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에는 단 한 번의 사용으로도,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옷에 묻은 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상업용 얼룩 제거제가 시중에 많이 나와 있다.
비누와 물로 약간만 씻어내도 사라지는 얼룩도 있지만, 섬유에 달라붙어 영원히 흔적을 남기는 잔여물도 있다.
모든 사람이 더욱 강력한 화학적 얼룩 제거제에 돈을 투자하고 싶어 하지는 않으며 대다수 제품에 인간과 환경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격적인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다행히도 단순하지만, 얼룩을 해결하는 데 있어서 효과적인 대책이 될 수 있는 홈메이드 세정 비결이 많이 있다.
오늘은 우리는 얼룩에 대한 뾰족한 대책이 없을 때 활용 할 수 있는 최고의 9가지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1.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는 옷에 묻은 레드 와인을 제거하는 데 사용 할 수 있는 천연 제품이다.
액상 비누와 함께 사용하면 몇 분 내로 얼룩을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혼합물을 얻게 된다.
사용법
- 같은 양의 과산화수소와 액상 비누를 함께 섞은 뒤, 1분간 얼룩진 부위에 문지른다.
- 15분을 기다린 다음, 평소처럼 헹궈낸다.
2. 옥수수 전분
많은 사람이 잘 모르지만 옥수수 전분은 주방 외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전분의 높은 흡수력 덕분에 기름으로 인한 얼룩을 제거하는데 훌륭한 성분이 된다.
사용법
- 소량의 물과 옥수수 전분을 함께 섞은 뒤 얼룩에 직접 바른다.
- 브러쉬를 이용하여 가볍게 문지른 다음, 따뜻한 물로 헹궈낸다.
더 읽어보기: 옷의 기름 얼룩을 없애고 싶은가? 이 비결을 시도해보자
3. 백 식초
백 식초는 커피나 피와 같은 다양한 물질이 옷에 묻었을 때 제거 할 수 있는 천연 세정 제품이다.
사용법
- 충분한 양의 백 식초를 얼룩에 바른 다음, 15분 동안 기다려준 뒤 헹궈낸다.
4. 주방 세제
주방 세제는 접시를 얼룩 없고 깨끗하게 유지할 뿐만 아니라, 옷에 묻은 토마토소스 얼룩도 제거할 수 있다.
사용법
- 얼룩에 소량의 주방 세제를 문지른 다음, 같은 양의 물과 과산화수소의 혼합물에 옷을 담근다.
- 20분간 기다려준 후 평소처럼 세탁한다.
5.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가장 좋아하는 옷에 자취를 남긴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사용법
-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어 뻑뻑한 반죽을 만든 뒤, 얼룩에 문지른다.
- 15분간 기다려준 다음 헹궈낸다.
6. 레몬즙
신선한 레몬즙은 땀과 분비물의 흔적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천연 성분이다.
미백용으로 권장되지만, 의류 색상을 밝게 유지하는데에도 굉장히 효과적이다.
사용법
- 레몬 몇 개에서 즙을 짜낸 뒤 따뜻한 물이 담긴 그릇에 넣는다.
- 이 혼합물에 얼룩진 옷을 담근 뒤 30분간 기다려준다.
- 일반 세제를 사용하여 헹궈낸다.
더 읽어보기: 레몬즙 올리브오일 혼합물의 놀라운 효능
7. 따뜻한 소금물
미지근한 소금물에 옷을 담그면 정기적인 세탁으로도 제거되지 않은 먼지 및 기름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재료
- 소금 2스푼(20g)
- 물 1 리터 (4컵)
방법
- 따뜻한 물 1리터당 2스푼의 소금을 넣은 뒤, 20분 동안 옷을 담근다.
- 얼룩을 제거하기 어렵다면, 소금을 직접 문지르자.
8. 헤어스프레이
화장품으로 인한 얼룩은 비교적 제거하기 쉽지만, 때로는 화장품이 옷의 섬유에 달라붙을 수 있다.
그런 경우 헤어 스프레이를 이용한 간단한 비결이 마음에 들 것이다.
사용법
- 소량의 헤어스프레이를 얼룩에 뿌린 뒤, 15분간 기다려준 다음 뜨거운 물로 헹궈낸다.
9. 얼음과 소독용 알코올
얼음과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하는 비결은 옷에 껌이 붙은 후에 남아있는 얼룩을 제거하는데 완벽하다.
사용법
- 껌을 없애기 위해 얼음 조각을 문지른 다음,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하여 남아있는 잔여물이나 얼룩을 제거하자.
여기서 소개된 팁들을 시도할 준비가 되었는가? 이제 공격적이고 값비싼 화학 제품 없이도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으니, 옷을 세탁해야 할 때 간단히 문제를 해결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