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는 나무 상자를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나무 상자들 (과일을 담는 종류)는 의외로 약간의 상상력만 발휘하면 재활용하기 쉬운 재료이다. 이 상자들은 단단하기 때문에, 버릴 필요 없이 여러가지 흥미로운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만약 집에 나무 상자가 없지만 이런 공예 프로젝트를 해보고 싶다면, 근처의 마트나 식료품점에서 가보자.
오늘은 나무 상자를 재활용하고 예쁘게 꾸며서 집에서 쓸모있는 것으로 만드는 20가지 재활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사이드 테이블
과일 상자를 갈아내고 좋아하는 색으로 칠한 다음에 바퀴를 달아서 책이나 잡지를 보관하는 사이드 테이블로 변신시킬 수 있다.
2. 거울과 벽장
이 상자의 바닥에 거울을 붙이면 침실이나 집안의 빈공간에 놓기 좋은 미니 가구가 된다.
서랍 두개를 양 옆에 붙여서 벽장이나 정리함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더 읽어보기 : 오래된 향수병을 재활용하는 방법 4가지
3. 악세사리 함
나무 상자를 방 색깔과 잘 맞는 색을 골라 칠하면, 매일 사용하는 악세사리를 보관하는 보관함이 된다.
4. 부엌 정리함
예쁜 색의 페인트나 종이 스티커로 장식하면 접시나 수저를 보관할 수 있는 정리함을 만들 수 있다.
5. 신발 보관함
상자를 재활용하는 많은 아이디어중에서도 이것이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상자의 나무가 의자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튼튼해야 한다.
스프레이 페인트로 상자를 칠하고 한 면은 천을 붙인다. 빈 공간은 신발 보관함으로 사용한다.
6. 정원 및 파티오 가구
못을 사용해서 상자 여러개를 합치면 소박한 정원용 정리함을 만들 수 있다. 작은 식물, 항아리 및 다른 정원 용품을 보관하기에 아주 훌륭하다.
더 읽어보기 : 낡은 티셔츠를 재활용하는 방법 9가지
7. 어린이용 장난감 보관함
큰 상자를 밝은 색으로 칠해서 작은 상자들을 안에 넣어서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보관함을 만들 수 있다.
8. 거실용 작은 가구
과일 상자에 색칠을 하고 서랍을 몇 개 더한 뒤 거실에서 잡지, 책 혹은 필요한 어떤 것이든 보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9. 작은 잡지 선반
조금만 다듬고 색칠하고 꾸며놓으면 완벽한 잡지 선반이 될 수 있다.
10. 애완동물 침대
상자가 애완동물의 침대가 될 만큼 크다면, 사포질을 조금 하고, 푹신푹신한 쿠션과 담요를 넣는다.
그럼 간단하고 싼 애완동물용 침대가 완성된다.
11. 커피 테이블
비슷한 크기의 상자 몇 개를 풀이나 접착제로 합치면 데크나 베란다에 놓기 좋은 커피 테이블을 만들 수 있다.
12. 공예 상자
상자를 색칠하면 다목적 상자를 만들 수 있다. 꽃이나 신문이나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모르겠는 다른 것들을 놓을 수 있다.
13. 장난감 열차
아이들을 위한 귀여운 공예 프로젝트를 하고 싶다면, 나무 상자를 재활용해서 장난감 열차를 만들 수 있다.
밝은 색으로 칠하고 바퀴를 달아서 아이들에게 가지고 놀도록 권유해보자.
14. 책상자
상자 2~3개를 벽에 붙여서 책 보관함으로 사용하자.
15. 바퀴달린 보관함
집에 보관 장소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훌륭한 작품이 될 수 있다.
상자를 꾸며서 바퀴를 달고, 작은 물건들을 담아서 침대 밑에 보관한다.
16. 거실 선반
거실을 장식하기 위해 가구를 사느라 돈을 전부 사용해버리지 말고, 색칠한 나무 상자 몇개를 붙여서 선반으로 사용하자.
17. 벽 정리장
몇개의 색칠한 상자를 벽에 붙여서 독특한 정리장으로 사용하자. 물건을을 정리하기 위해서 각 상자마다 레이블을 붙여도 된다.
18. 장난감 장식
예쁘게 윤기를 내고 색칠을 한 상자는 아이들의 방에 훌륭한 벽장이 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식을 하고 보관과 장식을 위해서 장난감을 넣어놓자.
19. 화장실 가구
상자 두개를 붙여서 색칠을 한 다음 수건, 세면도구 보관 용도로 화장실에 놓아보자.
20. 정원 화분
이런 종류의 상자들을 식물을 키울 화분으로 만들어서 정원에 독특한 모습을 줄 수 있다. 아주 놀라워 보일 것이다!
흥미롭지 않은가? 이제 일반적인 상자들의 가능성이 보이는가? 집에서 상자를 사용해서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어 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Araya, Y. C. (2005). Una revisión crítica del concepto de creatividad. Revista Electrónica” Actualidades Investigativas en Educación”, 5(1), 0. Available at: https://www.redalyc.org/pdf/447/44750106.pdf. Accessed 17/04/2020.
- David, J., & González, L. (2008). Reducir, Reutilizar, reciclar. Revista Elementos, 15(069). Available at: https://elementos.buap.mx/directus/storage/uploads/00000002460.pdf. Accessed 17/04/2020.
- Koppel, M. (2012). Feng shui fácil para el hogar. Alamah. Available at: https://bit.ly/2wLV4t7. Accessed 17/04/2020.
- Marín, I. (2009). Jugar, una necesidad y un derecho. Aloma: revista de psicologia, ciències de l’educació i de l’esport Blanquerna, (25), 233-249. Available at: https://www.raco.cat/index.php/Aloma/article/viewFile/144645/196465. Accessed 17/04/2020.
- Rivera, M. E. (2001). Percepción y significado del color en diferentes grupos sociales. Inv. Univ. Mult, 3, 74-83. Available at: https://www.academia.edu/download/33360758/articulo-El_significado_de_los_colores.pdf. Accessed 17/04/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