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으로 옷을 하얗게 만드는 방법

· 11월 13, 2016
가장 효과적으로 옷을 하얗게 만들려면, 어떤 종류의 천인지 잘 확인하고, 그에 따라 뜨거운 물 혹은 찬물로 세탁할 것인지를 선택하라.

이 글에서는 아스피린으로 옷을 하얗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직업상 입어야 하든 다른 옷과 잘 어울려서이든, 거의 모든 사람의 옷장에 흰옷이 한두 장은 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기분 나쁜 노란빛 얼룩이 생기는 것을 피하고자 흰옷을 자주 입지 않으려고 한다.

생활하면서 생긴 얼룩을 제거하는 데에 세탁기가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흰옷의 변색을 피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좋은 소식은, 흰옷을 계속 좋은 상태로 입을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 방법은 화학제품을 사용하지도 않는다.

아스피린의 성분 덕분에 섬세한 섬유를 독한 화학물질에 노출하지 않고도 자연적인 방법으로 옷을 하얗게 만들 수 있다.

오늘은 왜 이것이 그토록 효과적인지, 평소에 세탁하면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더 읽어보기: 아이들 옷에서 잉크 얼룩을 없애는 방법

옷을 하얗게 만들고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아스피린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옷을 하얗게 만들고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아스피린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최근 몇 년간 사람들은 아스피린을 집에서 의학 외적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을 발견해 왔다.

아스피린이 가장 효과적인 진통제 중 하나인 것은 대부분 사람이 알고 있지만, 집안일을 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상상하지 못할 수도 있다.

약용을 포함한 주요 활용도는 다양한 반응을 견디는 유기물질인 살리실산이 다량 함유된 덕분이다.

아스피린을 옷에 사용하면, 얼룩이 있는 섬유에 깊숙이 침투해 얼룩을 제거하고 흰옷을 새것처럼 만들어 준다. 

아스피린이 거슬리는 노란색 얼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땀 얼룩이 남은 티셔츠를 세탁할 때 특히 추천한다.

아스피린으로 옷을 하얗게 만드는 방법

아스피린으로 옷을 하얗게 만드는 방법

우리는 수년 동안 무시했을 수도 있지만, 최상의 세탁 솔루션은 그간 바로 약 보관용 통에 숨겨져 있었다.

이 아스피린 세탁법은 리넨의 밝은색을 복구하거나, 색깔이 있는 옷의 어두운 얼룩을 제거하는데 아주 좋다.

재료

  • 325mg 아스피린 5개
  • 물 2리터

사용 방법

  • 옷이 회색빛이나 노란빛을 띠면, 아스피린 325mg짜리 5알을 뜨거운 물 2리터에 녹인 다음 옷을 담근다.
  • 뜨거운 물에 넣기 전에 아스피린을 부숴서 넣는 것이 좋다.
  • 옷을 최소 8시간이나 하룻밤 동안 담가 놓는다.
  • 옷을 완전히 잠기게 하고, 양이 충분하지 않다면 물과 아스피린을 늘려서 사용한다.
  • 옷을 하얗게 하는 또 다른 방법은 세탁기를 돌리기 전에 세탁기에 아스피린을 넣는 것이지만, 꼭 물에 먼저 녹은 것을 확인해야 한다.
  • 담가 놓는 권장 시간이 지나면 옷을 꺼내 물로 헹군 다음 햇빛에 말린다.

더 읽어보기: 세탁기 곰팡이를 제거하는 친환경 솔루션 3가지

핏자국의 경우

핏자국의 경우

주의하자! 옷에 핏자국이 남았을 때는, 찬물에 아스피린을 녹여 옷을 담근다.

뜨거운 물은 핏자국이 섬유에 더 엉겨붙게 하므로 얼룩을 제거하기가 더 어려워진다.

옷을 찬물에 적시고, 얼룩이 말랐다면 부순 아스피린을 그 부위에 직접 문지른다.

몇 시간 동안 두었다가 평소처럼 세탁한다.

붉은빛이나 갈색 빛의 얼룩을 즉각적으로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겠지만,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얼룩이 희미해지면서 결국 나중에는 완전히 사라질 것이다.

한번에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섬유를 약하게 만들고 오히려 되돌릴 수 없는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같은 방법을 여러 번 반복하라.

옷을 세탁하는데 아스피린을 사용해 본 적이 있는가? 이제는 좋아하는 옷을 하얗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으니, 얼룩을 제거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사용해보자.

오늘 추천한 방법을 따라 해보고, 다른 복잡하고 비싼 방법들의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직접 느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