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하는 행동들이 기분이 좋아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자신의 삶을 더 잘 이해하고, 기분을 더 좋게 하고 싶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5가지 간단한 팁을 시도해 보길 바란다.
다른 사람을 돕거나, 집을 청소하거나, 물을 더 많이 마시는 것과 같은 간단한 행동들이 가져오는 즐거움과 보상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다. 가장 단순한 것으로부터 오는 즉각적인 긍정적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더 읽어보기: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자
기분이 좋아지는 5가지 쉬운 방법
1. 다른 사람 돕기
시간의 일부를 비영리 활동에 할애하면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다른 사람을 도움으로써, 공감각을 발달시키고 다른 사람들의 고통을 더 잘 느낄 수 있게 된다. 이타주의, 관용 및 관대한 마음은 우리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든다.
모든 사람들은 인생의 가장 기본적인 것조차 채워지지 않는 어둠의 시기를 겪어 본적이 있을 것이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은 삶에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보람된 활동이다.
이런 활동을 위해서는 자신의 양심을 고려해야하겠지만, 큰 희생은 대개 필요하지 않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누군가를 위한 것은 작은 행동을 실천하면 된다. 나의 행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것은 물론 자신의 기분을 좋아지도록 할 수 있다.
2. 집 청소
기분이 좋아지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자신의 집을 가꾸는 것이다. 시간 또는 의지력 부족은 우리 주변을 무질서하게 만든다. 지저분한 옷들, 정돈되지 않은 부엌 등은 부정적인 감정으로 이어질 수 있다.
청소는 행복감, 평온, 안락함을 증진시킨다. 악취가 나는 집은 사람의 관점과 정신을 바꿀 수 있다. 방금 바꾼 새 침대 시트에 눕는 것을 좋은 것처럼, 깨끗하고 좋은 향기가 나는 집은 기쁨과 행복을 제공한다. 재정 상황과는 상관없이 누구나 이룰 수 있는 작은 실천이다.
더 읽어보기: 창문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
3. 물 더 마시기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을 증진시키는 가장 좋은 행동 중 하나다. 물 섭취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천하는 일은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하루에 식사 전후로 적어도 2리터의 물을 마셔야 한다.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이 전반적으로 좋아진다. 이 간단한 습관은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
- 물은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산소 운반 세포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 관절 건강이 개선된다.
- H2O는 신장기능을 향상시킨다.
- 위액 분비를 증가시킨다.
-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4. 화해
양심을 지키고 사는 것은 값을 매길 수 없을 정도로 소중하다. 다른 사람들과 갈등을 일으키거나 원한을 품는 것은 불편함과 불안을 야기한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은 아니지만, 기분이 좋아지려면 다른 사람들과 화해 할 필요가 있다. 이전 파트너나 오래된 친구사이에 발생된 불화에서 본인의 책임을 받아들이고 용서를 구할 용기를 낼 필요가 있다.
이는 과거를 뒤로 하고 오해나 논쟁의 부담을 덜어주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두려움으로 인해 더 이상 거리를 두거나 대화를 미루는 것은 피해야 한다. 가장 옳은 방법은 바로 진실이다. 친구들은 거짓보다는 진실에 의해 덜 상처 받을 것이다.
5. 사랑하는 사람과의 데이트
상대방이 좋아하는 아이템을 사고, 좋아하는 음악을 고르고, 좋아하는 음식을 요리하는 등 사랑하는 사람과의 특별한 밤을 준비하자.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한 데이트를 하는 것은 기분이 좋아지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멋진 일 중 하나다. 그 감정을 상대방도 느낄지는 확실치 않지만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
이는 몇 년동안 함께 지내온 오래된 커플에게 훨씬 더 의미가 있을 것이다. 자녀들과의 규칙적인 일과에서 벗어나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 Ana Lane Pinson (2013).Reflexiones sobre la noble e importante profesión de enfermería. Revista Mexicana de Enfermería Cardiológica 2013;21 (1): 4-6.
- Popkin, BM, D’Anci, KE y Rosenberg, IH. (2010). Agua, hidratación y salud. Nutrition Reviews, 68 (8), 439–458. https://doi.org/10.1111/j.1753-4887.2010.00304.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