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이 자주 연락을 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8월 15, 2019
연인이 사라졌다가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며칠, 몇 주, 혹은 몇 달 후에 다시 연락한다면 어떻게 할까?, 이런 행동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판단해야 한다.

연애 중인데, 뜻밖에도 연인이 연락두절이 되는 경우를 가정해 보자. 그러다가 며칠이 지나자 평소와는 다른 일이 없었던 것처럼 태연하게 연락을 한다. 이런 식으로 자주 연락을 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많은 비극적인 이야기들이 뇌리를 스치고 난 후에라도 그들에게서 소식을 듣게 되면 아마 안심이 될 것이다. 하지만 또한 매우 혼란스럽고 화가 나 있고 실망한 상태일 것이다.

어떤 경우라도 이러한 경험의 긍정적인 면을 찾아내고 또 깨우쳐야 한다. 결국, 양쪽 모두 같은 마음으로 관계를 맺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개인적인 필요와 원칙에 우선 순위를 매긴 뒤 다른 사람에게 적응할 필요가 있다. 가능한 한 적절한 대화를 하고 함께 합의에 도달해야 한다.

당신의 연인은 갑자기 사라졌었고, 이제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당신을 다시 부르고 있다.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할까?

더 읽어보기: 장거리 연애를 할 때 감동을 주는 팁

처음으로 연인이 연락을 끊은 경우

연인이 자주 연락을 끊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떤 날은 연인과 잘 지내지만, 또 갑자기 마치 낯선 사람처럼 행동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은 전형적으로 아무런 예고도 없이 연락이 두절이되고 자신의 변덕에 따라 어떤 종류의 접촉도 피하는 이기적인 사람들이다.

그러나 이런 상황은 상대방이 허락하고 받아들이기 때문에 일어날 수도 있다.

우선, 사고나 통제할 수 없는 어떤 상황에 연루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일단 이것이 명백해지면, 적절한 대응 방법이 있다.

1. 불안함을 보이지 말자

연락을 안 하다가 마침내 다시 연락이 온 경우, 즉시 대답할 필요가 없다. 대신, 최대한 늦게 회신하도록 노력하자. 필요할 때마다 무조건 당신이 곁에 있어준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지 말자.

2. 담담하게 이야기 나누자

감정을 통제하고 반감이나 실망감을 나타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대신 침착하게 행동하고 자신의 삶과 직업에 만족하자. 연인이 연락을 끊으면 다른 관계들을 더 좋게 만드는 데 힘 쓰는 편이 나을 수도 있다.

3.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자

만약 다시 만나자는 것에 동의한다면, 이 기회를 통해 갑작스런 연락을 끊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자. 그래야 말뿐 아니라 몸짓도 분석할 수 있다. 사실 표정과 몸짓은 말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말한다. 상대의 눈을 보면서 연애 관계에 대해 기대하고 있던 것을 이야기하자.

당신의 반응은 앞으로의 어떤 결정에도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다. 만약 상대가 사과하고 후회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아마도 두 번째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의 반응을 무시하고 오히려 과민 반응을 한다며 당신을 고통스럽게 한다면, 이제 그 관계를 끝낼 때가 된 것이다.

반복적으로 연락을 끊는 경우

상대가 간청하고 온갖 약속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반복적으로 연락이 두절될지도 모른다. 이 지경에 이르면 연인이 당신을 문둥이라고 생각하는 듯 하니, 이제 관계를 끝낼 때가 되었다. 이 사람은 분명히 타협을 두려워하거나 자기 생각만 할 정도로 자존심이 높은 사람이다.

여기서 최선의 선택은 매번 당신을 더 아프게 하는 악순환을 끝내는 것이다. 당신은 마땅히 받아야 할 가치를 스스로에게 부여해야 한다. 그리고 당신의 연인은 당신을 가치있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끝끝내 그들은 이미 다른 사람의 감정에 대한 존중을 표하지 않고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물론, 누군가를 진심으로 좋아하면 관계를 끝내기가 어렵다. 하지만 길게 본다면 이런 연인은 헤어지는 것이 훨씬 더 좋다.

더 읽어보기: 오래가는 연애 관계의 8가지 특징

왜 연락을 끊을까?

왜 연락두절이 될까?

이유는 다양할 수 있지만, 모든 경우에 있어서 당신과의 관계에 그다지 관심이 없다고 단정 지을 수 있다. 정말 관심이 있다면, 적어도 당신의 메시지에 답장하거나 전화할 것이다.

연락을 끊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다.

  • 나르시시즘적 경향: 많은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이미지와 감정에 너무 몰두한다. 따라서 자신의 행동에 따른 결과를 생각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거울에 비친 관계에서 보이는 자신의 약점이 잠시 동안 그 관계에서부터 사라지기를 원하도록 만든다.
  • 평행 관계: 당신의 연인이 사라지면 불륜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 연락이 단절된 그 날들은 다른 사람과 함께 보내질 수도 있다.
  • 어떻게 관계를 끝내야 되는지 모르는 상황: 연애 관계에 지쳤거나 지루해졌을 수도 있고, 나아가서 솔직하게 끝낼 수 있는 능력이 없을 수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혼자 있는 것을 두려워함에 감정에 솔직해지는 것을 막는다. 또 어떤 사람들은 연인이 지쳐 떠나기를 기다린다.

결론

만약 이유 없이 연인이 연락이 끊기는 경우 그리고 자신이 원할 때만 연락을 해온다면, 대부분은 당신을 별로 신경쓰고 있지 않다는 의미이다. 그러므로 관계를 청산하고 당신을 진정으로 사랑해 주고 더 잘 대해 주는 연인을 찾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다.

  • González Vélez, M., Vázquez Aguado, O., & Álvarez Pérez, P. (2013). El análisis de la resilencia en personas que constituyen parejas mixtas en Andalucía. Cuadernos de Trabajo Social. https://doi.org/10.5209/rev_CUTS.2013.v26.n2.41474
  • Montesinos-Guerrero, M. del R., Madrigal-de León, H. G., & Avilés, A. G.-P. (2015). Percepción de apoyo en la pareja reconstituida: el camino al ensamblaje. Atención Familiar. https://doi.org/10.1016/S1405-8871(16)30048-7
  • CACERES, J. (1992). ESTUDIO EXPERIMENTAL DE LA INTERACCION EN LA PAREJA. An�lisis y Modificaci�n de Conduc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