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린 아몬드를 먹어야 하는 이유
불린 아몬드 한 줌을 먹는 건 인도 등 여러 나라의 전통이다. 약간 이상할 수도 있지만, 불린 아몬드를 먹으면 건강에 좋다. 소화 불량이나 고혈압 등의 흔한 문제들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게다가 매일 불린 아몬드 5알을 아침에 곁들여 먹는 습관을 들이면 체중 감량에 박차를 가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불린 아몬드가 건강에 좋은 이유를 소개한다.
불린 아몬드를 먹어야 하는 이유
1. 건강 증진
아몬드는 건강한 견과류로 인기가 높아서 많은 사람이 아몬드 우유를 매일 마시기도 한다. 하지만 아몬드의 효능을 잘 흡수하고 싶다면, 밤마다 아몬드를 불려 놓자.
- 우선 아몬드를 감싼 갈색 껍질을 없앤다. 껍질은 아몬드의 천연 효소가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는다.
- 물에 불리면 아몬드가 부드러워져 씹기도 쉽고 소화에도 좋다.
- 매일 불린 아몬드 5개를 먹으면 기억력이 향상된다.
- 비타민 E, 아연, 칼슘, 마그네슘, 오메가-3 필수 지방산이 들어있다.
참고하면 좋을 글: 우리가 몰랐던 아몬드 오일의 용도
2. 소화 개선
불린 아몬드는 소화 효소를 배출해 영양분 흡수를 훨씬 더 잘 흡수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아몬드를 8시간 불리면 지방 분해 효소가 배출된다.
3. 체중 감량
아몬드의 단일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은 체중 감량에 아주 효과적이다.
- 포만감
- 변비 예방
- 지방 소화 촉진
- 근육량을 늘리고 처진 살을 예방
- 대사 증후군과 싸운다.
4. 심장 기능 향상
호두가 심장에 좋다는 사실을 모두 알고 있지만 아몬드도 호두만큼 심장에 좋다!
아몬드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하루에 불린 아몬드 5알을 먹으면 아몬드 안의 무기질과 항산화 물질이 혈관과 동맥의 건강을 돌본다. 혈류 개선은 물론이고 동맥벽의 건강도 최적화한다.
더 읽어 보자: 동맥을 막히게 하는 식품
5. 비타민 E의 강력한 원천
불린 아몬드는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 물질의 좋은 원천이다. 비타민 E는 아몬드 껍질이 제거될 때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아몬드 안에 수분이 들어가 씹기에도 부드러워진다. 촉촉해진 아몬드는 비타민 E의 작용을 도와 노화와 염증 예방에 좋다.
그뿐만 아니라, 아몬드의 항산화 물질이 암 예방에도 좋다.
6. 어린이 건강 증진
아이가 하루에 아몬드 4~6알을 먹으면, 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
아몬드에는 엽산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아이의 기억력과 지능을 개선한다. 또한 뼈와 근육이 탄탄하게 성장하도록 돕는다.
7. 피부 개선
마지막으로, 불린 아몬드는 피부에도 참 좋다.
- 밤에 불린 아몬드를 갈아서 부드러운 반죽으로 만든다.
- 아몬드 반죽을 천연 보습 크림으로 쓴다.
- 20분 동안 발라준다.
천연 아몬드 크림은 피부색과 결을 나아지게 하며, 새로운 피부 세포 형성 속도를 높이는데 모두 아몬드의 비타민 E 덕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