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데코를 위한 공예품 12가지

27 11월, 2020
오늘 소개하는 홈 데코 팁은 쉬우면서도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다. 집 주변에 있는 재활용 제품이나 쓰던 물건을 활용해 집을 아름답게 꾸며 보자!

오늘은 홈 데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영감을 주고, 집에 신선한 공기를 불어 넣으며, 집 안 구석구석을 한 곳도 빠짐없이 독창적이고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기술과 창의력을 탐구해 보자.

요즘에는 창의력을 활용해 홈 데코 공예품을 만드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수많은 강좌를 참고할 수 있다. 이미 가지고 있는 물건을 활용하면서 창의력을 발휘하면 된다. 결국 집을 자신의 필요에 맞추는 것은 온전히 나에게 달려 있다.

홈 데코를 위한 공예품 12가지

1. 직접 만든 램프

쉬운 홈 데코 공예품 12가지

램프는 어느 곳에 두어도 특별한 환경을 조성한다. 아름답고 독창적인 조명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홈 데코를 위해 종이 램프를 사용하는 것이다.

종이 티슈를 원이나 기하학적 모양으로 자른 뒤 종이 랜턴에 붙인다. 조명의 색조에 따라 종이의 색이 달라지므로, 선택하는 색에 주의를 기울이자.

2. 침대 꾸미기

침대는 일반적으로 방에서 주목의 대상이 된다. 최근에는 나무로 만든 헤드보드가 더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나무로 만든 헤드보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우아한 느낌의 비닐 페인트로 벽을 칠해 침대 주변 공간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3. 낡은 사다리

쉬운 홈 데코 공예품 12가지

수공예를 하면 망가졌거나 한 곳에 내버려 두기만 하는 물건을 재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물건을 낭비하지 않도록, 창고에서 꺼내 새로운 목적으로 사용해 보자.

사용하지 않는 낡은 사다리가 주변에 있는지 확인해 보고 새 페인트를 바르거나 니스칠을 한다. 사다리는 옷을 걸 수 있는 공간이나 모든 장식품을 둘 수 있는 선반의 역할을 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목재 가구를 재활용하는 5가지 아이디어

4. 상자와 사진으로 장식하는 욕실

욕실이 아무리 작아도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상자와 액자로 공간을 꾸밀 수 있다. 이러한 장식의 가장 좋은 부분은 원할 때면 언제든 변화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5. 홈 데코용 깡통과 용기

쉬운 홈 데코 공예품 12가지

오래된 용기, 항아리, 깡통을 재사용해 보자. 플라스틱, 유리 또는 알루미늄 등 어떤 소재라도 좋다.

부엌을 꾸밀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더는 원래 용도로 쓸 수 없는 용기를 재사용하는 것이다. 일부 제품은 실용적이고 만족스러운 방법으로 주방용품을 보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6. 미디어 정리함

거실은 친구, 가족 또는 다른 손님을 맞이하는 공간이므로, 이 공간의 장식이 가장 중요하다.

정리함을 사용하면 거실을 더 활력 있게 꾸밀 수 있으며, 온갖 책, 잡지, DVD 또는 작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가구는 이동과 청소가 용이하므로, 분해해서 원하는 대로 재창조할 수 있다.

7. 사진과 그림

사진으로 만든 공예품은 흔히 홈 데코에 사용된다. 수공예품에 사진을 사용할 때면 정말 많은 것을 만들 수 있다. 스냅 사진 콜라주에서 자신만의 액자를 만들기까지 다양하다.

사진은 삶의 중요한 순간을 되새기고,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반영하며, 성격의 다른 측면을 보여줄 수 있으므로 매우 중요하다.

더 읽어보기: 꼭 찍어야 하는 아기 사진 7가지

8. 실 디자인

실을 이용해 공예품을 만들려면 판자, 못, 망치, 가위만 있으면 된다.

  • 먼저 원하는 모양의 세로줄 형태로 못을 박는다. 같은 간격을 유지하도록 각별히 주의하자.
  • 그런 다음 색상 실을 이용해 취향에 맞게 못을 연결한다.

9. 칠판

쉬운 홈 데코 공예품 12가지

칠판으로 벽을 꾸미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새로운 색상이 많이 있으므로, 일반적인 검은색 칠판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부엌에 두고 레시피나 장보기 목록을 적거나, 사무실에서 달력으로 사용하거나, 웃긴 메모를 남길 수 있는 곳으로 활용할 수 있다.

10. 나무로 만든 코트 걸이

코트 걸이라고 해서 꼭 구석에 세워서 보관하는 팔이 달린 장대의 형태로 만들 필요는 없다. 벽에 나무 그림을 그린 뒤 나뭇가지에 장식용 고리를 달아 사용하면 공간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창의력을 발휘할 수도 있다.

11. 맞춤형 색상

페인트나 마커로 평범한 식기에 활기를 불어넣어 보자. 가장 좋아하는 디자인, 이름 또는 모양을 새겨 보자.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치면서 주저 말고 검은색 외에도 다양한 색상을 사용해 보자.

12. 타이어: 홈 데코 공예품

쉬운 홈 데코 공예품 12가지

타이어와 다른 재활용 재료를 이용해 작은 의자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이 제품도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공예품이다. 구한 것을 바탕으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의자를 꾸며 보자.

집을 장식하고 독특한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수백 가지의 공예품이 있다.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쳐 가지고 있는 물건을 잘 활용하는 것이 관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