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기 증상을 더 악화시키고 있는가?

폐경기 증상을 악화시키고 싶지 않다면, 가능한 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이 새로운 단계에 진입하기 위한 선택권들에 무엇이 있는지 말해줄 수 있는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한다.

솔직히 말해 폐경기는 많은 여성들에게 있어 큰 두려움을 만들어내는 삶의 단계이다. 남성들은 삶의 말기에도 완전하고 활동적인 성생활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이해하지 못할 수 있다.

반면 여성인 당신은 50세쯤부터 성생활과 관련된 불편함을 일부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특정한 제약에 부딪힌다.

호르몬 변화 및 이와 관련된 문제들에 대한 모든 정보들을 보면 걱정이 안 되는게 이상할 정도이다. 하지만 몇 가지 기억해야 할 사항이 있다: 폐경기 이후에도 정상적인 삶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가끔은 폐경기 증상을 악화시키는 사람이 바로 당신이다.

폐경기가 오면 모든 것이 무너진다는 소문에 휩쓸리지 말라. 이 때문에 폐경기 증상이 필요 이상으로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한 답을 알려주려고 한다.

폐경기를 악화시키는 요인들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1. 자가 투약을 시도한다

누가 당신을 비난할 수 있을까? 당신은 홍조를 느끼기 시작하고, 이럴 때는 다른 사람들의 조언을 듣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이해되는 일이다.

미국 폐경기 협회(American Menopause Society)에서는 최근에 이런 현상에 대한 연구를 실시했는데, 연구 참여자 중 53%가 모든 것을 시도해 보았다고 말했다.

2-hot-flashes

비타민 및 허브 보충제부터 침, 마사지까지 홍조, 불안, 통증, 피로 및 자주 문제가 될 수 있는 기타 증상들을 완화하기 위한 몇 가지 선택권들이 있다. 대부분은 자연요법이나 대체요법들이다.

하지만 여기에 문제가 있다: 당신이 무엇을 먹는지 정확히 모른다는 것인데, 이런 보충제들은 보통 적절하게 규제되지 않기 때문이다.

100% 천연인 것만 선택한다면 위험할 것은 없지만,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보충제라면 어떤 것이든 위험할 수 있다.

보충제들이 홍조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니다. 문제는 이런 제품들이 당신이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특정한 화학물질들을 함유하고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떤 요법이든 시도를 해보고자 한다면, 모든 원료가 완전히 천연인지를 항상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 시장에서 허브를 직접 사는 것이 제일 안전하다. 이들은 신선한 상태로, 혹은 건조된 상태로 구할 수 있으며, 집에서 직접 기를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폐경으로 인한 안면홍조

2. 기본적인 권고사항을 따르지 않는다

어젯밤에 얼마나 오래 잠을 잤는가? 얼마나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가? 스트레스는 얼마나 받는가?

일반적인 권고사항들보다 더 혁신적은 없다: 채소를 먹고, 잠을 충분히 자고, 쉴 시간을 갖는 것은 극히 일부이다. 이런 지침들을 따르면 폐경기 증상의 정도를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

폐경기가 이미 시작되었다면 스스로 준비를 해야 한다. 이상적인 체중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고, 증상들에 주의를 기울여라. 증상이 나타날 때는 의사와 상담을 하고 무슨 지침을 따라야 할지에 대해 물어라.

3-get-exercise

일부 여성들은 부끄러워 하거나, 의사들이 단순하게 호르몬제를 처방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다양한 선택권들이 있다. 예를 들어 특정한 식품의 섭취를 늘리거나 잠을 더 잘 수 있다.

전문가가 권하는 사항들에 귀를 기울여라. 활동적인 생활을 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데는 너무 늦은 것이란 없다. 지금까지 운동을 하지 않았다면, 집 근처에서 30-40분간 걷기 시작하라. 그 다음에는 그룹 댄스 강좌를 들을 수도 있다.

식생활에 관련해서는 천연 과일 및 채소보다 더 좋은 것이 없다.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시도하라:

  • 플레인 요거트
  • 제철 채소 (정원을 만들기 시작했다면 직접 수확할 수도 있다)
  • 제철 과일
  • 곡물 및 통곡물 식품 (귀리, 아마란스 등)

3. 대안을 찾지 않는다

당신은 폐경기 홍조를 줄이는 치료법을 의심하는 사람인가? 그렇다면 호르몬 치료가 폐경기와 관련된 홍조를 완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의사와 이야기를 나눌 가치가 확실히 있다. 이들은 당신을 점검하고, 폐경기를 어떻게 더 차분하게 보낼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할 것이다.

하지만 대안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의사가 제안한 치료법이 너무 강하게 느껴진다면, 항상 다른 의사의 의견을 찾아야 한다.

명상이나 요가처럼 몸을 안정시키는데 있어 효과가 입증된 방법들도 시도해 볼 수 있다.

4. 성생활을 포기했다

4-sex-and-menopause

폐경기 이후에는 성생활을 멈춰야 한다고 어디 나왔는가? 이제 아이들이 자라 집을 떠나고 있으므로, 배우자와의 성생활에 다시 한번 활력을 부여할 때이다. 당신을 제한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제 당신 둘 뿐이다.

폐경기 중에 성생활을 하는 것이 가능하고 예전만큼 좋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심지어 전보다 더 좋아질 수도 있다.

이제는 원하지 않는 임신에 대해 걱정할 필요도 없고, 배우자와의 소통은 더 깊어졌다. 스스로에게 실험할 기회를 주어라. 여행을 가고 새로운 것들을 시도해 보아라. 스스로를 소중히 여겨라. 폐경기가 어떤 식으로도 삶을 즐기는 것을 막는 것이 아님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런 걱정은 폐경기 증상을 더 악화시킬 뿐이다.

이 글 읽어보기: 폐경기 여성을 위한 식단

폐경기는 끝이 아니다

진정으로, 폐경기 연령에 도달하는 것은 성생활이 끝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잘못된 결정을 내리고 걱정을 너무 많이 함으로써 폐경기를 더 악화시킬 수도 있다.

그런 선입견을 버리고,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더 잘 알기 위해 의사와 상담을 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