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를 위한 4가지 천연 레시피
대부분의 시간 동안 우리 얼굴은 불순물과 독소에 노출된다. 그래서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 피부는 점점 더 손상되고 노화된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여러가지 제품이 출시되는 이유가 여기있다.
시판되는 제품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피부를 세안하고 관리하는 데 유용한 제품들이 많이 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이들이 100% 천연 제품이라는 점이다.
이 글에서는 활용하기 쉽고 간단하며, 비용도 별로 들지 않는 관리법을 소개한다.
1. 꿀
훌륭한 천연 재료인 꿀은 피부를 보습하고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오래 전부터 가장 흔히 사용되는 제품 중 하나이다.
꿀은 천연 효소 및 항박테리아 작용으로 인해 화상 치료, 여드름 퇴치, 모공 세안 및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꿀 활용법
- 비누로 손을 씻는다.
- 손가락으로 소량의 꿀을 덜어낸 뒤 얼굴에 얇게 도포한다.
- 20분간 기다렸다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씻는다.
꿀팩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피부를 재생시킬 수 있으며, 영양분 및 수분도 공급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 촉촉한 피부를 위한 귀리 꿀 비누 만드는 법
2. 오이
오이는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 재생에 도움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오이는 피부의 보습을 유지하고 유리기의 영향을 퇴치함에 따라 조기 노화를 예방하는데 기여하는 완벽한 항산화제이다.
오이에는 비타민 A, C, E가 풍부하며 천연 오일 및 미네랄과 함께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한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오이 활용법
재료
- 오이 1개
- 달걀 1알
- 꿀 2스푼 (50 g)
- 올리브 오일 1스푼 (16 g)
사용 과정
- 네모 모양으로 오이를 잘라 다른 재료와 함께 믹서기에 넣는다.
- 모든 재료가 잘 갈릴 때까지 몇 분간 갈아준다.
- 얼굴에 팩을 도포한 뒤 20분간 기다린다.
- 물로 깨끗하게 씻는다.
얼굴에 얇게 자른 오이를 올려 팩을 해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다크서클 및 눈밑 지방을 제거하는데도 도움된다.
더 읽어보기 : 눈밑 지방과 다크서클을 줄여주는 5가지 재료
3. 아마씨
아마씨에는 피부에 나타나는 시간의 영향을 줄이는데 중요한 오메가 3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오메가 3는 조직 재생에 기여하기 때문에 주름이나 얼굴에 나타나는 결점을 제거하는 데 유용하다.
아마씨는 태양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유리기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아마씨 활용법
재료
- 아마씨 1스푼 (15 g)
- 물 1/3컵 (83 ml)
사용 과정
- 물을 끓인 뒤 용기에 담는다.
- 아마씨를 넣고 몇 분간 저어준다.
- 천으로 용기를 덮은 뒤 하루 동안 기다린다.
- 얼굴과 목을 잘 세안한 뒤 탈지면을 사용해서 피부에 아마씨를 도포한다.
- 팩이 마를 때까지 기다린다. 이 과정을 네 번 반복하여 팩이 두툼해지도록 만든다.
- 20분간 기다린 뒤 물로 깨끗하게 씻는다.
4. 올리브 오일
불순물을 제거하거나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데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소량의 올리브 오일은 천연 메이크업 리무버로 효과적이다. 클렌징을 하고싶다면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보자.
건강한 피부를 위한 올리브 오일 활용법
- 올리브 오일 몇 방울을 면봉에 적신다.
- 이마에서부터 목까지 위에서 아래로 오일을 도포한다.
- 피부가 매우 건조하다면 오일을 바르고 하룻밤동안 기다려도 된다.
- 그 외 경우에는 찬물로 충분히 씻어내자.
피부에 어두운 자국을 지우고 활기를 되찾기 위해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도 된다.
- 매일 사용하는 크림에 오일 몇 방울을 섞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며칠 지나면, 피부의 변화를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Muñoz, M. J. (2003). Higiene Y Cuidados De La Piel. Dermofarmacia. https://doi.org/10.1088/0067-0049/207/1/10
- Llagostera Pagès, M. (2006). Cuidados de la piel. Atencion Primaria. https://doi.org/10.1157/13094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