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복근을 만들기 위한 비결

· 1월 9, 2017
완벽한 복근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노력해야 한다. 최상의 결과를 위해서는 운동뿐만 아니라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이 글에서는 완벽한 복근을 만들기 위한 비결에 대해 알아보자.

완벽하고 탄탄한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히 노력하는 동시에 규칙적으로 복부 운동을 해야 한다.

하지만 복근을 만들려고 노력은 하지만, 원하는 대로 잘 생기지 않아 실망할 때가 종종 있다. 왜 그런 걸까?

누구나 방법만 알고 있다면 완벽한 복근을 만들 수 있다. 실패하는 사람들은 그 방법을 잘 모르거나 중간에 포기하는 상황에 해당한다.

복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 전에 먼저 똑똑한 접근법이 필요하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자.

완벽한 복근을 만들기 위한 비결

지방 연소시키기

지방 연소시키기

복근을 만드는 데 평생이 걸릴 것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복부에 지방이 많이 쌓여있기 때문이다.

이 과도한 지방을 제거하지 않으면 복부 운동을 수천 번 반복하더라도 그 수고는 헛되이 되며 절대 효과를 볼 수 없을 것이다.

 

초과 체중과 지방을 성공적으로 연소시키려면 고강도 심혈관 운동을 일상화하고, 칼로리 섭취량도 줄여야 한다. 

이 글도 읽어보자: 복부 지방을 없애줄 9가지 음식

꾸준히 노력하기

복부는 지방이 가장 많이 축적되는 경향이 있는 신체의 한 부위이다. 그리고 한 번 지방이 쌓이면 없애기가 정말 어렵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유혹을 뿌리치고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균형 잡힌 식단으로 운동을 보완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도록 하자.

매주 최대 4일 운동하기

매주 최대 4일 운동하기

일주일 내내 복부 운동을 하는 것은 큰 실수이다. 특히 우리 몸이 이러한 유형의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라면 더더욱 그렇다.

복부 운동만 너무 과하게 하면 만성 피로가 생기고, 결국엔 그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제일 이상적인 것은 매주 3∼4번 정도 복근 운동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나머지 날은 다른 근육을 단련시키는 것이 좋다.

또한, 근육량을 늘리고 몸을 예쁘게 만들기 위해서는 전신 운동도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여러 가지 다른 운동하기

전형적인 복근 운동은 크런치로 제일 기본적인 운동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외에도 효과가 좋은 운동이 많이 있다.

복부를 탄탄하게 하고 복근을 만들려면 다른 특정 부위의 근육도 단련해야 한다.

복직근 중 상부를 강화하는 운동인 크런치만 해서는 원하는 복근을 만들기 어렵다.

여러 가지 다른 운동하기

최상의 결과를 위해 플랭크 운동도 함께 해보자.

  • 엎드려 팔꿈치와 발끝으로 몸을 지탱하여 몸통을 바닥에서 올린다. 이때 등은 일직선이 되게 하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30초간 버틴다.
  • 옆으로 하거나 한쪽을 다른 쪽으로 틀어서 해도 된다.

다음과 같은 운동을 할 수도 있다.

  • 복부 운동
  • 자전거 타기
  • 레그 레이즈
  • 레터럴 레이즈
  • 짐볼 운동

운동 강도 높이기

복부 운동을 하는 것은 그리 간단하지 않다. 그리고 몸이 적응하고, 운동 능력이 향상되는 데까지 시간도 걸린다.

처음에는 무리하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근육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할 때에는 운동량과 강도를 늘려야 제대로 운동이 된다.

다른 운동 강도 및 종류로 근육을 자극하는 방법을 알아 두었다가 그 방법에 맞춰서 운동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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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분 섭취

영양분 섭취

영양분에 관한 이야기도 빠뜨릴 수 없다. 운동을 열심히 해도 건강한 음식으로 식사하지 않으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음을 기억해 도자.

  • 불필요하고, 건강하지 않은 지방은 섭취하지 않는다.
  • 탄수화물 섭취량은 줄인다.
  • 과일, 채소, 단백질, 물, 곡물에 기초한 식단으로 식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