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파티를 기획하고 있는데 파티 장소를 어떻게 꾸며야 할지 모르겠다면, 오늘 그 해답을 찾을 것이다. 이제부터 간단하고 저렴하고도 멋진 생일파티 데코레이션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파티와 데코레이션에 대해서는 정말 다양한 스타일이 존재한다. 정해진 틀에서 크게 벗어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놀라운 컨셉을 선보이기도 한다.
앞으로 소개할 생일 파티 데코레이션 방식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 가장 맘에 드는 것을 고르고 즐길 거리를 계획한다면 잊지 못할 하루를 보내는 데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생일파티를 위한 4가지 데코레이션 스타일
1. 테마가 있는 생일파티
혹시 축구를 좋아하는가? 아니면 농구? 할리우드나 락 음악 스타일의 파티에 더 관심이 가는가?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생일파티를 어떤 테마로든 만들 수 있다.
작은 디테일에서부터 시작해 보자. 유리그릇의 무늬, 풍선, 케이크 장식 등을 활용하고 벽에 포스터도 붙여 보자. 집에 있는 어렸을 적 물건들을 가지고 파티 공간을 더 개성 있게 만들 수 있다.
활동 컨텐츠는 중요한 요소다. 플래그 풋볼이나 깃발뺏기와 같은 게임을 구성할 수도 있다. 음악을 테마로 한 파티라면, 장르에 맞는 클래식 가라오케 스타일만큼 좋은게 또 있을까?
좀 더 대담하, 파티의 테마와 맞는 의상을 만들어서 생일을 맞은 사람이 테마의 주인공이라는 것을 확실히 하자. 이를테면 프레디 머큐리, 마돈나 혹은 커트 코베인처럼 차려입는 것이다.
더 읽어보기: 폼페이퍼로 만드는 간단한 5가지 공예품
2. 레트로 파티
1980년대 테마의 파티를 원하는가? 쉬운 일이다.
무엇보다 우선 LP 레코드판이 필요하다. 오리지널 판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혹은 그걸 망가뜨리고 싶지 않다면 색종이로 레코드판을 만들어도 된다. 벽에 레코드판을 붙이거나 천장에 매달아 놓는다.
당시 유행처럼 형형색색의 패턴이 들어간 검은 냅킨을 사용할 수도 있다. 음료를 낼 때에는 고전 스타일의 펀치 잔을 사용하면 그 시절의 모습을 담기에 좋다.
악보, 카세트, 구식 TV처럼 꾸미고 안테나로 마무리한 박스와 같은 것들은 꿈에 그리던 레트로 스타일 파티를 만드는 데 닥 알맞은 장식품이다. 손님들에게 이벤트에 맞는 의상을 갖춰 입도록 부탁하자. 파티 주최자로서 80년대 헤어스타일을 하고, 남자라면 무조건 콧수염이 필요하다.
마지막 화룡점정은 음악과 어울리는 디스코 볼이다. 찾기에 쉽지는 않겠지만 하나 갖고 있다면 사용해 보자! 파티의 분위기를 최고로 살려줄 것이다.
3. 코스튬 파티
생일을 맞아 코스튬 파티를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데코레이션은 아주 다양하다.
핼러윈이 다가오고 있다면, 조각을 한 호박과 양초, 천장에 걸린 유령, 벽에 붙어있는 박쥐가 필요할 것이다.반면, 슈퍼히어로 파티를 열고자 한다면, 슈퍼히어로 각각의 상징을 장식품이나 형형색색의 오너먼트에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이미 거의 완벽한 파티에 더욱 다양함을 더해줄 수 있다.
기사 읽기: 크리스마스 이브에 어울리는 음료, 펀치
4. 야외 파티를 위한 데코레이션
파티를 할 만한 야외 장소가 있다면 여름 시즌에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물론, 그에 맞춰 데코레이션을 해야 한다.
데코레이션을 위해 쓸 수 있는 것은 모두 활용하자. 예를 들어 전등을 나무에 걸고 풍선이나 가랜드, 다른 장신구를 꾸미기 위해 빨랫줄을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
이러 파티에는 모든 종류의 테이블과 정원의자가 유용하다. 만약 집에 바 테이블과 같이 투박한 가구들이 있다면, 이 파티가 그 가구를 가지고 나오기에 절호의 기회다.
포토존을 만드는 데 소파나 팔걸이 의자를 사용할 수도 있다. 적당한 조명, 색상, 악세서리를 추가함으로써 특별한 생일을 위한 아름답고 즐거운 추억을 담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생일파티를 위한 데코레이션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제대로 된 데코레이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주인공의 선호, 파티 공간의 규모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미리 계획하고 창의력을 좀 발휘한다면 약간의 핵심적인 요소만으로도 멋진 결과가 나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