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텐, 설탕, 유당이 없는 카사바 빵

· 11월 29, 2018
글루텐, 유당, 설탕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카사바 빵은 최적의 음식이다.

건강상 이유로 글루텐, 설탕, 유당을 포함하지 않는 레시피를 원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오늘 공유할 카사바 빵 레시피는 초콜릿이 들어 있지만 건강을 해치지 않고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선택지다. 카사바 그리고 카사바 빵 레시피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카사바는 무엇일까?

카사바

유카라고도 불리는 카사바는 남미, 중남미, 아프리카와 같이 따뜻한 기후에서 자라는 식물이다. 주로 전분이 풍부한 카사바의 뿌리가 식용으로 사용되며, 많은 빵 레시피가 카사바 뿌리를 포함한다.

카사바가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이유는 카사바가 글루텐을 함유하고 있지 않다는 점에 있다. 사실 아래에 소개할 카사바 레시피는 콜롬비아나 파라과이 등지에서 빵을 만드는 방식과 유사하다.

카사바는 달콤한 종류와 쌉쌀한 종류, 이맇게 두 가지가 있는데 오늘 레시피에서는 달콤한 종류의 카사바를 쓸 것이다. 카사바를 생으로 먹으면 독소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꼭 익혀 먹도록 하자.

유제품은 건강에 좋을까?

유제품

유제품 섭취에 관련해서는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해야 한다.

  • 오늘날 우리가 먹는 우유와 유제품에서는 호르몬이나 항생제와 같은 첨가물이 많이 발견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건강에 좋지 않은 경향이 있다.
  • 자유롭게 방목한 소를 통해 얻는 유기농 유제품은 예외다.
  • 우리는 긴 시간에 걸쳐 몸 속의 유당 효소를 잃어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유당을 잘 소화하지 못한다.
  • 유제품은 기관지의 점액 축적과 관련이 있다.
  • 어떤 사람들은 밤에 유제품을 먹으면 얼굴이나 몸이 붓는 현상을 겪기도 한다.
  • 유제품은 피부염, 건선 등의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평생 우유와 유제품을 먹지만 이와 같은 문제를 하나도 겪지 않는 사람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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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탕 없이 건강 챙기기

설탕

건강한 음식을 먹고 싶다면 설탕 섭취량을 줄이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료수와 디저트 속에 숨은 설탕의 양을 볼 수 있다면 그 양에 깜짝 놀랄 것이다.

설탕 대신 사탕수수 시럽, 아가베 시럽, 코코넛 설탕, 유기농 꿀 등으로 단맛을 내자.  우리의 혀는 점차 새로운 맛에 적응하면서 설탕에 대한 의존성이 줄어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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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바, 귀리, 초콜릿 빵 레시피

재료

  • 달걀 3개
  • 카사바 밀가루 2컵
  • 귀리 2컵
  • 바닐라 에센스 2테이블스푼
  • 순한 올리브 오일, 해바라기 오일 또는 코코넛 오일 1/2컵
  • 아가베 시럽 또는 코코넛 설탕 1/2컵
  • 천일염 1꼬집
  • 효모 분말 1테이블스푼
  • 우유가 포함되지 않은 초콜릿 드랍

만드는 법

  • 우선 오븐을 180도로 예열한다.
  • 블렌더를 사용하면 더 쉽게 반죽할 수 있다.
  • 달걀 3개를 푼다.
  • 바닐라 에센스, 소금, 감미료, 오일을 넣고 함께 섞는다.
  • 카사바 밀가루와 귀리를 넣고 계속 섞는다.
  • 마지막으로 효모 분말을 넣고 전체 반죽을 잘 섞어서 걸쭉하게 만든다.
  • 개별의 머핀 틀을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틀에 반죽을 3/4 정도 채워 넣자.
  • 반죽 위에 초콜릿 드랍을 뿌린다.
  • 180도에서 40분 동안 굽는다. 오븐에서 꺼내기 전에 완전히 익었는지 확인해보자.
  • 실리콘 틀을 썼다면 바로 빵을 꺼내야 빵 밑이 눅눅해지지 않는다.
  • 먹기 좋을 정도로 식힌 뒤 맛있는 빵을 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