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마다 독특한 개성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 눈 크기도 다르고 입술도 얇은 사람이 있지만 도톰한 사람도 있다. 각이 지고 도드라진 턱선을 가진 사람도 있지만 도자기처럼 둥글고 호리호리한 턱을 가진 사람도 있다. 그 밖에도 사람마다 가진 얼굴 특징은 천차만별이다. 오늘은 눈이 작은 사람이 화장할 때 흔히 저지르는 실수를 알아보자.
눈이 작은 사람이 눈 화장을 할 때는 보통 눈이 더욱 더 보이게 하기 위해서 아이섀도나 아이라이너, 마스카라를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눈 화장용 도구를 잘못 사용하면 실수가 생기고 원하는 효과를 보지 못한다.
화장으로 멋진 눈매를 완성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알려줄 몇 가지 요령에 주목해보자.
눈이 작은 사람이 화장할 때 저지르기 쉬운 실수 5가지
평소 눈이 작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나, 눈이 더욱 커 보이는 화장을 하는 사람이라면 지금부터 알려주는 요령을 잘 배워보자. 당신만의 독특한 눈매를 최대한 고려해야 한다.
화장을 능숙하게 할 수 있을 때까지는 적잖은 시간이 걸린다. 인터넷을 보면 별것 아닌 듯 보여도 실제 해보면 결과가 완전 딴판이다. 하지만 좌절할 필요는 없다. 화장 기술을 익히기까지는 시간과 인내가 필요하고 화장품의 품질도 영향을 미치기 마련이다.
실수 1 – 아이라이너로 안쪽 점막을 그린다
사실 안쪽 점막을 그리면 눈이 더욱 작아 보인다. 아이라이너로 안쪽 점막을 선명하게 그리다 보면 눈매가 굳어 보여서다. 대신 바깥 점막을 그리면 곧바로 눈이 커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너무 짙은 색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지 않는 것도 중요한 요령이다. 눈을 크게 밝히려면 더욱 가벼운 색깔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자.
더 읽어보기: 지성 피부를 위한 로즈메리 워터 만들기
실수 2 – 눈썹을 최대한 얇게 그린다
눈썹이 눈매를 표현한다. 그래서 눈이 작을수록 눈썹 모양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눈이 작을수록 눈썹을 굵고 선명하게 그려주자.
왁싱 등의 방법으로 눈썹 숱을 지나치게 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얇은 눈썹은 눈을 크게 보이게 하지 않고 눈으로 시선을 끄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머리카락 색과 같은 색깔의 눈썹용 연필로 눈썹을 채워 눈썹 숱이 많아 보이도록 하자.
실수 3 – 크림 제형의 컨실러를 사용한다
컨실러를 사용할 때는 크림 제형보다는 액체로 된 컨실러를 사용해야 제대로 펴 바를 수 있다. 또한, 잔주름을 가리는 데도 더군다나 효과적이다.
실수 4 – 아이섀도를 제대로 못쓴다
아이섀도는 화장에 있어서 양날의 칼이다. 화장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망치게 된다. 어두운 색의 아이섀도를 사용하면 눈이 더욱 작아 보인다.
여러 가지 색의 아이섀도를 사용해보자. 보색을 활용하면 이상적이다. 눈꺼풀 안쪽의 눈물샘 부위는 밝은 색상의 아이섀도를 사용하고 눈꺼풀 바깥쪽은 더욱 어두운 색상의 아이섀도를 쓰면 음영이 생겨 눈이 깊어 보인다.
실수 5 – 질이 낮은 마스카라를 사용한다
마스카라를 한 후 떡이 지고 눈썹이 서로 엉켜 붙으면 난감하기 짝이 없다. 양질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이유다. 속눈썹이 엉겨 너무 무거워지면 눈이 더욱 작아 보인다.
추천 글: 긴 눈썹을 위한 5가지 홈메이드 비법
그 밖의 다른 실수 및 대처 요령
그 밖에도 눈 화장을 할 때 저지르기 쉬운 실수는 다음과 같다.
- 아이섀도를 너무 많이 바르거나 과한 스모킹 화장을 한다. 작은 눈을 더욱 작아 보이게 만든다.
- 전체적으로 너무 두꺼운 화장을 한다. 파운데이션부터 아이라이너, 속눈썹, 립스틱, 인조 눈썹 등등 너무 지나친 화장은 오히려 독이 된다. 모자란 것이 지나친 것보다 차라리 낫다는 조언은 화장할 때도 유효한 말이다.
- 눈 라인을 아래로 향하도록 그린다. 울상이 되고 싶지 않으면 눈 라인은 어느 정도 위로 올리는 것이 좋다.
-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린다. 두꺼운 아이라인은 역효과를 낳을 뿐이다. 얇게 그려 우아해 보이도록 하자.
- 어두운 색은 완전히 배제한 채 밝은 톤의 색상만 사용한다. 보색 활용은 옷을 입을 때만 쓸 수 있는 방법이 아니다. 화장할 때도 보색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지금까지 알아본 요령만 제대로 지켜도 결점 없이 멋진 눈을 가질 수 있다. 질이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절대 잊지 말자. 피부와 눈 건강은 어떤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에 달려있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Alsaadoun, W., & Bouhaimed, M. (2012). Eye-opening look at eye makeup hygiene: Practice, risk factors, ocular symptoms and microbiological evidence. Medical Principles and Practice. https://doi.org/10.1159/000342661
- Ng, A., Evans, K., North, R., & Purslow, C. (2012). Eye cosmetic usage and associated ocular comfort. Ophthalmic and Physiological Optics. https://doi.org/10.1111/j.1475-1313.2012.00944.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