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이 좋아지는 5가지 쉬운 방법

1월 15, 2019
우리가 흔히 하는 행동들이 기분이 좋아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우리가 흔히 하는 행동들이 기분이 좋아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자신의 삶을 더 잘 이해하고, 기분을 더 좋게 하고 싶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5가지 간단한 팁을 시도해 보길 바란다.

다른 사람을 돕거나, 집을 청소하거나, 물을 더 많이 마시는 것과 같은 간단한 행동들이 가져오는 즐거움과 보상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다. 가장 단순한 것으로부터 오는 즉각적인 긍정적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더 읽어보기: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자

기분이 좋아지는 5가지 쉬운 방법

1. 다른 사람 돕기

기분이 좋아지는 5가지 쉬운 방법

시간의 일부를 비영리 활동에 할애하면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다른 사람을 도움으로써, 공감각을 발달시키고 다른 사람들의 고통을 더 잘 느낄 수 있게 된다. 이타주의, 관용 및 관대한 마음은 우리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든다.

모든 사람들은 인생의 가장 기본적인 것조차 채워지지 않는 어둠의 시기를 겪어 본적이 있을 것이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은 삶에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보람된 활동이다.

이런 활동을 위해서는 자신의 양심을 고려해야하겠지만, 큰 희생은 대개 필요하지 않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누군가를 위한 것은 작은 행동을 실천하면 된다. 나의 행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것은 물론 자신의 기분을 좋아지도록 할 수 있다.

2. 집 청소

기분이 좋아지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자신의 집을 가꾸는 것이다. 시간 또는 의지력 부족은 우리 주변을 무질서하게 만든다. 지저분한 옷들, 정돈되지 않은 부엌 등은 부정적인 감정으로 이어질 수 있다.

청소는 행복감, 평온, 안락함을 증진시킨다. 악취가 나는 집은 사람의 관점과 정신을 바꿀 수 있다. 방금 바꾼 새 침대 시트에 눕는 것을 좋은 것처럼, 깨끗하고 좋은 향기가 나는 집은 기쁨과 행복을 제공한다. 재정 상황과는 상관없이 누구나 이룰 수 있는 작은 실천이다.

더 읽어보기: 창문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

3.  물 더 마시기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을 증진시키는 가장 좋은 행동 중 하나다. 물 섭취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천하는 일은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하루에 식사 전후로 적어도 2리터의 물을 마셔야 한다.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이 전반적으로 좋아진다. 이 간단한 습관은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

  • 물은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산소 운반 세포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 관절 건강이 개선된다.
  • H2O는 신장기능을 향상시킨다.
  • 위액 분비를 증가시킨다.
  •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4. 화해

양심을 지키고 사는 것은 값을 매길 수 없을 정도로 소중하다. 다른 사람들과 갈등을 일으키거나 원한을 품는 것은 불편함과 불안을 야기한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은 아니지만, 기분이 좋아지려면 다른 사람들과 화해 할 필요가 있다. 이전 파트너나 오래된 친구사이에 발생된 불화에서 본인의 책임을 받아들이고 용서를 구할 용기를 낼 필요가 있다.

이는 과거를 뒤로 하고 오해나 논쟁의 부담을 덜어주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두려움으로 인해 더 이상 거리를 두거나 대화를 미루는 것은 피해야 한다. 가장 옳은 방법은 바로 진실이다. 친구들은 거짓보다는 진실에 의해 덜 상처 받을 것이다. 

5. 사랑하는 사람과의 데이트

상대방이 좋아하는 아이템을 사고, 좋아하는 음악을 고르고, 좋아하는 음식을 요리하는 등 사랑하는 사람과의 특별한 밤을 준비하자.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한 데이트를 하는 것은 기분이 좋아지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멋진 일 중 하나다. 그 감정을 상대방도 느낄지는 확실치 않지만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

이는 몇 년동안 함께 지내온 오래된 커플에게 훨씬 더 의미가 있을 것이다. 자녀들과의 규칙적인 일과에서 벗어나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