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알레르기를 자연 요법으로 극복하고자 한다면, 클렌징과 항염증 특성을 가진 알레르기 맞춤형 치료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면 차츰 성가신 알레르기 증상을 없앨 수 있다. 세이지, 로즈마리, 쐐기풀, 감초, 장로베리, 점토 등을 활용할 것이다. 알레르기를 위한 3가지 요법을 알아보자.
알레르기를 위한 약용 요법
흔히 “알레르기”라고 말할 때는 주로 면역 체계를 과도하게 자극하는 외부 물질로 인한 몸의 반응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모든 경우에 있어서 알레르기는 우리 몸에 독소가 축적된 증상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자연 요법의 목적은 간이나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켜 ‘알레르겐‘을 박멸을 성취하는 것이다.
또한, 장의 균형이 중요하다. 신선하고 건강에 좋은 음식, 충분한 물 그리고 내장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될 생균제가 풍부한 식단으로 장의 균형을 이룰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육류와 암의 관계에 대한 연구
1. 세이지, 로즈마리, 쐐기풀차
첫째 요법은 세 가지 약초의 치유 특성을 활용한다.
- 살비아: 세이지로도 알려져 있는 이것은 옛날부터 여성을 위한 치료제로 사용되어 온 약초이다. 항염증성 덕분에 알레르기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편안하고 소화가 쉽고 균형 잡힌 성질을 가지고 있다.
-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특히 눈의 건조함, 가려움, 아픔과 같은 알레르기와 관련된 염증을 완화시킨다. 그리고 순환을 촉진한다.
- 쐐기풀: 쐐기풀은 독소 제거를 촉진해 독소를 해독하는 야생초다. 항히스타민제 효과는 알레르기성 비염을 감소시키고 자주 복용하면 복용자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킨다.
위의 약차들은 더 나은 효과를 위해 매 식사 사이에 매일 복용해야 한다. 아래의 다음 두 가지 요법과 결합하거나 대체할 수도 있다.
2. 딱총나무꽃, 감초
또 다른 고효율 알레르기 방지제는 딱총나무과 감초로 만들 수 있다.
- 딱총나무꽃: 이 꽃은 가려움증, 코막힘, 목 염증, 기침, 발진 등의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킨다. 피부 발진 치료에도 굉장히 효과적이다. 이 경우 마시는 것 외에도 국부에 바를 수 있다.
- 감초: 이 약초는 달콤하고 강렬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와 구강에 최고의 천연 항히스타민제 중의 하나이다. 사실, 한 오래된 치료법은 천연 코르티손이 가지고 있는 효과를 얻기 위해 감초 목욕을 하라고 적혀있다. 더욱이 이 식물은 주성분인 글리시라이진 덕분에 강력한 항염증제로써의 역할을 한다. 또 호흡기 점막을 매끄럽게 하고 체내 독소 제거를 촉진한다.
*참고: 감초는 혈압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이 때문에 혈압 질환이 있는 사람은 의사와 상담하거나 다른 알레르기를 위한 자연 요법을 선택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고혈압에 좋은 음식, 시계꽃의 효능
3. 화이트 클레이 파우더 음료
화이트 클레이 음료는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것과 동시에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간단한 요법이다. 게다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위의 과산성 그리고 위염에도 탁월한 가정 요법이다. 사실, 화이트 클레이는 위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재료
- 화이트 클레이 파우더 1수저
- 물 1/2컵
방법
- 먼저, 화이트 클레이 파우더를 물 반 컵에 녹인다.
- 금속이나 플라스틱 기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자. 유리, 도자기 또는 나무를 대신 사용하자.
- 그 다음, 10분간 놔둔다.
- 고혈압을 앓고 있다면 이 가루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10분 후에 물만 따라내어 마시자.
- 마지막으로 매일 공복에 이 물을 마시자.
- 한 달 동안 매일같이 마시자. 몇 주 뒤에 또 이 치료를 반복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