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토를 멈추는 7가지 자연 치유법

· 6월 5, 2019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들이 구토를 멈추는 데 효과적이지만 특정 방법이 다른 방법보다 나에게 더 효과적일 수 있다. 따라서 소개된 모든 자연 치유법을 시도해보고 나에게 가장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구토는 상한 음식이나 소화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임신, 감염 등 다른 이유로 인해 발생하기도 한다. 모든 경우에 있어 탈수증의 위험을 줄이고 구토를 멈추기 위해 가정에서의 응급처치는 필요하다.

이 글에서는 몸에 수분을 보충하고 구토를 막기 위한 일곱 가지 자연 치유 방법을 소개한다. 생강, 바닷물, 민트, 계피 등이 빠른 치료를 돕는 재료다.

구토를 멈추는 자연 치유법

1. 생강

구토를 멈추는 7가지 자연 치유법

구토를 멈추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는 생강이다. 생강은 임신 중에 먹어도 안전한 음식이다. 또한, 생강은 체액 저류를 막고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등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제공한다.

구토를 오랫동안 했다면, 생강 날 것 한 조각을 잘라 불편함이 가실 때까지 빨아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입덧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꿀 또는 스테비아로 단맛을 낸 생강 레모네이드를 마시는 것도 좋다. 생강으로 만든 사탕을 손에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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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바닷물과 꿀

아래의 해결법은 생리식염수와 같은 작용을 하여 탈수의 위험과 구토를 동시에 줄여준다. 식용 바닷물을 구매하여 아래 나온 방법처럼 꿀과 섞어야 한다:

  • 구토를 막기위해 식용 바닷물과 꿀 1티스푼을 혀 아래에 떨어뜨린다.
  • 몸이 받아들일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한다.

3. 징코 빌로바

의료용 식물 징코 빌로바는 우리 몸에서도 특히 뇌에 산소공급을 하는 기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현기증, 어지럼증 구토에 매우 효과적이다.

필요하면 언제든 징코 빌로바를 우려 마실 수 있다. 예방 차원에서 섭취한다면 3개월 이상 마시지는 말아야 한다. 

4. 민트

구토를 멈추는 7가지 자연 치유법

민트는 그 훌륭한 맛과 신선한 분말로 구토를 멈추는 최고의 자연 치유 방법이다. 이 의료용 식물은 속쓰림과 위 기능의 균형을 맞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추가로 여행 중의 멀미의 위험을 낮춰주는 데도 도움이 된다.

민트 껌, 사탕을 구매하거나 항상 민트 에센셜 오일을 휴대하고 다닐 수도 있다. 구토와 현기증의 위험을 낮추는 또 다른 방법은 생강과 민트를 함께 넣은 차를 마시는 것이다.

5. 레몬 밤

레몬 밤은 훌륭한 소화제다. 소화 문제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소화 기능과 관련된 신경을 다스린다. 그러므로 신경성 혹은 항암치료로 인한 구토에 적합하다.

같은 목적으로 레몬 밤 차를 마실수도 있다. 에센셜 오일로 치료를 보완하고 편안한 느낌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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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감초

달콤하고 강한 맛을 지는 감초는 구토와 메스꺼움을 해결하는 천연 치료제다. 감초 한 조각을 빨아먹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감초를 우려내어 먹는 것도 가능하다.

감초는 소화촉진 및 거담제 기능을 한다. 그러나 감초가 혈압을 상승시킨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러므로 고혈압을 앓고 있다면 적정량을 섭취하거나 아예 섭취하지 말아야 한다.

7. 계피

달콤하면서도 강한 향을 지닌 계피는 소화 장애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혈당을 낮추며 구토를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 게다가 좋은 맛까지 제공한다.

계피를 우려내어 마시거나 음식에 추가해서 섭취할 수 있다. 그러나 가장 의료 효과가 탁월하고 구토를 멈추는 데 효과적인 실론계피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