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연인은 누구일까?
어떤 사람이 나에게 잘 맞을까? 사랑에 마법 같은 비책은 없다. 아무도 자신의 연인을 마음 먹은 대로 고를 수는 없다. 그저 사랑에 빠질 뿐이다. 하지만 맹목적으로 마음을 뺏기기보다 우리는 균형 감각과 상식을 바탕으로 행동해야 한다. 이는 절대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자신을 알고 어떤 사람이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지 알면 가능하다.
어떤 사람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가?
첫째로 필요한 것은 논리와 객관성이다. “우리가 꿈꾸는 완벽한 나의 짝”을 기다리는 일에 한평생을 보낼 수는 없다. 세상에는 불완전하지만, 연인과 함께하면서 자신만의 진정한 행복을 만들어 나가는 완벽한 커플로 가득하다.
다시 말해서, 당신의 짝을 찾는다는 것은 완벽한 사람을 발견한다는게 아니라 그의 불완전함이 당신의 불완전함과 어울리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다. 당신의 필요를 보완해 주는 사람, 그의 단점을 당신의 장점으로 채워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 함께 성장하고 성숙하여 특별한 관계를 키워 나가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형태가 우리에게 가장 잘 맞을까?
더 읽어보기: 더 행복한 연인들은 어떤 비밀이 있을까?
1. 당신은 내성적인 사람인가?
사람들은 내성적인 사람들이 외향적이 되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모 아니면 도”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조심해야 할 부분이다. 당신이 약간 내성적이고 수줍다면, 지나치게 외향적이고 사교적이며 대담한 성격의 사람 때문에 긴장감을 느낄 것이다. 그리고 그 감정이 불편할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상황에 적당히 타협하는 것이다. 너무 외향적이지 않으면서 내성적인 사람의 소심함을 상쇄해 주는 사람이라면 아주 이상적이다.
2. 당신은 가만히 있지 못하고 역동적이며 외향적인 사람인가?
좀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이 역동적인 성향의 사람은 활발한 생활 방식을 함께 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잘 맞는다. 특히 하이킹이나 저녁 외식처럼 친구들과 단체 모임 등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수동적이고 집에 있기를 좋아하는 연인과 함께할 경우 문제와 논쟁이 발생하기 쉽다.
3. 당신은 불안정한 사람인가?
당신이 대체로 자신을 결정을 잘 못 하는 사람, 답보다는 문제가 더 많은 사람, 무언가를 시작하거나 변화를 주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라고 여긴다면 당신은 이상적으로는 안정감이 있고 차분한 사람이나 성숙하고 자신감이 있으며 지나치게 자만하지 않는 사람, 다른 사람을 지배하려고 하지 않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
조용하고 아버지 같은 성격을 지니고 있어 당신을 보호해주고 지지하며, 당신의 두려움을 완화해주고 자신감을 강화해주면서, 자존감을 향상하게 시켜주는 성숙하고 진중한 연인을 만나는 것이 당신에게 좋다.
4. 당신은 충동적이고 주관이 강하며 무엇보다도 자율성을 중요시하는 사람인가?
그 어떤 것보다도 “얽매이지 않고” 연인이 될 길을 찾는 여자들이 많다. 동반자와 헌신이라는 개념과는 좀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이는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는 현실이다. 자신의 직업에서 승진하는 것과 자기 일과 결정에서 통제권을 갖는 것을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자들, 자신에게 확신이 있는 여자들 말이다.
이 경우에는 비슷한 성격을 가진 사람은 어울리는 연인이 되지 못한다. 그런 연인과는 강렬하지만, 순간적이고 오래가지 않는 관계를 맺기 쉽다. 통제하기를 좋아하고 동시에 자율권을 갖고자 하는 두 사람이 만나면 연인으로 오래가기 어렵다. 그러므로 이런 사람은 무난하고 조용한 사람, 집에 있는 것을 좋아하고 결정한 일들을 함께하고 지원해주는 사람, 역동성과 열망을 존중해 주는 사람, 기본적으로 무난하고 복잡하지 않은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이상적인 사랑은 어떤 사랑일까?
무엇보다도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연인을 찾아라
위에 말한 모든 것들이 마냥 쉽게 얻을 수 있는 일이 아닌 것은 당연하다. 가끔 우리는 우리와 완전히 다른 사람들이나 잘 맞지 않는 사람들에게 빠져든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그들이 우리와 아무리 다르더라도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가장 중요하다.
- 성격이 다르더라도 상대를 존중하고, 서로의 말에 귀 기울이며, 강점과 약점을 알아주는 사람을 찾아라
- 매일 미소짓게 만드는 사람을 만나라. 아침에 일어났을 때 “난 더 원하는 게 없어. 지금도 충분해”라고 말할 수 있게 만드는 사람을 찾아아야 한다.
- 연인이 당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 준다면 끝까지 함께하라. 그 사람은 당신과 함께 살아갈 수 있어야 하며, 어려운 일들을 “쉽게 느껴지도록” 하는 사람이어야 하고, 낙관적이며 성격이 어떠하든지 간에 당신을 완벽하게 보완해 주는 사람이어야 한다.
우리 모두 자신에게 딱 맞는 연인을 만나 행복하게 살 자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