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과 겨울이 되면 감기와 독감 환자가 증가한다. 일반적인 증상에는 인후통, 피로, 두통, 가래, 기침 등이 있다. 그중에서도 독감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는 바로 인후염이다. 오늘은 인후염을 치료하기 위한 항생 요법을 소개한다.
인후염에 걸리면 사람마다 다양한 증상을 겪을 수 있다. 주된 증상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무언가를 삼키거나 먹을 때 인후에서 느껴지는 통증 또는 불편함
- 목 주변 부위가 붉어짐
- 부은 목구멍
- 고름
인후염의 원인은 무엇일까?
인후염에는 바이러스 또는 세균성 감염으로 인한 두 가지 유형이 있다.
- 바이러스성: 독감, 감기, 단핵증과 같은 흔한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인해 발병한다.
- 세균성: 즉각적으로 치료해야 하는 보다 더 심각한 감염으로 연쇄상 구균 또는 미코플라스마 감염이 가장 일반적이다.
더 읽어보기: 감기를 예방하는 맛있는 수프
인후염을 치료하는 항생 요법 4가지
1. 인후염을 치료하는 마늘 차
마늘은 치유 효능이 가장 높은 약초로 간주되며 특히 감염을 퇴치하거나 예방할 때 매우 효과적이다.
재료
- 으깬 마늘 3쪽
- 물 2컵 (500 ml)
만드는 법
- 물을 끓인다.
- 끓기 시작하면 으깬 마늘 3쪽을 넣고 몇 분간 우려낸다.
- 약 7분간 기다린 뒤 바로 마신다.
2. 인후염을 치료하는 에키네이셔 차
에키네이셔는 면역계를 촉진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식물이며 감기를 예방하고 독감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모든 박테리아를 죽이기 위해 고안된 다른 항생제와는 달리 에키네이셔는 방어력을 높이고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퇴치할 수 있도록 신체를 준비시킨다. 또한 증상과 회복 시간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
- 에키네이셔 꽃 1큰술 (15 g)
- 물 2컵 (500 ml)
- 꿀 1작은술 (7.5 g)
만드는 법
- 물과 에키네이셔 꽃을 끓인다.
- 불을 끄고 7분간 우려낸다.
- 7분이 지나면 컵에 차를 따라내고 꿀 1작은술을 첨가한다.
- 아침 공복과 자기 직전에 한 잔씩 섭취한다.
3. 인후염을 치료하는 생강 차
생강은 체내의 바이러스과 박테리아를 공격하는 훌륭한 항생제이다. 또한 장내 특정 미생물의 증식을 퇴치하여 회복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
- 생강 뿌리 1조각
- 물 1컵 (250 ml)
만드는 법
- 물을 끓이고 생강을 넣는다.
- 5분간 우려낸 뒤 불을 끈다.
- 컵에 담아 바로 마신다.
더 읽어보기: 생강으로 기침 치료제를 준비하는 방법
4. 양파 차
이 채소는 감기 및 기타 질병을 퇴치하는 데 훌륭한 방법이다. 마늘은 항염증 작용을 하는 비타민 C, 이소티오시아네이트류, 케르세틴 함량으로 인해 부상, 관절염, 염증, 감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양파는 기도를 확장시키며 기침 및 코 막힘과 같은 독감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거담제의 역할을 하여 가래를 제거할 수도 있다.
재료
- 양파 1개
- 물 2컵 (500 ml)
만드는 법
- 먼저 양파를 씻고 껍질을 벗긴 뒤 다진다.
- 물을 데우고 양파를 넣는다.
-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7분간 우려낸다.
- 컵에 담아 마신다.
인후염이 생기면 때로는 음식을 먹을 수 없을 정도로 매우 큰 고통과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한 차로 문제가 악화되는 것을 방지해 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Baum, E. D. (2007). Ear, Nose, and Throat. In Comprehensive Pediatric Hospital Medicine. https://doi.org/10.1016/B978-032303004-5.50146-0
- Bourne, I. H. J. (1955). Sore Throat. British Medical Journal. https://doi.org/10.1136/bmj.2.4956.1621
- Gereige, R., & Cunill-De Sautu, B. (2011). Throat Infections. Pediatrics in Review. https://doi.org/10.1542/pir.32-11-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