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손톱 곰팡이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2가지 재료에 대해 알아보자.
노랗게 변한 손톱과 금이 가고 가려운 발톱은 모두 곰팡이 감염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들이다. 5명 중 1명이 겪는다는 이 흔한 증상은 의학 용어로 조갑진균증이라고 한다. 이것은 피부사상균의 감염으로 인한 질병이다.
물론 여성 인구 중 상당 부분이 조갑진균증을 앓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더 많이 발생한다.
조갑진균증의 발병은 약해진 면역력, 과도한 땀 분비, 불편한 신발, 그리고 미생물의 번식을 조성하는 다른 요인들과 관련이 있다.
곰팡이를 죽이고 감염을 치료하는 치료법은 시중에 너무도 많다. 하지만 그중 대다수가 비용이 많이 들고, 꾸준한 사용에도 불구하고 좋은 효과를 보지 못하는 방법들이다.
다행히도, 기본 재료 몇 가지만 사용하여 효과적이고 자연적인 치료를 할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며 간편하기까지 하다.
아래에서 손톱 곰팡이를 없애는 2가지 재료 및 혼합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손톱 곰팡이를 없애는 2가지 재료
곰팡이는 제품을 많이 바른다고 해서 하루 만에 사라지지 않는다. 완벽한 곰팡이 제거 방법은 청결하게 위생관리를 잘 관리하고 곰팡이균을 없애는 치료제를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다.
베이킹소다와 사과식초는 대부분의 가정집 주방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재료들이다. 이 2가지 재료를 사용해 치료제를 만들고 보기 흉한 곰팡이를 없애보자.
둘 다 활성 화합물로 우리 몸에 주는 효능 때문에 대체 의약품으로 사용된다.
베이킹소다의 성분
베이킹소다는 요리 및 친환경적인 청소에 사용되는 하얀색 가루다. 이 가루는 알카인, 살균 그리고 항산화 성분 덕분에 다양한 질병에 사용된다.
국소로 사용할 경우 베이킹소다의 활성 성분이 서식하는 곰팡이를 없애고 손톱 표면의 손상을 예방해 준다.
또한, 한 가지 더 강조하고 싶은 점은 베이킹소다가 강력한 천연 탈취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박테리아로 인한 나쁜 냄새를 중화하는 데 이상적이다.
더 읽어보기: 손톱 문제를 해결해주는 천연 트리트먼트
사과 식초의 성분
사과 식초는 샐러드드레싱이나 다른 레시피에 널리 사용된다. 사과 식초는 영양분이 많은 사과의 발효로 얻어진다. 그 과정에서 사과를 발효하기 위해 몸에 이로운 박테리아와 효모균을 사용한다.
사과 식초에는 사과산과 아세트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알칼리 성분이 다양한 감염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알칼리 성분은 곰팡이가 자라는데 필요한 서식 환경을 바꾸어 놓는다. 꾸준히 사과 식초를 사용하면 곰팡이가 자라서 더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사과 식초는 많은 양의 바비오플라보노이드, 비타민, 미네랄, 펙틴 등을 함유하고 있다.
더 읽어보기: 애플사이다 식초의 놀라운 용도
곰팡이를 없애기 위한 치료제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이 곰팡이 치료제는 사과 식초와 베이킹소다 둘의 장점을 이용해 곰팡이를 효율적으로 없앤다.
먼저 사과 식초를 직접 사용하거나 물에 희석해 발을 담근다. 그런 다음 베이킹소다를 사용해 곰팡이를 소독하는 사과 식초의 효과를 더욱 증대할 수 있다.
재료
- 사과 식초 ½ 컵
- 뜨거운 물 6컵
- 베이킹소다 3티스푼
방법
- 발을 담글 대야에 준비한 사과 식초와 뜨거운 물 세 컵을 섞는다.
- 대야에 발을 담그고 20분간 족욕 한다.
- 발을 잘 닦는다.
- 발이 완전히 마르기 전에 대야에 뜨거운 물 3컵과 준비한 베이킹소다를 넣고 15분 동안 족욕을 한다.
- 박피 제품으로 발 마시지를 한다.
- 곰팡이 감염을 완전히 없애기 위해, 완전히 개선될 때까지 이 과정을 매일 밤 반복한다.
-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어 반죽으로 만들면 감염된 손발톱에 바로 바를 수 있다. 밴드를 붙여 고정하고 자면 된다.
이 치료법은 곰팡이가 견딜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한다. 며칠 안으로, 훨씬 나아진 손발톱을 볼 수 있을 테니 꾸준하게 관리하자.
오늘부터 바로 집에서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