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의 놀라운 10가지 특성

· 2월 13, 2018
견과류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질병을 예방하여 신체가 올바르게 발달하도록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영양분의 공급원이다. 

모든 종류의 견과류는 호두 나무에서 유래되었으며 소아시아와 유럽에서 재배되기 시작했다. 견과류는 생으로 먹거나 레시피나 디저트에 넣어서 먹을 수 있다. 이 글을 읽으면서 견과류의 놀라운 특성을 알아보자!

견과류에는 대개 갈색 빛을 띄는 얇은 안쪽 껍질과 딱딱하고 두꺼운 외부 껍질로 둘러싸인 내용물이 있다.

견과류의 일부 영양분은 다음과 같다.

  • 단백질
  • 건강한 지방
  • 섬유질
  • 항산화제
  • 스테롤
  • 미네랄 (나트륨, 칼륨, 인, 철분, 마그네슘, 칼슘)
  • 비타민 B, E

견과류의 내용물은 작고 때로는 단단한 껍질로 인해 까기 어렵지만 신체의 건강한 발달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맛있는 음식이다. 

이 글에서는 견과류의 놀라운 10가지 이점과 특성을 소개한다.

1. 항염증제

견과류

견과류는 아연 및 오메가3 지방산으로 인해 자연적인 항염증 작용을 하며 신체의 방어력을 증진시킨다.

견과류는 모두 유사한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염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 훌륭하다. 

*참고 글 : 견과류를 더 먹어야 하는 7가지 이유

2. 심혈관 질환 예방

심근 경색을 앓은 적이 있거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이점이 될 수 있다. 

견과류의 아미노산은 심근 경색 및 동맥 경화를 예방할 수 있다. 견과류 섭취는 심장 건강을 관리하는 데 자연적인 방법이다.

3. 혈액 순환 촉진

적혈구

견과류는 심장을 더 잘 관리하는 것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또한 도움이 된다. 견과류에 농축된 비타민 B3 덕분이다.

비타민 B3는 신체를 통한 혈류를 증진시킨다. 그 결과 심장 질환으로 고통받을 확률이 줄어들게 된다. 

*관련 글: 심장 질환은 심장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다

4. 체지방 감소

견과류는 심장에 좋을 뿐만 아니라, 복부 주변에 빠지기 힘든 지방을 제거하는 데 또한 도움이 된다.

견과류를 섭취하면 식욕이 줄어들어 탄수화물에 대한 갈망이 줄어들게 된다. 또한 견과류에 들어간 섬유질은 소화계를 자극하고 변비를 예방한다. 

5. 신경계 개선

신경

견과류에서 발견되는 비타민과 오메가3 및 6 지방산은 신경계 기능을 자극하고 뉴런의 건강과 전반적인 두뇌 활동을 개선한다.

또한 견과류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필수적인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학습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6. 면역 체계 증진

아픈 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 어디에도 없기 때문에 신체를 돌보고 좋은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튼튼한 면역 체계를 가꾸는 것이다.

견과류에 함유된 비타민 E와 항산화제는 질병을 유발하는 박테리아, 기생충 및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항체 생성을 촉진한다.

7. 간 질환 치료

간 질환

간 질환은 간 기능을 악화 또는 중지시켜 심각하게 손상을 입힐 수 있다. 따라서 어떠한 식품이 간이 손상되지 않도록 정화하고 보호할 수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견과류는 항산화제 및 필수 지방산으로 인해 간을 보호하고 정화한다. 

8.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은 뼈 질량을 감소시켜 뼈가 얇아지고 약해지며 부서지기 쉬운 상태가 되는 질환이다. 구리가 결핍되면 골다공증이 생길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구리는 뼈의 미네랄 밀도를 높이기 때문에, 식단에서 충분한 구리를 얻지 못하면 뼈가 힘을 잃게 될 수도 있다.

견과류에서 발견되는 미네랄 중 하나가 구리이기 때문에, 견과류 섭취는 뼈 건강을 관리하는 데 필수적이다.

9. 기분 개선

좋은 기분

때때로 스트레스, 피로 및 실망감은 특정 영양분의 결핍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단 음식을 섭취하지만 견과류도 똑같은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

견과류에 함유된 천연 당분, 비타민 및 항산화제는 기분을 개선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한 접시씩 섭취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훌륭하다.

10. 건강한 피부

건강하고 부드럽고 젊어 보이는 피부를 유지하려면 비타민 E가 필요하다. 그리고 견과류를 통해 비타민 E를 얻을 수 있다. 견과류로 만든 오일이나 팩은 피부에 완벽한 케어를 제공한다. 

견과류를 통해 조기 노화의 징후를 피할 수 있으며 피부가 더 건강하고 부드럽게 보일 것이다.

견과류의 과도한 섭취에 따른 위험

다른 종류의 음식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항상 견과류를 적당하게 섭취해야 한다. 매일 섭취하는 양을 결정하기 위해 먼저 영양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너무 많은 양의 견과류를 섭취하면 다량의 옥살산으로 인해 신장 결석의 발병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과도한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