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부드러운 야채 치즈 키슈 레시피

이 요리는 아이들에게 야채를 먹이고 싶을 때 만들어 주면 좋은 요리이다. 맛있고 부드러운 야채 치즈 키슈 레시피를 소개한다.
맛있고 부드러운 야채 치즈 키슈 레시피

마지막 업데이트: 15 8월, 2019

맛있고 부드러운 야채 치즈 키슈 레시피를 알아보자. 여러 가지 야채로 요리를 만들고 싶다면 이 키슈를 만들어보자. 키슈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응용할 수 있는, 건강하며 영양가가 풍부한 요리이다.

아이들에게 야채를 먹일 수 있는 요리, 키슈

맛있고 부드러운 야채 치즈 키슈 레시피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야채를 많이 먹일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한가?

이 글에서 소개하는 키슈를 만들어주면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잘 먹을 것이다. 키슈는 여러 가지 야채와 치즈로 만드는 요리이다.

우리는 우리가 평소에 어떤 음식을 먹는지 잘 기억해야 한다. 누구나 몸에 안 좋은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 경향이 있다. 아이들의 경우에도 야채를 먹지 않는 아이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이는 결코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서는 안 될 일이다. 집에서 야채 요리를 자주 하지 않아서, 혹은 가공 식품이나 패스트 푸드를 많이 먹인 것이 원인일 수 있다.

야채를 먹지 않는 것은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하는 시작점이다. 하지만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여러 가지 야채가 들어가는 키슈를 만들어 먹이는 것도 개선 방법 중의 하나에 해당될 듯하다. 키슈를 만들어 먹이는 것은 야채의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얻는데 최고의 방법이다. 

그리고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취향에 맞는 키슈 만들기

키슈는 원하는 대로, 취향에 맞게 응용할 수 있는 요리이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레시피에는 리크, 호박, 당근, 양파가 들어간다. 하지만 브로콜리를 좋아하거나 넣고 싶으면 브로콜리를 넣어도 된다.

어떤 재료를 사용해도 분명 맛있을 것이다. 시금치와 감자 같은 것을 넣어도 된다.

맛있고 부드러운 야채 치즈 키슈 만드는 방법

맛있고 부드러운 야채 치즈 키슈 레시피

반죽으로 만들기

키슈의 겉은 바삭하다. 이 겉모습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의 재료가 필요하다.

필요한 재료

  • 밀가루 2컵 (240 g)
  • 버터 1/2컵 (100 g)
  • 달걀 2개
  • 물 1컵 (250 ml)
  • 소금 1큰술 (15 g)

만드는 방법

  • 버터를 사각 모양으로 자른다. 차가운 상태일 때 자르는게 좋다.
  • 밀가루를 볼에 붓고, 중간을 손으로 파서 공간을 만든다. 이 공간에 나머지 재료를 넣는다.
  • 손으로 부드러운 반죽을 만든다. 이때 버터가 잘 녹았는지 확인하도록 한다.
  • 반죽을 만든 다음, 평평하게 펴고 반죽을 비닐로 감싼다.
  • 반죽에 밀가루를 약간 뿌려, 방망이로 넓게 편다.
  • 이렇게 만든 반죽을 파이 만드는 틀에 넣어 평평하게 잘 편다. 
  • 오븐을 180도로 예열해 15분간 굽는다. 
맛있고 부드러운 야채 치즈 키슈 레시피

속재료(필링) 만들기

필요한 재료

  • 크림(액체형) 1컵 (250 ml)
  • 달걀 4개
  • 치즈 1/2컵 (100 g)
  • 호박 2개
  • 당근 2개
  • 후춧가루 한 꼬집
  • 리크 1단 
  • 양파 2개
  • 소금 한 꼬집
  • 육두구 한 꼬집
  • 올리브 오일 2큰술 (30 ml)

만드는 방법

  • 치즈를 갈아 한쪽에 치워둔다. 모든 야채는 깨끗하게 씻는다. 
  • 팬에 올리브 오일 2큰술을 넣고 가열한다. 팬이 어느 정도 달궈졌으면 양파와 리크를 넣고 10분 정도 볶는다.
  • 당근을 넣고 5분 정도 더 볶고, 호박을 넣는다.
  • 모든 채소가 잘 익으면 불을 낮추고 상온에서 식힌다.
  • 달걀을 잘 풀어 크림과 볶은 야채를 넣고, 마지막에 치즈를 넣는다. 
  • 육두구와 후추로 간을 한다.
  • 처음에 만들어 두었던 겉에 속 재료를 넣는다.
  •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다시 15분 굽는다. 속 재료가 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구우면 된다.
  • 오븐에서 꺼내 잠시 식힌다.
  • 맛있게 먹는다!
이 글은 어떤가요?
해독을 시켜주고 장수에 도움이 될 야채 5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해독을 시켜주고 장수에 도움이 될 야채 5가지

방울 양배추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활성 산소를 막아주고 노화 과정을 느리게 해준다.