따라서 클리토리스를 자극하는 것뿐만 아니라, 오르가슴에 도달할 수 있도록 편안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정신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더 읽어보기: 확장 오르가슴은 어떻게 도달할 수 있을까
여성이 관계를 많이 하면 질이 넓어질까?
성관계는 골반기저근을 강화하여 질벽의 수축과 확장을 촉진한다.
가장 흔한 섹스 관련 속설 중 하나는 바로 여성이 성관계를 많이 하면 질이 넓어진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속설은 성적 자유를 누리는 여성을 비난하고 수치심을 주는 한 방식에 불과하다.
질문에 대한 답을 하자면 그렇지 않다. 질은 음경의 크기에 맞춰 완벽하게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다시 말해, 질벽은 탄력성이 높아 다양한 크기에 적응할 수 있어 넓어지거나 줄어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출산을 하는 동안 질이 얼마나 넓어질 수 있는지 한번 생각해 보자.
따라서 여성이 성관계를 많이 하면 질이 넓어진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나이 또한 이 부분에 작용하지 않는다. 실제로 섹스는 질벽의 탄력성을 개선한다. 또한 오르가슴은 골반기저근을 강화하고 단련한다.
질외사정은 효과적인 피임법일까?
질외사정은 남성이 질에서 자신의 성기를 빼낸 뒤 밖에다 사정을 하는 피임법이다.
가장 흔히 하는 섹스 관련 질문 중 하나는 바로 이러한 피임법의 효과 여부이다. 사실상 원치 않는 임신을 방지하는 비율은 72%에 불과하다. 여러 사례에서 남성이 제때 음경을 빼내지 못할 뿐 아니라, 사정 전 체액에 정자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염두에 두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질외사정이 성 매개 질환으로부터 어떤 보호 작용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실제로 직접적인 접촉이므로, 성 매개 질환에 완전히 노출된다.
더 읽어보기: 성병 검사를 받아야 하는 이유
섹스는 얼마나 오래 해야 할까?
섹스를 하는 시간은 연인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만족스러운 섹스 시간은 7~13분이다. 해당 주제에 대한 연구가 이러한 결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몇 시간 동안 하는 섹스에 대한 생각이 기대치를 형성하여 불만, 스트레스, 불안을 유발할 수 있는 사회적 이상화에 불과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섹스 시간이 7~13분이면 바람직하고 2분 미만이면 매우 짧고 10~30분이면 ‘지나치게 길다’고 한다. 어쨌든 섹스는 연인이 원하는 만큼 오래 해야 한다. 아무리 오래 한다고 해도, 두 사람이 모두 만족감을 느끼고 섹스를 즐겨야 한다.
음경이 부러질 수 있을까?
음경 골절이 실제로 존재할까? 음경은 뼈가 없는 기관이므로, 엄밀히 말하자면 그렇지 않다. 하지만 발생할 수 있으며 흔히 ‘음경 골절’이라고 하는 상황은 바로 해면체 주변을 감싸는 백색막의 파열이다.
실제로 이러한 외상은 발기한 음경에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예를 들어 음경이 발기한 상태에서 갑자기 구부러지면 발기한 음경에 생긴 외상이 해면체 외피의 파열을 유발할 수 있다.
이는 매우 심한 통증이 느껴지는 골절이며, 뼈가 부러지는 것과 유사한 소리가 들리거나 해당 부위에 혈종이 생길 수도 있다.
음경 골절은 의사의 신속한 치료를 받아야 하며, 실제로 수술을 받아야 할 수도 있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한편 치료를 받지 않으면 음경이 변형되거나 발기를 하지 못하는 성 기능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알게 되었으니, 분명 더 많은 질문이 떠오를 것이다. 어쩌면 이제는 금기시되는 주제에서 벗어나 삶의 중요한 측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때가 되었는지도 모른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S. Andrea Miller and E. Sandra Byers, “Actual and Desired Duration of Foreplay and Intercourse: Discordance and Misperceptions within Heterosexual Couples”, The Journal of Sex Research, Vol. 41, No. 3 (Aug., 2004), pp. 301-309.
- Gregory S Jack et al. “Current Treatment Options for Penile Fractures”, Rev Urol. 2004 Summer; 6(3): 114–120.
- Ferrero G, La Pietra O., “[Coitus interruptus: unreliable method of birth control. A statistical study]” (en italiano), Sessuologia. 1968 Oct-Dec;9(4):1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