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10가지 방법

행복 추구는 기분 좋은 건강한 일상 습관과 일맥상통한다. 행복한 하루를 보내는 10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10가지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15 7월, 2021

개인마다 행복에 관한 정의는 다를 수밖에 없다. 마찬가지로 행복을 외적인 조건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행복한 하루를 보내려면 사소한 것부터 즐기고 감사할 줄 아는 마음 자세가 필요하다.

먼저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정신 및 정서적 균형은 오직 본인만이 이룰 수 있는 일이다. 이번 글에서 일상의 긍정적인 힘을 끌어올려 줄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행복한 하루를 보내는 방법

이제부터 소개할 행복한 하루를 보내는 방법을 모두 일상에 적용할 수 있다면 행복한 하루가 일주일 또는 한 달로 점점 길어지며 늘 즐거운 나날을 보낼 수도 있다. 

1. 아침에 일어나서 마음의 평정 찾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어떻게 시간을 보내느냐에 따라 그날 하루의 기분이 정해진다. 눈을 뜨자마자 스트레스를 받는 일은 되도록 잊고 호흡 운동을 하면서 오늘 할 일을 생각해보자.

심적 안정을 찾고 기분을 고양하면 일과를 좀 더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행복한 하루를 기상 후 심호흡

2. 일어나자마자 물 마시기

일어나자마자 생수를 큰 컵으로 한 잔 마시면 뇌를 활성화하고 피부 건강을 증진하며 특정 질환 예방과 소화 기능 및 활력 증진 등의 효과가 있다.

즉, 건강뿐만 아니라 행복감을 향상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3. 감사하는 마음 갖기

매일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일은 여러모로 장점이 많다. 매일 감사 일기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행복한 하루를 보내기 위해 후회는 잊자

후회하며 불평하지 말고 해결책 찾기에 집중한다. 후회하는 나쁜 습관은 어려운 상황에서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

마음을 단단히 먹고 본인만의 대처 방법을 찾은 다음 성장할 기회를 찾자.

5. 가족과 가까워지기

일과 개인적인 걱정은 생각지도 못한 새에 가족과 멀어지게 만들 수 있다. 짬을 내서 가족과 시간을 보내자. 즐거운 대화, 추억 나누기 및 웃기는 영혼을 살찌운다.

6. 자신만을 위한 시간 갖기

시간은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바쁜 현대인은 좋아하는 일상을 즐길 만큼 시간이 많지 않지만 열정을 투자할 일을 찾으면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7. 운동하기

또 행복한 하루를 살려면 스트레스를 해소할 운동이 필수다. 운동은 심혈관계를 포함한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고 외모 개선에도 효과적이니 매일 30분씩 운동하자.

8. 문자 메시지 등 답장 미루지 않기

답장을 미뤄뒀던 메시지를 처리하면 한결 마음이 가볍고 하루하루 지나가는 일이 걱정되지 않는다.

9. 공과 사 구별하기

근무 시간에 SNS를 보지 않으면 행복감이 향상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해서 현재 업무는 물론 중장기 목표를 달성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10. 숙면하기

하루에 7시간~8시간 숙면하는 것도 좋은 습관이다. 전자기기는 잠자기 한 시간 반 전부터 끄도록 한다.

행복한 하루를 보내기 위해 피해야 할 일

행복한 하루를 살려면 당연히 피해야 할 행동과 환경이 있다. 좋은 습관보다 나쁜 습관에 젖기 쉬우니 항상 주의하자.

행복한 하루를 보내기 위해 할 일 미루지 않기

목표와 목적을 달성하는 데 너무 여유롭게 굴면 아무리 작은 목표도 몇 년이나 미뤄질 수 있다. 사소한 목표도 못 이루면 짜증이 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기 어렵다.

부정적인 생각하지 않기

부정적인 태도는 집중력을 흐리고 나쁜 일만 생각하게 만들어서 안 좋은 결과를 불러온다.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면 목표 달성은 물론 내적 평화도 얻을 수 있다.

포기하지 않기

꿈과 목표를 포기하지 말자. 살다 보면 난관에 부딪힐 수 있지만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다.

패배와 실패가 끝은 아니다. 앞으로 더 나아지는 데 좋은 공부가 될지도 모른다.

행복한 하루를 고립

스스로 고립하지 않기

의무에만 집착하면 스트레스 때문에 자신을 고립시킬 수 있다. 친구와 가족의 의견을 귀담아들으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행복한 하루를 보내는 비법 적용하기

행복한 하루를 보내는 비법을 일상에 조금씩 적용하기는 정서적 안정을 찾는 훌륭한 방법이다. 하지만 너무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도 무척 중요하다.

작은 행복 찾기부터 시작하자. 침착하게 반나절을 보낼 수 있으면 종일 평정을 유지하고 그런 식으로 날짜를 늘려가며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하자.

이 글은 어떤가요?
삶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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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법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과거를 흘려 보내고, 현재와 미래에 초점을 맞추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가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은 현재와 미래 뿐이기 때문이다. 살다 보면 좋을 때도 있고 힘들 때도 있다. 누구에게나 마찬가지다.



  • Margot, Jean-Paul. La Felicidad. Praxis Filosófica, no. 25. 2007. Disponible en: https://go.gale.com/ps/anonymous?id=GALE%7CA181992077&sid=googleScholar&v=2.1&it=r&linkaccess=abs&issn=01204688&p=IFME&sw=w
  • Schopenhauer A. El arte de ser feliz: Explicado en cincuenta reglas para la vida. Herder Editorial. 2012.
  • Seligman M. La auténtica felicidad. Penguin Random House Grupo Editorial España. 2017.
  • Guerri M. Inteligencia emocional: Una guía útil para mejorar tu vida. Mestas Ediciones. 2016.
  • Maganto C y Maganto J. Cómo potenciar las emociones positivas y afrontar las negativas. Ediciones Pirámide.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