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위해 얼마나 자주 얼굴 마스크 팩을 하는가? 어떤 종류의 얼굴 마스크 팩을 쓰는가? 시중에서 파는 마스크 팩에는 소량의 화학 물질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항상 완벽한 결과를 보장해주지는 못한다. 오늘은 짧은 시간에 완벽한 얼굴을 만들어 주는 얼굴 마스크 팩을 준비했다.
오늘 살펴볼 마스크 팩은 천연 재료로 만들었기 때문에 피부에 최고의 효능을 선사한다. 천연 재료이므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글을 읽어보고 내 필요에 맞는 마스크를 선택하자. 일주일에 1회 사용이 피부를 제일 건강한 방법으로 가꾸는 비결이다.
완벽한 얼굴을 위한 5가지 마스크
1.토닝 및 미백 마스크
첫 번째 얼굴 마스크 팩은 가격도 저렴하고 만들기 쉽다.
꿀은 피부를 위한 훌륭한 천연 보습 로션이다. 영양분이 풍부하고 굉장히 부드러워 연약한 피부에 적절한 재료다.
커피의 항산화 물질과 영양분이 주름과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완화한다. 화학 물질과 농약을 피하려면 유기농 커피 가루를 쓰자.
재료
- 유기농 꿀 2 테이블스푼
- 커피 가루 2 테이블스푼
사용법
- 커피를 최대한 곱게 간다.
- 커피 가루와 꿀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 반죽을 붓으로 얼굴에 바른 후 15분을 기다린다.
- 따뜻한 물로 헹군 후 부드러운 수건으로 물기를 닦는다.
2. 딥 클렌징 마스크
얼굴이 푸석해 보이고 점점 잡티가 생기는 이유는 많은 경우 깔끔하지 못한 세안과 연관이 있다.
비누와 물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가? 절대 그렇지 않다. 피부 깊숙한 층까지 먼지와 오염 물질이 쌓이기 때문에 딥 클렌징을 위한 마스크 팩이 필요하다.
베이킹소다는 피부 깊숙이 자리한 먼지 제거에 좋다. 또한, 레몬은 모공을 소독하고 잡티를 제거한다.
재료
- 베이킹 소다 2 테이블스푼
- 레몬 2개를 낸 즙
- 물 2 테이블스푼
사용법
- 세가지 재료를 모두 섞어 반죽으로 만든다.
- 얼굴을 씻은 후 이 마스크를 발라 동그라미 모양으로 마사지한다.
- 20분 후에 차가운 물로 헹군다.
이 마스크를 사용한 뒤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도록 하자. 2시간마다 덧발라야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다.
3.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위한 마스크
수분을 머금은 부드러운 피부를 원한다면 비싼 제품을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단 두 가지 재료가 들어간 이 마스크라면 충분하다.
보존제와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 요거트를 찾자.
굵은 설탕을 사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얼굴의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재료
- 천연 요거트 2 테이블스푼
- 굵은 설탕 2 테이블스푼
사용법
- 재료를 잘 섞는다.
- 손가락으로 얼굴에 발라 동그라미 모양으로 마사지한다.
- 성분이 피부에 흡수될 때까지 25분을 기다린다.
-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씻어낸다.
이 마스크 팩은 물로 헹군 후에 보습 크림을 바를 필요가 없을 정도로 아주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4. 여드름 제거 마스크
여드름을 없애보려고 별 방법을 다 써봤지만, 효과가 없는가? 만약 그렇다면 이 마스크를 도전해보자. 여드름 치료제 중 가장 경제적이면서 효과적인 결과를 볼 수 있다.
계피는 여드름을 유발하는 먼지를 제거하고 피부 염증을 완화한다. 또한, 꿀은 피부를 부드럽게 하면서 수분을 공급한다.
재료
- 꿀 2 테이블스푼
- 계핏가루 2 테이블스푼
사용법
- 두 재료를 잘 섞어 반죽을 만든다.
- 그 후 깨끗한 피부에 이 반죽을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 15분 후에 따뜻한 물로 씻어낸다.
- 부드러운 수건으로 가볍게 얼굴을 두드리며 물기를 닦아낸다.
여드름이 심하다면 일주일에 2번까지 사용 가능하다. 여드름이 점점 가라앉고 있다면, 1회로 줄이자.
5. 딸기코를 위한 마스크
얼굴이 붉고 열감이 있으면 매우 불편하다.
홍조와 열감을 위한 강황 마스크를 써보자. 강황은 눈 밑의 다크 써클도 줄여주고 피부를 빛나게 만든다.
재료
- 강황 파우더 1티스푼
- 유기농 꿀 1티스푼
- 우유 또는 요거트 1티스푼
사용법
- 강황을 그릇에 담는다.
- 꿀과 우유를 넣고 잘 섞는다.
- 붓으로 팩을 얼굴에 발라준다.
- 20분 후에 시원한 물로 세수하자.
자신에게 피부에 맞는 완벽한 얼굴을 위한 마스크를 찾아서 꼭 시도해보길 바란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Akram, M., Shahab-Uddin, & Eh. (2010). Curcuma Longa and Curcumin : a Review Article. Rom. J. Biol. – Plant Biol. https://doi.org/10.1186/s13104-017-2728-0
-
Bonté, F., & Desmoulière, A. (2013). Le miel: origine et composition. Actualites Pharmaceutiques. https://doi.org/10.1016/j.actpha.2013.10.004
-
Sánchez, O. F. (2015). La miel. Revista Medica de Rosario.
- Lim, T. K. (2013). Avena sativa. In Edible Medicinal And Non-Medicinal Plants. https://doi.org/10.1007/978-94-007-5653-3_13
- Sayar, R. (1988). Nutrientes del huevo, composición química, buenas práctic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