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 가구는 수년간 동안 지속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유행에 뒤떨어질 수도 있다. 새로운 가구를 사려면 매우 비쌀 수 있으니 목재 가구를 재활용하고 싶을 것이다.
새로운 것을 사기 전에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수리하고 복구하기 위한 몇 가지 조언을 제공하려고 한다. 또한 정말 멋진 가구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할 것이다.
목재 가구를 재활용하는 방법
재활용을 하면 돈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을 보살피면서 창의성과 상상력을 개발할 수도 있다. 오늘은 오래된 목재 가구를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바꿀 때 영감을 주는 몇 가지 아이디어를 살펴보자.
1. 채소 상자 테이블
과일과 채소가 들어오는 나무상자를 재활용하는 간단한 방법은 아름다운 테이블로 만드는 것이다. 거실에서 사이드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바니시를 칠하거나 방에 어울리는 색으로 칠하면 잡지나 담요를 보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원한다면 바퀴까지 달 수 있다. 저렴하고도 훌륭한 선택이다!
2. 나무 사다리로 만든 선반
집에 오래된 나무 사다리가 있는가? 만약 있다면, 버리지 말자! 오래된 나무 사다리는 훌륭한 장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다리를 펼쳐서 필요한 부위를 복원하고 다리에 지지대를 몇 개 추가하면 좀 더 안전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계단 사이에 나무 선반을 추가한다. 모든 것이 더 단단하고 더 안전하도록 널빤지를 틀에 끼워도 좋다.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다 쓴 유리병을 재활용하는 방법: 정원 소품 만들기
3. 채소 상자가 들어 있는 책장
채소 상자는 집 주변이나, 지역 시장에서 무료로 발견할 수 있다. 이것으로 책장이나 도서관을 만들 수 있다. 다음 단계만 따르면 된다.
- 방에 잘 맞도록 페인트를 칠하거나 원하는 색상으로 얼룩지게 만들 수 있다.
- 그다음 여러 개의 상자를 나사로 고정하고 구조가 단단한지 확인한다.
보다시피 이것은 매우 간단한 책장이다. 이러한 단계를 수행한 후, 책이나 다른 장식품도 추가할 수 있다.
4. 새 책상에 재활용하기
아이들은 매우 빨리 자란다. 만약 다시 사용하지 않을 아기 침대가 있다면 버리지 말자. 아기 침대로 책상을 쉽게 만들 수 있다. 나무나 유리 표면을 테이블 상판으로 추가하기만 하면 모든 것을 지탱할 수 있다.
그리고 나서 아기 침대 전체를 장식하고 칠하여 특별한 감촉을 줄 수 있다. 침대가 움직이지 않고 훨씬 더 안전하도록 다리도 고정시켜 보자.
더 읽어보기: 개학 전 자녀의 학업 동기를 되찾아주는 방법
5. 팔레트가 있는 사이드 테이블
팔레트는 상품을 운송하는 데 쓰이는 나무 조각이다. 만약 집에 가지고 있다면, 사이드 테이블로 바꿀 수 있으니 버리지 말자.
팔레트로 만들 수 있는 것은 테이블, 소파와 그 사이의 모든 것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것을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자연스러운 색깔을 원한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바니시를 바른다. 하지만, 색을 더하는 많은 다양한 선택 사항들이 있다. 가장 흥미 있는 것을 고르고, 새롭고 심플하고도 독창적인 팔레트 가구를 즐기자.
목재 가구를 재활용하는 팁
마지막으로, 나무 가구를 재활용하여 새것처럼 보이게 하는 몇 가지 기본 단계이다. 전문적으로 새롭게 단장된 것처럼 보이게 하는 가장 좋은 기술을 찾으려면 계속 읽어보자.
- 좋은 페인트를 선택한다. 좋은 품질의 페인트를 사야 한다. 이것은 마무리를 잘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라텍스와 아크릴 물감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 가구를 사포질한다. 더 나은 마무리를 위해, 주저하지 말고 먼저 나무 가구를 닦는다. 그러면 가구는 훨씬 좋아 보일 것이다. 중간 크기의 사포를 선택하여 목재에 함유된 바니시와 파편을 제거한다.
- 가구를 준비한다. 천으로 목재 가구를 닦는다. 그런 다음, 구멍 같은 손상이 있으면 고치거나 위장하도록 하자.
- 도료를 사용한다. 이것은 가구가 닳는 것을 방지하는 두꺼운 재질이다. 또한, 페인트를 칠한 경우 도료를 사용하면 최종 마무리가 훌륭해진다.
돈을 절약하고 싶다면, 집을 꾸미고 선반이나 기능적인 가구를 만들기 위해 집에 있는 모든 것을 이용하는 것을 주저하지 말자. 종종,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은 바로 우리 주변에 있다.
창의력을 시험해 볼 준비가 되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