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

견과류는 영양가가 정말 높고,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좋은 식품이다. 가지고 다니면서 간식으로 먹어도 좋다. 
견과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

작성자: Ángela Aragón

마지막 업데이트: 26 8월, 2022

오랫동안 사람들은 견과류가 칼로리가 높고, 지방 함량이 많다는 이유로 견과류를 잘 먹지 않았다. 그리고 크기도 작고 맛있어 계속 먹게 된다는 점도 있다. 견과류를 먹기 시작했는데 멈추지 못하고 계속 먹어본 경험을 해 본 적 있는가?

사실 이런 식으로 먹는 건 문제다. 하지만 적당히 먹는다면, 허기를 달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모로 건강에도 좋다. 건강에 좋다는 점을 무엇보다 눈여겨 봐야한다.

견과류마다 다른 이점이 있으므로 여러 가지를 섞어서 같이 먹는 게 좋다. 그래야 지겨워지지도 않고,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다.

필요에 따라 견과류를 먹는 방법

만성 통증에 좋은 호두

호두 견과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

호두에는 항염 효과가 탁월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만성 통증, 관절염, 편두통이 있는 사람들에게 권장된다. 항산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늦춰주고 세포가 손상되는 것도 예방한다.

게다가 특히, 골격, 근육 시스템과 관련 증상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혈액 순환에 좋은 아몬드

아몬드 견과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

아몬드는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이 먹으면 좋다. 천연 인슐린 조절제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당치를 균형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항산화 성분과 불포화 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콜레스테롤과 포도당 수치가 높으면 혈액 순환이 잘 안 된다. 이로 인해 하지불안 증후군뿐만 아니라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 같이 심각한 질병이 합병증으로 생길 수 있다.

아몬드는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섬유질은 살이 찌는 주범인 영양가 없는 지방 같은 것을 제거하는 데 꼭 필요한 성분이다.

두뇌 활동에 좋은 캐슈넛

캐슈넛 견과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

캐슈넛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풍부하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뇌에 산소를 운반하는 데 도움되는 성분인 철분이다. 철분이 부족해지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정보를 기억하는 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

그리고 철분 뿐만 아니라 면역력에 꼭 필요한 마그네슘과 아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면역력이 강해지면 일찍 노화 현상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나이가 들면 기억력이 떨어지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기억력은 우리가 세상을 이해하는 데 있어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예쁜 몸매를 위한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 견과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가장 칼로리가 낮다. 껍질을 까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더 천천히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그리고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신경계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는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피스타치오를 먹으면 소화가 더 잘 되기 때문에 더 쉽게 살 뺄 수 있을 것이다.

견과류를 먹고 싶은 만큼 먹어도 될까?

탄수화물이 주 성분인 견과류도 있다. 탄수화물은 필요하지만 적당히 먹어야 한다. 섭취한 만큼 다 사용하지 않으면 지방으로 변환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을 생각하면 먹는 양에 주의해야한다는 점이 분명해진다. 하루에 30그램 정도가 적당하며 여러 번의 식사에 나누어 먹는 게 좋다.

하지만 개인의 몸은 다 저마다 다른 방식으로 작동한다. 그러므로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몸에 적합한 방식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계를 참고하면 된다. 견과류를 먹어 살이 쪘다면 좀 덜 먹으면 된다는 뜻이다.

견과류는 영양가가 굉장히 풍부하고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좋은 식품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Abdelhamid AS, Brown TJ, Brainard JS, Biswas P, Thorpe GC, Moore HJ, Deane KH, AlAbdulghafoor FK, Summerbell CD, Worthington HV, Song F, Hooper L. Omega-3 fatty acids for the primary and secondary prevention of cardiovascular disease. Cochrane Database Syst Rev. 2018 Jul 18;7(7):CD003177. doi: 10.1002/14651858.CD003177.pub3. Update in: Cochrane Database Syst Rev. 2018 Nov 30;11:CD003177. PMID: 30019766; PMCID: PMC6513557.
  • Dikariyanto V, Smith L, Francis L, Robertson M, Kusaslan E, O’Callaghan-Latham M, Palanche C, D’Annibale M, Christodoulou D, Basty N, Whitcher B, Shuaib H, Charles-Edwards G, Chowienczyk PJ, Ellis PR, Berry SEE, Hall WL. Snacking on whole almonds for 6 weeks improves endothelial function and lowers LDL cholesterol but does not affect liver fat and other cardiometabolic risk factors in healthy adults: the ATTIS study,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Am J Clin Nutr. 2020 Jun 1;111(6):1178-1189. doi: 10.1093/ajcn/nqaa100. PMID: 32412597; PMCID: PMC7266688.
  • DeLoughery TG. Iron Deficiency Anemia. Med Clin North Am. 2017 Mar;101(2):319-332. doi: 10.1016/j.mcna.2016.09.004. Epub 2016 Dec 8. PMID: 28189173.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