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본 적 없는 립밤의 15가지 사용방법

20 10월, 2018
기름진 질감 덕분에 립밤은 다양한 상황에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퍼나 나사에 윤활제가 필요할 때마다, 립밤을 꺼내서 사용하라.

립밤의 많은 사용방법 중 대다수가 잘 알려지지는 않았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들어본 적 없는 립밤의 사용방법 15가지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다.

립밤은 섬세한 입술의 피부를 주위 환경의 위험한 요소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이것은 천연 보습을 유지해주고, 죽은 세포들을 줄이며, 활성산소와 태양의 위험한 광선들로부터 보호막을 생성해줄 수 있다.

하지만 립밤은 입술을 보호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곳에 쓰일 수 있다. 그 독특한 구성요소들과 질감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수많은 다른 사용 방법들이 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자.

립밤의 15가지 사용방법

1. 벌레 물린 곳의 상처 진정시키기

진정 보습 성분 덕분에 립밤은 작은 상처나 피부 표면의 상처를 치료하는데 훌륭하다.

또한 피부 과민상태를 진정시키고 가려움을 줄여주며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

사실, 모기나 다른 벌레들이 물어서 생기는 불편함을 줄여주고 완화해주는 데에 아주 효능이 좋다.

더 읽어보기: 벌레를 퇴치하는 향기 캔들 만드는 법

2. 태양으로부터 얼굴 보호

태양으로부터 얼굴 보호

립밤의 보호 효능은 입술뿐만이 아니라 태양의 해로운 광선에 노출되는 얼굴의 나머지 부분들도 태양 광선으로부터 보호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만큼 만큼 좋은 보호는 아니지만, 비상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로 사용될 수 있다.

하지만 발진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눈 주위에는 문지르지 않도록 한다.

3. 가죽의 상처 감추기

가죽의 상처 감추기

립밤을 가죽 제품에 문지르면 긁힌 상처나 다른 손상들을 감출 수 있다.

낡아 보이고 상처가 나기 시작하는 신발, 가방, 허리띠, 가구 및 다른 제품들에 사용해보자.

4. 불 피우기

불 피우기

불 피우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면 솜에 립밤을 문지르고 불을 붙여보자.

즉시 불이 붙을 것이며 일반 성냥보다 훨씬 더 오래갈 것이다.

5. 촛불로 사용

촛불로 사용

이쑤시개, 성냥개비 또는 노끈 조각을 꼽아서 비상시에 촛불로 만들 수 있다.

6. 윤활제

윤활제

기름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립밤은 지퍼, 나사 및 다른 금속 제품과 같이 쉽게 끼어버리는 물건들을 윤활하게 해주는데, 아주 좋다.

7. 그릇, 통

그릇, 통

빈 립밤 통은 치약, 비누, 왁스, 바셀린 같은 다른 제품들을 담아놓는 통으로 사용할 수 있다.

8. 곱슬머리 처리

곱슬머리 처리

립밤을 빗이나 솔에 조금 묻혀서 사용하면 곱슬머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높은 습도에서 사용하면 컬의 모습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반항기 넘치는 곱슬머리 간단 치료법 8가지

9. 비밀 보관 장소

비밀 보관 장소

빈 립밤 튜브는 돈이나 다른 귀중품의 보관장소로 완벽하게 사용될 수 있다.

10. 물집 예방

물집 예방

어떤 신발은 피부에 좋지 않은 재질로 만들어지며 고통스러운 물집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 일이 발생하면, 립밤을 환부에 바르면 좋다.

11. 전문적인 느낌의 메이크업

크리미한 질감 때문에 립밤은 당신의 메이크업에 전문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약간의 립밤을 아이섀도와 조금 섞어서 발라보자.

정말 멋져 보일 것이다!

12. 완벽한 눈썹

완벽한 눈썹

때때로 눈썹이 너무 두터워 보이고 빗어도 빗어도 헝클어져 보일 수 있다.

눈썹에 약간의 립밤을 발라두면 완벽한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 

13. 메이크업 실수 고치기

 메이크업 실수 고치기

메이크업할 때 실수 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터치업이 필요할 때도 있다.

수정하기 위해 메이크업을 전부 지우는 대신, 지우고 싶은 부위에 립밤을 가볍게 문지르고 냅킨으로 깨끗하게 닦아내면 된다.

14. 더 오래가는 향수 냄새

더 오래가는 향수 냄새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향수를 뿌리기 전에 그 부위에 립밤을 약간 발라 놓으면, 향이 더 오래가게 할 수 있다.

15. 큐티클 부드럽게 하기

큐티클 부드럽게 하기

직접 매니큐어를 바른다면, 그리고 큐티클을 부드럽게 할 것이 아무것도 없다면, 약간의 립밤을 바르고 몇 분 동안 놔두자.

큐티클을 부드럽게 할 뿐만 아니라 약간의 수분도 제공할 것이다.

이 간단한 제품 하나로  모든 효능을 누릴 준비가 되어 있는가? 이제 몇 가지 방법을 알게 되었으니, 주저하지 말고 이런 방법들을 사용해서 더욱 편하게 살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